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관련주 TOP 5 (당대표, 저평가 위주)

김기현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여당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김기현 후보의 지지율이 제일 높은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투자자라면 정치색을 떠나서 그냥 돈이 될만한 아이디어를 찾고 이를 발빠르게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몇몇 유료 정보 제공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김기현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 종록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는데요.

그만큼 한 번에 반짝하고 마는 테마가 아니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추천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아래를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김기현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김기현 후보의 선출이 거의 확실히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현 대통령과도 코드가 맞기에 이후 상당한 정치인으로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김기현 관련주

물론 정치구도로 보자면 어찌될지는 아무도 모르겠지만, 당분간은 김기현의 시대가 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김기현 테마 주의사항

정치인 테마주의 특성상 하루아침에 하한가를 찍을 수도 있습니다. 뭔 사건사고거 터질지 모르니까요. 지지율이 높다고 해도 정작 다른 후보에게 당대표를 뺏길 수도 있습니다.

테마주는 리스크도 있지만, 절대 수익률 면에서는 다른 투자 방법들에 비해 뒤지지 않습니다. 물론 관련/테마주 중에서도 종목을 잘 선별하는 안목이 있어야 겠죠. 아래 종목들을 보시고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김기현 관련주 TOP 5

김기현 관련주 1 : 나무기술

나무기술은 글로벌 선두업체인 Citrix사와의 파트너 체결을 통해 데스크톱 가상화 시장에 진출한 회사입니다.

그런데 나무기술에 있는 박기성 감사가 김기현 의원과 같은 사법시험 25회 합격자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큰 주가의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기현 관련주 2 : 우원개발

우원개발은 토공사업을 주력으로 하며, 도시개발사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우원개발의 김기영 회장이 김기현 의원과 같은 서울대학교 대학원 수료를 했다고 합니다. 사실 정치인 테마주는 이정도의 연관성만 있어도 되죠.

김기현 관련주 3 : 남성

남성은 각종 전자제품을 생산하여 수출하며, 모바일 오디오, 비디오기기, XM위성수신 라디오, GPS수신기, 스마트키 등을 해외에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남성의 윤동수 회장이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출신이라고 합니다.

김기현 관련주 4 : 디딤이앤에프

디딤이앤에프는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풀 사이드 228 등의 직영매장을 운영하며, 신마포갈매기, 고래식당, 연안식당, 고래감자탕 등의 프랜차이즈 가맹사업과 유통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디딤이앤에프의 석동현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이라고 합니다.

김기현 관련주 5 : 백산

백산은 폴리우레탄 합성수지와 부직포 등의 기포체를 사용하여 합성피혁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백산의 남기춘 사외이사가 김기현 의원과 같은 서울대 법대 및 사법연수원 15기 출신이라고 합니다.

요약정리

구분김기현 테마주 TOP 5
1나무기술
2우원개발
3남성
4디딤이앤에프
5백산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김기현 관련 대장주들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유명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많이 추천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참고로 그냥 허접한 주식종목추천사이트가 아니라 월 회원비가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곳인만큼 주목해주셔도 절대 손해보지 않을 겁니다.

결론 : 정치인 테마

다소 약할 수도

대선, 총선, 지선이 아니기에 조금은 약할 수도 있으나 오히려 현재 정치인 테마주는 김기현 테마밖에 없기에 오히려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정치인 테마의 경우 순환하기도 하지만, 여당 당대표 자리인 만큼 한번으로 끝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테마주 투자, 더 높은 수익률을?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월 10% 이상 수익률을 내시는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의 특징은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점찍은 다음에 분산투자를 하는데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김기현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분산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위 내용은 관련주들을 정리한 포스팅으로써 절대 해당 종목의 매수/매도의 추천, 권유가 아닙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리튬 관련주 TOP 5 (소재 확보 총력전?)

보안 관련주 TOP 5 (바이든 사이버 전쟁 선포)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5 (순환매 저평가 위주)

주류 관련주 TOP 5 (저평가주 위주, 주류값 인상)

희토류 관련주 TOP 5 (중국 수출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