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방전지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세방전지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현재 모 주식리딩방에서 엄청 밀고 있는 종목입니다.

세방전지 주가

우리에게 ‘로케트 배터리’로 유명한 세방전지입니다. 주가가 폭발을 했다가 다시 하락세이기에 상당히 많은 투자자분이 힘드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세방전지 주가 전망 등 대해서 정리를 해볼텐데요.

세방전지 투자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자세히 봐주시고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 정도로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절대 해당 주식종목의 매수의 권유,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기업과 차트의 공부내용을 기록한 것입니다. 본 글은 종목추천, 주식리딩이 아닌 점 꼭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현재 국내 탑급 유명 주식리딩방 한 곳에서 세방전지에 대한 언급이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쩌면 저가매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으니 끝까지 집중하여 글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외 다른 종목추천을 원하신다면 실력있는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주식투자클럽 등을 알아보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먼저 차트분석부터 해보겠습니다.

세방전지 주가 차트 분석

세방전지 주가 일봉 분석

세방전지 주가 1

개인적으로 정말 안좋아하는 차트입니다. 다른 의미가 아니라, 분석할 거리가 없습니다. 횡보 구간도, 의미있는 거래량도 업습니다. 현재 일봉 이평선은 그나마 고개를 들고 있지만 앞선 장대음봉이 또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세방전지 주가 주봉 분석

세방전지 주가 2

주봉으로만 보면 상황이 더 안좋은데 5월부터 계단식 주가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관리를 전혀 하지 않았다는 거죠.

세방전지 주가 월봉 분석

세방전지 주가 전망

주가가 급등한건 좋은데 뒤가 이렇게 제자리로 돌아오는 하향곡선이면 사실 차트 분석이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차트로 본 주가 전망

차트로는 사실 분석을 할게 없습니다. 차트가 좋다 안좋다가 아니라 뭔가 차트를 전혀 그리고 있지 않다는 것이니까요.

세방전지 주가 매물대

매물대도 보시면 특정 매물대가 없이 골고루 퍼져 있습니다. 일단 1차 저항선은 55,000원정도가 될텐데요. 엄청난 호재나 호실적 발표가 없다면 1차 목표가에서 털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저의 개인적인 차트로 본 주가 전망입니다. 가끔 이런 전망 글을 보시고서 주식 자금을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이용하여 주식투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개인의 확실한 공부와 확신이 들 경우, 주식담보대출/스탁론/신용대출 등의 금리와 리스크를 보시고 레버리지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차트분석의 핵심은 매집(횡보)과 돌파라고 생각합니다. 관련하여 차트 분석에 대해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래 책을 감히 추천드립니다.

차트의 해석

세방전지 기업 분석

기업소개

세방전지는 1952년 설립된 이후에 축전지 사업에만 올인한 축전지 전문기업입니다. 기술력도 좋아서 국내 축전지 점유율은 1위, 글로벌 점유율은 6위를 차지할 정도이죠.

주요 비즈니스

주요사업

축전지 제품과 상품은 다양합니다. 다만, 매출의 대부분은 차량용 축전지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내수 수출

수출비중도 높은 글로벌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수요에만 매달리는 기업은 아닙니다.

재무현황

재무현황

재무구조도 상당히 좋구요. 특히 투자활동 현금흐름 부분이 인상적인데요, 이 부분은 아래 주가 전망 부분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세방전지 주가 전망

주가 상승의 트리거

사실 축전지라는 게 갑자기 수요가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매출이 상당히 안정적인데요.

다만, 여기서 주가를 상승시키려면 결국 신사업입니다. 특히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EV 배터리 팩 판매를 시작하였고, 미국 사업 확장도 하고 있는 중이죠.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현대차 그랜저 EV에도 동사의 제품이 8년간 투입될 예정입니다. 결국 신사업 – 가시적인 매출을 보여주면 주가는 한단계씩 업그레이드 될 것입니다.

투자 가치 포인트

21년 4분기에는 1,150억원을 투자해서 전기차 모듈, 배터리 패키징, BMS를 생산하는 신공장까지 준공하였습니다.

아마 향후 5~6년 안에 리튬배터리사업에서도 매출이 상당히 나올 것으로 기대 됩니다. 또한 현재 원자재 가격, 운임 등 각종 비용 증가로 인하여 다소 좋지 않은 현금흐름을 보여주었는데요.

23년에는 비용 부담 완화와 함께, 리튬배터리 가동률 상승으로 손익 분기점은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결국 현재의 주가는 오히려 저점 매수의 기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단, 장기적으로 분할 매수 하여야 하겠지만요.

투자 리스크

사실 본업이 튼튼하기에 신사업에서만 잘못되지 않는다면 그렇게 리스크가 있는 기업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오히려 현재의 리스트는 주가가 방향을 보여주지 않는 다는 점이죠.

이런 리스크들이 있기에 반드시 투자시 신용대출,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등은 확신이 있으실 때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에서 대출 레버리지 투자를 절대 지양해야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리스크가 관리되지 않은 상태로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활용하는 것은 신중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표주가

1차 55,000원입니다. 그러나 현재부터 지속해서 분할 매수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주가 전망 좋은 종목들 분석 포스팅

제넥신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KSS해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및 분석

지에스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올리패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세방전지 결론

세방전지 주가 어떻게 될까?

세방전지 유명 모 주식리딩방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단 저가매수로 추천을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건너들은 것이라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주식리딩방이나 주식종목추천 서비스를 하는 곳들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매수를 하시지 마시고 조금은 개인적인 공부를 더 하시고 확신이 들 경우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종목들을 저가매수하는 걸 즐겨하는 편입니다. 사실 분할매수도 필요없고, 지금 들어가서 시간을 즐기며 기다리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식투자를 전업으로 하고 계시거나 차트분석을 더 편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투자자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니터를 추천드려봅니다.

많은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기에 단타 및 차트 분석에 용이하게 활용가능하실 겁니다. 현재 가격적인 메리트도 좋아보이네요.

주식투자용모니터

같이보면 도움되는 주식 정보

👉 주식 예수금 언제 출금되나요?

👉 투자주의종목 / 투자경고종목 / 투자위험종목이란?

👉 사이드카 / 서킷브레이커 발동조건 및 발동되면??

👉 국내 분기배당주로 좋은 종목 모음

👉 제일 폭발력있는 테마주 = 네옴시티 관련주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