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중소형주 위주)

인공지능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인공지능은 이제 우리의 현실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알파고가 그 시작을 알렸다면 이제 우리 실생활에서도 상당히 많은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볼 수가 있는데요.

주식 투자자이기에 이미 주가의 탄력을 받았거나 크게 상승한 종목 말고, 아직은 주목받지 못했지만 유망한, 그리고 성장 잠재력이 있는 종목들을 위주로 봐야 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인공지능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인공지능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인공지능은 어느 한 분야에만 국한된 기술이 아닙니다. 그야말로 모든 영역에 적용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우리가 알파고가 있는 구글에만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분야에도 인공지능이 적용되면 충분히 성장 잠재력이 있는 분야를 먼저 찾고 선점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공지능 테마 주의사항

다만, 해당 회사가 가진 기술력이 다소 부풀려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조금은 해당 기업과 기술들을 조심히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TOP 5

인공지능 관련주 1 : 신테카바이오

인공지능 관련주 1

신테카바이오는 자제척으로 보유한 바이오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인공지능, 슈퍼 컴퓨팅 기술을 통해 AI 신약개발을 하는 회사입니다. 현재로는 AI 신약 플랫폼 서비스와 유전체 빅데이터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약개발에 AI를 활용하여 후보물질 발굴 및 항암제 바이오마커 발굴부터 유전체 정밀의료 서비스 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IT와 BT, DT를 접목한 AI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2 : 하이브

인공지능 관련주 2

하이브는 레이블, 솔루션, 플랫폼 영역으로 나눠 음악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는 기업입니다. 우리에게는 BTS로 더 유명한 기업인데요.

그런데 하이브는 AI 오디오 기술 개발 스타트업 회사인 수퍼톤을 약 450억원에 인수하였다고 합니다. SVS 기술을 통해 특정 가수의 음색과 박자를 그대로 구현하여 노래를 부를 수 있게 하는기술인데요.

인공지능 테마가 왔을때 한번 정도는 이런 분야에도 AI 기술이 쓰이기에 반드시 주목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3 : 솔트룩스

인공지능 관련주 3

솔트룩스는 B2B 및 B2G 인공지능 빅데이터 솔루션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구축 혹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대화형 인공지능, 증강분석 빅데이터 사업, 인공지능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의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상당히 많이 떨어져 주가 리스크가 상당히 낮다고 생각합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4 : 코난테크놀로지

코난테크놀로지 주가

코난테크놀로지는 사람처럼 보고 듣고 이해하고 말하는 AI기술을 발전시켜서 다양한 사업현장에서 사람들이 더 편리하게 일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를 실현하고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하기 위해 연구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사진과 영상 데이터 식별 및 데이터 수집기술, 텍스트 음성파일 변환기술, 인공지능 기반 심층 텍스트 검색 및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5 : 와이더플래닛

와이더플래닛 주가

와이더플래닛은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정보처리 및 제공기술, 시스템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AI와 빅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타겟팅 광고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쿠팡과 바이두, 알리바바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요약정리

구분인공지능 테마주 TOP 5
1신테카바이오
2하이브
3솔트룩스
4코난테크놀로지
5와이더플래닛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인공지능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다양한 분야

다양한 영역

다양한 영역에서 제일 유망한 기술을 가진 기업들을 찾아야 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의학 바이오, 음악, 대화형, 사진 및 영상, 스마트 워크 등 처럼 아직까지 주목을 받지 못했던 분야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인공지능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미세먼지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시즌성 테마)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독감 관련주 TOP 5 (슬슬 움직이기 시작?)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