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TOP 5 (공사기간 단축)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정부에서 초강수를 두었습니다. 논란이 많았던 가덕도 신공항이었는데요.

당초 계획보다 5년 6개월을 앞당겨 2029년에 개항을 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아무래도 2030년 부산 세계박람회 엑스포를 겨냥하기 위한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몇몇 유료 정보 제공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 종록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는데요.

그만큼 한 번에 반짝하고 마는 테마가 아니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추천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아래를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결국 공사기간을 앞당긴다는 것은 많은 리소스를 투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관련주들에게는 호재로 다가올 수밖에 없는 것이죠.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논란을 떠나서 투자자라면 발빠르게 캐치해서 좋은 종목에 먼저 투자를 해야 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덕도 신공항 테마 주의사항

논란이 있는만큼 이게 또 정치적, 지역적인 문제로 비화가 되면 흐지부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확실히 이런 논란이 더이상 없게끔 빠른 추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테마주는 리스크도 있지만, 절대 수익률 면에서는 다른 투자 방법들에 비해 뒤지지 않습니다. 물론 관련/테마주 중에서도 종목을 잘 선별하는 안목이 있어야 겠죠. 아래 종목들을 보시고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TOP 5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1 : 영화금속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1

영화금속은 주물을 제조하여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며, 자동차부품의 상품을 구입해서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거의 대부분을 매출을 차지하고 있죠.

영화금속의 경우 창원시 진해구에서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에 따른 부동산 가치의 상승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2 : 부산산업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2

부산산업은 레미콘, 콘크리트침목, 세그멘트, 건축PC, 시멘트지대 등을 사업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부산산업은 부산에 위치한 기업인데요.

레미콘 등 가덕도 신공항 공사시 가장 많은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3 : 삼보산업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3

삼보산업은 삼보오토와 모두 알루미늄합금과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거덕도 인근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기에 부동산 가치 상승과 관련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4 : 동방선기

동방선기 주가

동방선기는 배관 제작, 생산, 판매업을 주력 사업으로, 그리고 타 산업향 배관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동방선기의 경우 가덕도 인근에 토지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가덕도 신공항 테마에 꼭 빠지지 않고 나오는 종목입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5 : 덕신하우징

덕신하우징 주가

덕신하우징은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데요, 매출의 대부분은 일체형 데크플레이트 제품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항건설에 필요한 자재가 데크플레이트라고 알려지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죠.

요약정리

구분가덕도 신공항 테마주 TOP 5
1영화금속
2부산산업
3삼보산업
4동방선기
5덕신하우징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가덕도 신공항 관련 대장주들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유명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많이 추천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참고로 그냥 허접한 주식종목추천사이트가 아니라 월 회원비가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곳인만큼 주목해주셔도 절대 손해보지 않을 겁니다.

결론 : 새로운 변화

가덕도 신공항의 기대

공항은 일대 지역에 정말 많은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지금은 부동산 가치에 따른 상승만 보고 있지만 물류, 교통 등에서도 새롭게 많은 수혜주들이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테마주 투자, 더 높은 수익률을?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월 10% 이상 수익률을 내시는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의 특징은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점찍은 다음에 분산투자를 하는데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가덕도 신공항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분산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위 내용은 관련주들을 정리한 포스팅으로써 절대 해당 종목의 매수/매도의 추천, 권유가 아닙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STO 관련주 TOP 5 (새로운 시장, 저평가 위주)

김기현 관련주 TOP 5 (당대표, 저평가 위주)

OLED 관련주 TOP 5 (대세 디스플레이, 저평가 위주)

리튬 관련주 TOP 5 (소재 확보 총력전?)

보안 관련주 TOP 5 (바이든 사이버 전쟁 선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