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두창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원숭이두창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국내 세번째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나왔다는 뉴스가 전해져서 관련주들이 조금 꿈틀대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원숭이두창은 발열과 오한, 두통, 림프절부종과 함께 전신과 손에 수두와 유사한 수포성 발진이 퍼지는 바이러스성 질환인데요, 환자의 병변이나 체엑, 호흡기 비말이나 침구 등 오염된 물질과 접촉했을때 전염됩니다.

특히 22년 7월에는 전세계적으로 감염자만 1만명이 돌파를 하면서 상당한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아직 우리나라에는 본격적인 감염은 없지만 그래도 투자자라면 이러한 초기부터 미리미리 선점을 해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원숭이두창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원숭이두창 테마가 저평가 되었기에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원숭이두창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현재까지 100여개 이상이 국가에서 감염을 보고 하였으며, 미국의 경우 약 3만명, 브라질은 9,500명 등의 큰 숫자의 감염자가 있습니다.

물론 현재는 확진자가 감소하여 세계적으로 200명 전후의 수준이지만 아무도 모릅니다. 코로나 또한 처음에 이렇게 전세계적인 팬더믹 상황까지 올거라고 생각한 사람도 극소수였으니까요.

사실 관련주에 투자를 했다고 해서 꼭 상황이 나빠지라고 바라는 것이 아니라, 관련주들에게 투자를 하여 서둘러 백신이나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게 지원하는 차원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최소한 원숭이두창은 팬더믹까지는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지속되며, 결국 치료제와 백신이 서둘러 개발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숭이두창 테마 주의사항

정말 일시적인 유행일수도, 갑자기 사라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존 약품들에서 갑자기 치료효과가 있는 약품이 발견될 수도 있구요.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TOP 5

원숭이두창 관련주 1 : 녹십자엠에스

원숭이두창 관련주 1

녹십자엠에스는 체외진단용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조판매업과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제조판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과거 약독화 두창 백신연구를 녹십자에서 진행한 적이 있으며, 동사가 MOU를 체결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원숭이두창 관련주 중 대장주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그러나 녹십자엠에스에서는 향후 원숭이두창 관련 사업 계획이 없다고 밝힌적이 있습니다. 조금은 선별해서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2 : 미코바이오메드

원숭이두창 관련주 2

미코바이오메드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중에서 분자진단기기 및 진단시약, 생화학진단기기 및 진단스트립, 면역진단기기 및 진단시약의 개발과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미코바이오메드는 질병청과 원숭이두창 PCR 검사 관련 공동 특허를 보유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3 : 블루베리 NFT

원숭이두창 관련주 3

블루베리 NFT는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아무래도 원숭이두창의 감염경로에 대한 소문이 있어서 블루베리 NFT가 원숭이두창 관련주로 묶였었는데요.

개인적으로 크게 상관은 없기에 조금은 조심해서 접근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4 : 파미셀

원숭이두창 관련주 4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 등을 제조 및 판매,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세계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기도 하죠.

원숭이두창은 천연두 치료제인 항바이러스약품으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알려졌는데요, 천연두 치료제 브린시도포비르를 개발중인 미국 키메릭스에 핵심 중간체 HDP-tosylate를 파미셀이 공급한 걸로 알려져 관련 테마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관련주 5 :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 주가

진매트릭스는 자제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매트릭스에서는 원숭이두창 감염여부를 진단하는 네오플레스 MPX와 원숭이두창과 대상포진을 동시에 감별 진단할 수 있는 네오플레스 MPX-VZV 진단키드 제품 2종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원숭이두창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나올때마다

관련주들이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나, 사실 국내 3번째 환자이기에 그렇게 큰 임팩트는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향후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일이기에 오히려 주가도 저평가 상태이며, 관련 테마도 조용한 이때가 투자의 적기가 아닐까 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원숭이두창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투자서적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원숭이두창처럼 현재는 다소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YTN 매각 민영화 관련주 TOP5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폐배터리 관련주 TOP5

수소 관련주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