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감기약 관련주 TOP 5 (이제 시작?)

중국 감기약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중국의 코로나 규제 정책 완화에 따라 엄청난 사재기가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 감기약 관련주

바로 감기약, 진단키드 등이 그러한데요, 사실 뭐 한 나라에서 그런다고 난리가 나겠냐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중국이기에 반드시 주식투자자라면 주목해야 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중국 감기약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중국 감기약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중국에서 사재기가 일어나면 지구상 최대의 수출국인 중국은 관련 약품, 원료의약품 등을 수출 규제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국에서 먼저 쓰여야 하니까요.

지구상 최대 수출국인 중국에서 이러면, 결국 전 지구적인 영향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원료의약품 관련해서도 중국의 수출이 적지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에 주목을 해야 하죠.

감기약 관련해서도 중국의 어마어마한 인구들이 사재기를 하면 분명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중국 감기약 테마 주의사항

중국이 이러다가 다시 제로코로나 정책으로 돌아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중국이기에 어떤 강력한 통제책이 나올지도 모르죠.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중국 감기약 관련주 TOP 5

중국 감기약 관련주 1 : 삼일제약

중국 감기약 관련주 1

삼일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제약기업으로, 어린이부루펜시럽, 티어실원스 등이 대표적입니다.

사실 아직 제일 움직이지 않은 종목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중국에서 현지 합작법인까지 설립했기에 삼일제약도 꼭 눈여겨 보셨으면 합니다.

중국 감기약 관련주 2 : 일양약품

중국 감기약 관련주 2

일양약품은 제약기업으로 놀텍, 슈펙트, 하이트린, 원비디 등이 있으며, 특히 신약 항퀘양제 놀텍은 위십이지장궤양 및 위궤양으로 국내 14번째 신약으로 허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일양약품은 해열제, 항생제 등을 수출도 하고 있기에 전세계적인 공급 부족 대란 사태가 온다면 분명 더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 감기약 관련주 3 : 화일약품

중국 감기약 관련주 3

화일약품은 의약품 원료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영업으로 하는 기업이며, 제조시설을 갖춘 원료의약품 제조업체이기도 합니다.

특히 CGMP급 설비시설을 갖춘 원료합성공장을 추가로 신축하여 BGMP승인을 받기도 하였기에 원료의약품에 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 감기약 관련주 4 : 경보제약

경보제약 주가

경보제약은 종근당 그룹의 계열사이며, 원료의약품과 완제의약품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항생제와 해열제 공급 부족시 큰 수혜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감기약 관련주 5 : 국제약품

국제약품 주가

국제약품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하는 제약기업으로, 각 지점 영업사원들의 영업활동을 통해 약국, 의원, 병원, 도매상 등의 거래처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제약품의 감기약, 해열제, 항생제 등이 공급 대란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요약정리

구분중국 감기약 테마주 TOP 5
1삼일제약
2일양약품
3화일약품
4경보제약
5국제약품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중국 감기약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과연 대란이 올 것인지

지금은 시작

사실 이정도는 시작입니다. 원래 사재기라는 것이 시간이 지날 수록 더 공급은 부족해지고 가격은 뛰게 마련인데요.

이제 중국에서 시작했기에 원료의약품이나 감기약, 해열제 등의 수출 물량에도 서서히 영향을 줄 것입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중국 감기약 테마처럼 한방이 있는 테마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인공지능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중소형주 위주)

미세먼지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시즌성 테마)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