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이재명 사법리스크)

이낙연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인 이재명 의원의 사법리스크가 현실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정치색은 쭉 빼더라도 상당히 현실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에 차기 당대표, 대권 주자에게 주목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낙연 후보가 야권 후보 중에서는 제일 유력한 후보이기에 당연히 기대감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이낙연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이낙연 테마가 저평가 되었기에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이낙연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현재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김용, 정진상 부원장/실장이 당무직을 내려놨습니다. 점점 더 사법리스크가 현실화되어가고 있는데요.

실제 당 내에서도 이재명 대표에 대한 불만 또는 우려에 대한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낙연 전 대표에게 관심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또 이낙연 전 대표의 테마주 또한 의외로 잘 움직여주기 때문에 큰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이낙연 테마 주의사항

정치 테마주는 아무도 모릅니다. 사실 이번 대선 전에 보여준 정치테마주들만 해도 수많은 투자 실패 사례를 볼 수 있을 정도이니까요.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이낙연 관련주 TOP 5

이낙연 관련주 1 : 남화토건

이낙연 관련주 1

남화토건은 종합건설업체로 토목공사, 건축공사, 조경공사, 전기도급공사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남화토건의 현 최재훈 대표가 바로 이낙연 전 대표와 광주제일고 동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2 : 부국철강

이낙연 관련주 2

부국철강은 열연 및 냉연코일을 강판, 강관 및 성형제품으로 가공하여 자동차, 가전 및 건설사 등에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손일호 대표이사와 김영권 사외이사가 이낙연 전 대표와 광주제일고 동문입니다.

이낙연 관련주 3 : 남성

이낙연 관련주 3

남성은 국내에서는 유통, 임대사업을 하며, 구로 크라운플라자, 서울 면목동 CAMELLIA 면목점 등을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남성의 윤봉수 회장이 이낙연 전 대표와 서울대 법대 동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4 : 남화산업

이낙연 관련주 4

남화산업은 골프장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현재 국내 3위 규모의 54홀을 보유하고, 골프 대중화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골프장 운영회사입니다.

남화 토건과 마찬가지로 최대훈 대표가 같은 고등학교 동문이죠. 사실 기업의 실적도 계속해서 좋아지고 있기에 꼭 테마주로만 투자를 하는 종목은 아닙니다.(골프가 최근 트렌드)

이낙연 관련주 5 : 티케이케미칼

티케이케미칼 주가

티케이케미칼은 합성섬유 및 그 원료와 관련 화학제품의 제조 가공 판매, 도소매 및 수출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이낙연 전 대표의 동생 이계연씨가 SM그룹 계열사 삼환기업 대표이사로 같은 그룹 계열사이기에 이낙연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이낙연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이낙연

개인적으로는

이낙연 전 대표의 컴백이 아주 높은 확률로 이루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현재 거대야당으로써 정부의 견제를 하기 정말 좋은 시기인데요.

그렇지 못한 것은 결국 현 대표의 사법리스크가 제일 큰 문제이죠. 꼭 한번은 이낙연 테마의 주가가 상승할 상황이 오리라고 생각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습니다. 정치 테마주도 상당히 오래전부터 투자하는 스타일이죠.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이낙연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투자서적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이낙연 테마처럼 현재는 다소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그린수소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현재 투자하는 가장 유력한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YTN 매각 민영화 관련주 TOP5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폐배터리 관련주 TOP5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모듈러주택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