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토스 코인 시세 전망 분석 (APTOS)

앱토스 코인 시세 전망 및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요즘 앱토스 때문에 간만에 코인시장이 들썩거렸습니다.

특히 글로벌 메이저 코인거래소들에 동시상장을 하는 유래없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많은 코인러들에게 큰 기대를 받았었는데요.

앱토스 코인

이렇게 상장한 앱토스에 대해서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앱토스 코인 시세 전망 및 분석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절대 코인의 매수/매도 권유가 아니며, 저는 앱토스 코인을 보유하다가 시세가 상승할 경우 코인거래소에 바로 매도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코인거래소에서 앱토스 매수는 신중히 본인이 결정하시어 성공적인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앱토스 코인

앱토스 코인 소개

앱토스는 현재 가장 빠르게 내러티브를 얻고 있는 모놀리틱 L1 블록체인입니다. 아마 현재 크립토 업계에서 가장 핫한 이슈가 아닐까 하는데요.

앱토스 코인 생태계

특히 앱토스는 기존 가상화폐들은 보안과 속도, 탈중앙화 이 세가지를 한번에 해결하는 것에 엄청난 노력을 쏟아부었지만 별다른 효과가 없자, 앱토스가 이를 해결하기 나왔다고 합니다.

레이어 1 계열에서는 가장 선두주자이며, 역시나 상장 또한 메이저 코인 거래소들에서 동시 상장하는 화려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앱토스 코인 왜 이렇게 주목을 받는 건지

앱토스는 페이스북(현 메타)에서 개발을 했었던 디엠(리브라)의 핵심 개발자와 연구원들이 나와 만든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입니다. 여기서 이미 엄청난 주목을 받았죠.

앱토스의 목적은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가상화폐에 접근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실 여기까지 보면 이더리움 – 솔라나 – 앱토스로 이어지는 것 같지만 이제 막 상장하였기에 조금은 더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앱토스 코인 VC 투자자

정말 화려합니다. 해시드, a16z, 멀티코인캐피털, FTX, 코인베이스, 패러파이, 블록타워 캐피털 등등 우리가 코인을 볼때 좋은 백커라고 하는 곳들에서 죄다 투자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상장 전부터 이미 성공이 예정되어 있는, 적어도 상장시 엄청난 빔을 보여줄 것이라는 것은 당연해 보일 정도입니다.

앱토스 코인 분석

앱토스 코인 장점

빠른속도

사실 이더리움 다음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들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앱토스는 현재 솔라나보다도 더 빠른 TPS를 보여줍니다.

레이어1

쉽게 이더리움의 비싼 수수료와 느린 전송속도를 개선하고자 나온 개념인데요, 결국은 이더리움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한 감이 있습니다.

에이다나 폴카닷, 솔라나 등 이더리움 킬러 타이틀을 단 코인들도 기술력은 뛰어났으며 결국 이더리움을 이기지 못했습니다.

특히 가장 주목을 받았던 솔라나의 경우 네트워크 문제가 많아 아예 체인이 망가진 경우도 있었죠.(사실 솔라나는 NFT때문에 뜬 감도 있습니다)

앱토스는 병렬 구조의 엔진을 사용하면서도 BlockSTM이라는 기술을 활용해 속도와 안전성을 모두 높여다고 합니다.

그리고 크로스 체인을 통해서 이더리움과 공생을 하며 아예 포지션을 이더리움 킬러로 잡지 않았습니다.

앱토스 생태계

앱토스 코인 생태계2

앱토스 생태계는 상당히 빠른 속도로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기존 레이어1 프로젝트들에서도 넘어오고 있는 상태인데요.

이미 개인지갑, DEX, 디파이, NFT 거래소, 네임서비스 등도 있습니다.

앱토스 토크노믹스

앱토스 토크노믹스

앱토스는 최근에야 토크노믹스를 정식으로 공개했는데요, 초기 공급량은 약 10억개 정도입니다.

이 중에서 약 51%는 커뮤니티에, 19%는 핵심기여자들에게, 16.5%는 재단에, 그리고 나머지 13%의 물량은 투자자들에게 할당되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핵심기여자 및 투자자 물량은 메인넷 출시 후 4년간의 락업이 적용됩니다. 첫 12개월간 유통되는 물량은 없는 것이죠.

다만 일부에서는 현재 VC 물량을 뺀 나머지 물량들이 모두 재단에 있는 상태 이며 이게 코인거래소로 공급이 되는 상황이 아닌지 의심하는 눈초리도 있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현재 거의 모든 메이저급 코인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바이낸스, 후오비, FTX, 코인베이스, 크라켄, 게이트아이오 등등.(진짜 등장 한번 화려하네요)

앱토스 코인 시세

앱토스 코인 전망

코마켓

현재 앱토스는 대략 7달러 중반을 마크하며, 코마켓 랭킹 50위권에 있습니다. 만약 앱토스가 솔라나를 한번이라도 잡을 수 있다면?

현재 솔로나의 시총이 10,040,392,597 달러이며, 앱토스는 590,206,022 달러입니다. 대략 17배의 차이가 나는데요, 이 말은 곧 17배의 시세 상승 전망이 아니라, 대략적인 목표 시총을 말한겁니다.

10억개의 앱토스 코인을 가정하면 1개당 10달러는 되어야 솔라나의 시총에 도달하며, 다만 앱토스 코인 발행량이 모두 발행되었을때를 말합니다. 개인적인 앱토스 코인 시세 전망은 10달러 중반대입니다.

리스크는?

메인넷 출시 전에 이미 높은 밸류에이션을 받았었고, VC물량 외에 재단 물량이 거래소에 나온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레이어1 코인들도 모두 등장은 화려했지만(물론 앱토스가 제일 화려하긴 합니다) 결국 이더리움의 그늘에 가려졌다는 점. 마지막으로 코인시장 전체가 별로 좋지 않은 상황이라는 점이죠.

앱토스 코인 결론

앱토스 결국 에어드랍이 승자?

테스트넷에 참여하였거나 NFT 이벤트를 신청했던 사람들이 앱토스 코인을 받고 큰 수익을 남겨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분들이 승자가 아닐까 합니다. 앱토스 코인은 분명 기술력과 미래가 밝아보이지만 결국 코인시장이 살아나야 합니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드립니다.(개인적으로 5달러 미만이면 줍줍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현재와 같은 코인 암흑기에는 제2의 앱토스 에어드랍을 찾으며 버티는 것이 낫지 않나 싶습니다. 에어드랍이나, 코인거래소 이벤트 등을 노리는 것이죠.

특히 코인 이벤트나 에어드랍은 지금과 같은 빙하기에도 계속 있고, 잘만 활용하면 좋은 수익을 거둘 수 도 있으니 꼭 참여를 하셨으면 합니다.

꼭 코인 투자 말고, 우리나라 공모주 투자도 균등배분을 노리면 소액으로 클릭 몇번만하면 소액이라도 벌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