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오티베큠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기업, 재무, 적정주가 등)

엘오티베큠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이 안좋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분들이 힘드실겁니다.

그러나 이런때일수록 더욱더 본인만의 투자 방법과 분석법을 갈고 닦아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 노력은 반드시 성공적인 투자 수익으로 보답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엘오티베큠 주가 전망 및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주주분들이나 새롭게 투자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절대 해당 주식종목의 매수 권유,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기업과 차트의 공부내용을 기록한 것입니다. 종목추천, 주식리딩이 아닌 점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종목추천을 원하신다면 실력있는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주식투자클럽 등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엘오티베큠 주가 차트 분석

아래 분석을 이 글을 쓰는 지금 시점에 대한 개인적인 분석입니다.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엘오티베큠 주가 일봉 분석

엘오티베큠 주가 일봉

먼저 9월 말에 조금 거래량이 실리면서 주가가 하락한 것이 좋지 않습니다. 시장지수가 전체적으로 빠지기에 어떨 수 없습니다만, 거래량 터졌다가 음봉이 나와준 것은 그렇게 좋은 시그널은 아닌데요.

다만 신저가를 찍고, 다시 반등하는 모습은 단기적으로는 고무적인 일입니다. 일단 최소한 11,000원대까지는 올라가야 그 이후를 바라볼 수 있는 모습니다.

엘오티베큠 주가 주봉 분석

엘오티베큠 주가 주봉

결국 차트는 매집을 파악하고, 돌파 시점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데요. 일단 주봉으로 보면 13,000원대에서 매집이 들어왔고 6월까지는 홀딩하고 있었다고 보입니다.

뭐 그 이후로 시장이 아작나면서 무너지는 모습니다. 사실 주봉으로만 보면 건드리면 안되는 종목이라고 보여지긴 합니다.(단기적으로는 반등 가능성 있음)

차트로 본 엘오티베큠 주가 전망

매물대

매물대만 보더라도 13,000원대가 매집이라고 보여지니다. 그 위 구간은 그냥 개인, 기관들의 물량인 것으로 보여지구요. 1차로 11,000원 / 2차로 13,000원은 넘어야 크게 가던 뭘 하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저의 개인적인 차트로 본 주가 전망입니다. 간혹 이런 전망 글을 보시고서 주식 자금을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이용하여 주식투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개인의 확실한 공부와 확신이 들 경우, 주식담보대출/스탁론/신용대출 등의 금리와 리스크를 보시고 레버리지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차트분석의 핵심은 매집과 돌파라고 생각합니다. 관련하여 차트 분석에 대해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래 책을 추천드립니다.

차트의 기술 책 표지

엘오티베큠 기업 분석

기업소개

홈페이지

엘오티베큠은 반도체용 진공펌프의 제조, 판매, 수리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22년 설립된 기업입니다. 코스닥에는 2005년 10월 5일에 상장하였구요.

사업을 영위하기 위하여 독일 베큠사로부터 Dry Pump 사업부문을 인수하기 위한 사업제휴계약을 2002년 6월에 체결하여 동년 7월부터 동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엘오티베큠 주요 비즈니스

엘오티베큠 사업

건식진공펌프의 제조, 판매, 수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엘오티베큠의 건식진공펌프는 반도체를 비롯하여 디스플레이, 태양광, 2차전지 및 일반산업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급하고 있습니다.(당연히 2차전지와 디스플레이를 분야를 주목해야 합니다.)

엘오티베큠 매출

또한 습식진공펌프가 아닌 친환경 건식진공펌프이기에 이에 대한 수요가 있다면 ESG 관련 종목에 포함될 수도 있는 비즈니스입니다.

엘오티베큠 재무현황

엘오티베큠 재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그렇게 고르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전방산업의 업황이 엘오티베큠의 실적에 많은 영향을 주기에 그런 것 같은데요.

이 경우 큰 공급계약이 있거나 실적이 큰 폭으로 움직일 경우 주가에도 큰 변동성을 주게 됩니다. 다만 현금흐름 자체는 상당히 양호하기에(영업활동현금흐름이 괜찮습니다.) 재무적으로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엘오티베큠 주가 전망

주가 상승의 트리거

아무래도 전방산업의 업황이 제일 중요합니다. 다만, 엘오티베큠은 그 동안 해외 업체가 독과점 중이던 건식진공펌프의 국산화에 성공하였기에 삼성전자의 평택 반도체 공장 등 전공정 장비 투자의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투자 가치 포인트

결국 반도체와 이차전지 장비 수주의 실적입니다. 현재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2차전지 장비 국산화가 진행되고 있기에 이 점은 엘오티베큠에 상당한 호재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향 태양광 장비 매출액도 급증하고 있다는 것도 상당히 고무적인 일입니다. 내년 반도체까지 부문까지 좋아진다면 그야말로 주가의 날개를 달 수 있습니다.

특히 실적은 22년 실적은 계속해서 좋아질 전망이기에 주가 하락에 대한 반등, 실적에 대한 상승을 본다면 단기적인 투자처로는 괜찮다고 봅니다.

투자 리스크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은 사실 모든 산업에 해당되기에 엘오티베큠만의 리스크라고 볼 수만은 없스니다. 그러나 반도체 고객사들의 설비투자 축소 우려가 제기되는 상황은 상당한 리스크입니다. 이는 결국 바로 실적 저하로 나타내게 될테니까요.

이런 리스크들이 있기에 반드시 투자시 신용대출,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등은 확신이 있으실 때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에서 레버리지(대출) 투자를 절대 금지해야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리스크가 관리되지 않은 상태로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활용하는 것은 신중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엘오티베큠 목표주가

개인적으로 주가는 EPS(실적) X PER(심리)의 합이라고 봅니다. 만약 실적이 계속좋아져서 EPS가 제일 높았던 2017년 수준만 보여줘도 지금 PER 14를 적용해도 25,200원이 나옵니다.

물론 실적이 그만큼 뒷받침 되어야만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목표주가이오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주가 전망 괜찮은 종목들 분석 포스팅

한국가스공사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세방전지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올리패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KSS해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결론

엘오티베큠 투자 : 중립

개인적으로 투자 중립의견입니다. 주가가 최소 11,000원 근처까지만 오면 대략 13,000원 언저리까지는 직행할 것으로 보이기에 단기투자처로는 괜찮습니다. 그러나 반도체 업황이나 글로벌 경기가 확실히 좋아진다는 전망이 보장되지 않는 다면 현재 투자는 중립의견을 드립니다.

엘오티베큠은 주식리딩방이나 주식종목추천 서비스를 하는 곳들에서 살짝 언급이 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으며 그만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주식 종목 중의 하나입니다.

다만 이런 주식리딩방이나 주식종목추천 서비스를 하는 곳들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매수를 하시지 마시고 조금은 개인적인 공부를 더 하시고 확신이 들 경우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식투자를 전업으로 하고 계시거나 차트분석을 더 편리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주식투자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니터 하나를 추천드려봅니다. 상당히 많은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기에 단타 및 차트 분석에 용이하게 활용가능하실 겁니다.

주식투자용 모니터

같이보면 도움되는 주식 정보

👉 주식 예수금 언제 출금되나요?

👉 투자주의종목 / 투자경고종목 / 투자위험종목이란?

👉 사이드카 / 서킷브레이커 발동조건 및 발동되면??

👉 국내 분기배당주로 좋은 종목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