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관련주 TOP5 (사우디 네옴시티)

철도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빈 살만 방한으로 관련주들이 엄청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옴시티 철도 관련주

특히 40조원 이상이라는 초대형 프로젝트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국내 기업들이 건설, 철도, 신재생에너지 등 다방면에서 MOU를 체결하고 있는데요.

당연히 철도 관련한 종목들도 주목을 해야 합니다. 특히 지금 주가가 상당히 저평가 상태이기에 부담도 없는 편이죠.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철도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탄소포집 테마가 저평가 되었기에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철도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결국 네옴시티와 같은 도시 인프라에는 철도가 들어가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이미 사우디와 인도네시아 등과 철도 관련 사업 MOU도 체결되는 등 큰 기대감이 있는데요.

그 동안 철도의 경우 상당한 주가 하락으로 많은 주주분들이 힘들어하셨을 겁니다. 반대로 보면 신규투자의 경우 어느정도 안전마진까지 확보할 수 있는 것인데요.

결국 네옴시티 사업을 실제 수행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관련된 테마 종목들까지 모두 수혜를 입을 수 있기에 반드시 주목해야 하는 테마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철도 테마 주의사항

원래 철도 관련 종목들은 상당히 무겁습니다. 수주를 해도 실제 공사기간도 길고, 이게 매출에 반영되는데에도 시간이 걸리죠. 그렇기에 조금은 장기적인 안목으로 접근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철도 관련주 TOP 5

철도 관련주 1 : 현대로템

철도 관련주 1

현대로템은 철도, 방산, 플랜트 부분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철도 관련해서는 철도차량 제작과, E&M, O&M 등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은 사우디 철도청에서 추진하는 2조억원 규모의 네옴 철도차량 제조 공장 설립 등 MOU를 사우디 투자부 및 철도청과 맺기도 하였는데요.

여기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중전철 확장 사업 등에 대한 기대감도 더해져 철도 대장주로써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철도 관련주 2 : 부산산업

철도 관련주 2

부산산업은 철도궤도 시공현장에 납품되는 콘크리트침목이나 지하철 및 전력구터널공사에 기반시설을 구성하는 세그멘트를 주요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부산산업은 티엠트랙시스템을 통해서 고속철도 사업도 영위중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철도 관련주 3 : 알루코

철도 관련주 3

알루코는 주조/압출/CNC/피막/가공 등의 최신 생산 설비를 갖춘 고부가가치 산업용 부품 소재 전문 기업입니다.

특히 알루미늄 자체 독점 공급계약을 맺은 현대로템이 네옴시티 철도 관련주로 주목을 받으면서 동시에 알루코 또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철도 관련주 4 : 대아티아이

철도 관련주 4

대아티아이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공급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종속회사들도 철도신호관련 용역 등을 주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네옴시티 뿐만 아니라 국토부 장관이 인도네시아 방문과 함께 현재의 주가 추세 또한 점진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어서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철도 관련주 5 : 푸른기술

푸른기술 주가

푸른기술은 정밀 메카트로닉스 기술과 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금융자동화, 역무자동화 및 특수단말시스템 분야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역시나 철도 테마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기업입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철도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철도

잠잠할때 투자를…

철도주들은 모두 무겁습니다. 다만, 한번 테마가 불면 큰 주가 흐름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만약 네옴시티 관련하여 확실한 무언가가 있다면 제 2의 철도 테마 바람이 크게 불 것으로 기대 됩니다.

다만, 조금은 장기적인 시각으로 접근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철도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투자서적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철도처럼 현재는 다소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YTN 매각 민영화 관련주 TOP5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폐배터리 관련주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