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관련주 TOP 5 (이제 주목해야 할때)

드론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바로 얼마전 뉴스를 장식했던 북한의 드론, 무인기가 드디어 해당 테마를 주목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동안 상당히 잠잠하다가 이제서야 빛을 보게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이제 국가적으로 드론에 관련된 투자와 지원을 하지 않을 수 없을 겁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드론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소수의 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탑 픽 종목들도 선택하고 있습니다.

드론 관련 종목 투자

드론 관련주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북한의 무인기 5대가 우리 영공을 침범하여 수도권 북부지역까지 비행하였습니다. 사실 너무나 작은 크기 때문에 현재의 우리 군의 대공방어 수단으로는 격추시키기가 상당히 힘들다고 하는데요.

이에 우리 정부는 ‘드론 부대’ 창설을 지시하고, 이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방 분야에서의 드론 주목은 사실 처음은 아니나 이제 그 중요성을 깨달았기에 빠르면서도 확실한 지원과 투자가 이어질 것입니다.

드론 테마 주의사항

단발성 테마로 끝날 수도 있지만, 국방 분야에서의 추진은 상당히 속도감있게 진행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의 주가 상승이 너무 과도할 경우 과매도의 리스크 정도만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드론 관련주 TOP 5

드론 관련주 1 : 코콤

드론 관련주 1

코콤은 원래 스마트 홈 시스템, 비디오도어폰, CCTV 시스템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그러나 코콤은 위의 주력 사업들을 통한 노하우를 살려 드론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였는데요, 현재는 무인기 탐지와 무력화 시스템을 개발 완료하였다고 합니다.

드론 관련주 2 : 제이씨현시스템

드론 관련주 2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 및 관련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판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드론 관련하여 일찍부터 중국 드론 제조사 DJI 및 이항과 드론 국내 총판 계약을 맺고 정식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드론 관련주 3 : 베셀

드론 관련주 3

베셀은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생산 기업으로 LCD, OLED, 터치패널용 인라인시스템 및 각종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정부 주도 자율비행 개인항공기(OPPAV) 국책 사업에 참여하였으며, 아예 항공 사업부문을 위하여 베셀에어로스페이스를 설립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2인승 경량항공기 KLA-100 생산 및 무인기 관련 개발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드론 관련주 4 : 피씨디렉트

피씨디렉트 주가

피씨디렉트는 컴퓨터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을 제조, 판매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IT하드웨어와 사물인터넷 관련 제품 보안솔루션 등 유통사업도 하고 있죠.

여기에 사물인터넷 기반의 드론을 출시하기도 하였고, 국내 최초 세계 1, 2위 드론 업체인 DJI와 프랑스 패럿사의 드론 제품을 유통 판매하고 있습니다.

드론 관련주 5 : 노블엠앤비

노블엠앤비 주가

노블엠앤비는 자동차용 카메라 등에 적용되는 이미지용 광학계, 프로젝션 TV 등에 적용되는 투사용 광학계, CD 등에 적용되는 레이저 시스템 광학계 등 모든 광 응용 시스템의 광학 설계가 가능한 광학전문 기업입니다.

특히 드론 및 해양 분야에 사용되는 첨단 무인 로봇 운영기업인 ‘스타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드론 카메라 사업을 스타크와 공동 추친하고 있기도 합니다.

요약정리

구분드론 테마주 TOP 5
1코콤
2제이씨현시스템
3베셀
4피씨디렉트
5노블엠앤비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드론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이제 시작

조금은 단기과열이 진정되고

현재 바로 주가에 반응이 왔습니다. 물론 단기 과열된 측면이 있기에 지금보다는 조금 진정이 된 후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드론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금리인하 수혜주 관련주 TOP 5 (역발상으로 지금부터)

진단키트 관련주 TOP 5 (중국발 대란 수출 시작?)

중국 감기약 관련주 TOP 5 (이제 시작?)

인공지능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중소형주 위주)

미세먼지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시즌성 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