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메타버스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삼성표 메타버스 기기가 조만간 출시된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테마가 한 차례 휩쓸고 지나갔기에 왜 다시 주목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삼성전자가 의료용 가상현실(VR) 기기 릴루미노 글래스2를 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삼성 VR 기기의 상용화라면 다시 한번 더 메타버스에 불을 지필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메타버스 관련주를 계속해서 탑 픽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움직임이나 향후 폭발력도 좋으며 무엇보다 주가 방어에도 좋기때문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왜 주목을 받을까요?

삼성이라는 브랜드와 실제 우리 실생활에 직접적인 활용이 되는 메타버스이기 때문입니다. 릴루미노 글래스2는 시각장애인을 포함한 저시력자들의 시각 보조용 의료기기인데요.

아직까지 상용화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없지만 상용화가 된다면 아마 ‘왜 메타버스가 미래인지’를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번 VR기기가 성공한다면 결국 삼성만의 메타버스를 만드는 것도 더욱더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주의사항

아직 상용화할 계획은 없고, 사회공헌 차원이라고 선을 그은 상태이긴 합니다. 다만 삼성의 메타버스라고 새로운 형태나 타입은 아니기에 조금은 조심할 필요 또한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1 : 코세스

메타버스 관련주 1

코세스는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솔라볼 어태치 시스템 장비나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고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인데요.

특히 코세스는 차세대 XR 디스플레이로 부각되는 마이크로 LED 제조 공정에 필요한 레이저 리페어 장비를 삼성전자에 공급중입니다. 삼성 메타버스 VR기기에 당연히 연관되어 생각될 수 있는 기업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2 : 선익시스템

메타버스 관련주 2

선익시스템은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데요. 소형 OLED 증착기의 경우 독보적인 전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까지 월등한 기업이죠. 선익시스템 또한 애플이 XR 기기에 채택한 차세대 디스플레인 OLEDos와 관련하여 국내에서 OLEDos 제조 장비 생산이 가능한 기업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3 : 맥스트

메타버스 관련주 3

맥스트는 AR 원천기술 개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인데요,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와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부터는 AR기술에 AI기술까지 접목하여 메타버스를 구현할 수 있는 VPS 기술 상용화 개발까지 하였는데요.

아직까지 구체적인 매출 실적 등보다는 메타버스의 테마로 가장 수혜를 본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4 : 이랜텍

메타버스 관련주 4

이랜텍은 휴대폰 부품인 배터리팩, 케이스,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는 기업인데요.

특히 배터리팩은 본사에서는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중국에서는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과 인도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VR기기에도 당연히 배터리팩이 들어갈 수밖에 없으며, 이 때문에 이랜텍 또한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로 평가되어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5 : 옵티시스

옵티시스 주가

옵티시스는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한 기업이며, 특히 의료영상이나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메타버스의 필수 기기인 VR에서도 광링크가 필요할 것이며, 옵티시스가 가진 기술력으로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메타버스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메타버스 관련주

삼성이 만들면 다르다?

삼성 메타버스에 더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기존 메타버스가 온라인 사업 기반 기업들이 주로 하였지만, 삼성의 경우 실제 현실과 가상세계를 이어주는 전자기기를 개발, 제조하는 기업이라는 것이죠.

특히, 단순히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넘어 VR기기로 가야 메타버스의 확장성이 더 뛰어나기에 삼성 메타버스는 반드시 주목해야 할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메타버스 관련주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투자서적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메타버스처럼 현재는 다소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