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체크카드 MY 분석 및 활용법

케이뱅크 체크카드 MY 분석 및 활용법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요즘 케이뱅크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상당히 돋보이고 있는데요.

예금이나 적금 금리도 그렇고, 파킹통장 면에서도 전에는 순위권에서 전혀 찾아볼 수 없었던 케이뱅크가 상당히 많이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체크카드에 대한 것도 마찬가지인데요, 이번에 출시한 케이뱅크 MY 체크카드의 경우 상당히 흥미로워 보이는 혜택들이 많더군요.(약간 신한 더모아 벤치마킹 비슷한 느낌)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케이뱅크 체크카드 MY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소비를 현명하게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자세히 봐주시면 재테크에서 확실한 도움이 되실겁니다.

참고로 신용카드냐 체크카드냐의 선택은 모두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쓸만한 체크카드라고 생각해서 작성하는 포스팅이오니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케이뱅크 MY 체크카드

케이뱅크 체크카드에느 기존 플러스 체크카드가 있었지만 그렇게 큰 주목을 받지는 못하였습니다. 사실 그 정도하는 체크카드는 널려있었고, 굳이 케이뱅크를 주거래 은행으로 바꿀만한 유인도 없었지요.

그러나 이번에 출시된 케이뱅크 MY 체크카드의 경우 잘만 활용하면 어마어마한 피킹률(지출 대비 절약율)을 보여줄 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체크카드의 장점

개인적으로 소비지출이나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고정비용은 신용카드로, 변동비용은 체크카드로 하는 것이 지금은 많이 알려진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케이뱅크 MY 체크카드 혜택 분석

케이뱅크 체크카드 MY

연회비

무료입니다. 간혹 체크카드이지만 이 정도 혜택을 주는 체크카드들의 경우 연회비가 있기도 한데요. 케이뱅크 MY 체크카드의 경우 해외겸용 연회비가 무료입니다.

매일 최대 5천원 캐시백

매일매일 최대 5천원씩, 매월 최대 15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제일 큰 혜택인데요, 진짜 매월 최대 15만원 캐시백이라는 말만 들어도 엄청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비슷한 컨셉의 카카오뱅크 신한카드가 최대 월 5만원 캐시백인것을 보면 엄청난 캐시백 금액입니다. 그것도 체크카드에서 말이죠.

캐시백에 대한 조건을 살펴보겠습니다.

  • 10가지 영역에서 대상 가맹점에서만 캐시백 가능
  • 각 영역별 1일 1회 기준 캐시백 제공(같은 영역에서 중복은 안됨)
  • 1회 5,000원 이상 결제시 캐시백 지급
  • 전월실적 없으면 1회당 300원 / 전월실적 30만원 채우면 1회당 500원 캐시백

캐시백 영역과 대상 가맹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MY

전월실적 제외 대상

캐시백을 500원까지 받으려면 전월실적 30만원이 필요한데요, 전월실적 산정 제외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해외가맹점 이용금액, 철도 승차권, 대학등록금, 아파트관리비,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결제금액, 각종 수수료, 이자, 제세공과금, 사회보험료, 해외 및 교통카드 이용금액, 임대료

일단 상품권이 막혔지만 캐시백 받은 매출건은 전월실적으로 인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해외는 모두 제외이기에 국내용으로만 써야 겠네요. 전월실적 채우기 귀찮으시면 아예 무실적 카드도 괜찮습니다.

또한 아파트관리비도 실적 제외이기에 관리비용 카드로는 부적합니다.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를 찾으시면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특이사항

케이뱅크 체크카드 MY

상품설명서에 케이뱅크 MY 체크카드의 혜택은 출시 후 3년 이상 축소/폐지 됨이 없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3년 간은 활용을 맘놓고 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MY 활용법

굳이 전월실적을 채울 필요가?

먼저 이 카드는 체크카드이며, 전월실적이 없어도 1건당 300원까지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이건 상당히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예를 들어 편의점 가서 담배 2갑(5천원 이상 결제해야 하니)만 사도 3.3% 할인이 가능합니다. 아무런 조건 없이 말이죠.

여기에 커피 음료에서 5,000원 이상 결제만 해도 6%할인입니다. 사실 이렇게만 활용해도 엄청난 혜택의 체크카드라고 보여집니다.

왜냐하면 실적을 채워야 한다는 조건도 없이 이정도 할인율을 받을 수 있는 카드는 거의 없기 때문이죠.

만약 생활영역에서 매일 결제가 가능하다면?

생활패턴이 캐시백 영역과 어느정도 맞는다면 전월실적을 채워서 더 큰 할인도 가능합니다. 물론 월 30만원을 채워야 하지만 본인의 생활패턴이 맞는다면 최고의 할인 체크카드인 것이죠.

예를 들어 하루에 딱 2가지 영역에서 5,000원씩 1만원씩 쓰게 되면 전월실적이 채워지게 되고, 하루에 1,000원씩 캐시백을 받으면 총 3만원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30만원 쓰고 3만원 캐시백이라… 이 정도 체크카드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케이뱅크 체크카드 MY 단점

생활영역이 다소 애매

조금 애매합니다. 편의점은 그나마 다 있어서 좋은데 그외 영역에서의 가맹점은 조금 작습니다. 물론 대도시권에 거주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들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일부러 찾아가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전월실적 채우려다…

역시나 전월실적을 채우려면 조금 압박감이 있습니다. 사실 돈을 안쓸 수 있으면 안쓰는게 최고의 재테크라고 생각하는 저이기에 개인적으로는 전월실적 없이 활용하는게 최고인 체크카드라고 생각합니다.

결론 : 이렇게 활용하는게 최고

전월실적 압박없이 그냥 사용하는 겁니다. 물론 5,000원에 가까울 수록 할인율이 높기에 이건 조금 신경써야 하는데요.

그냥 뜨문뜨문 사용한다고 생각하시고(영역별 중복 안되게 신경) 사용하는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변동지출이기에 굳이 꼭 돈을 써야 하는 압박감도 없고, 그냥 생각없이 써도 캐시백 할인율도 좋기에 상당히 쓸만한 케이뱅크 체크카드라고 평가합니다.

마지막으로 6개월에 한번씩 처럼 주기적으로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해서 모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