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TOP 5 (코인원 재상장!)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위메이드의 위믹스 코인 재상장이 이루어진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국내코인거래소 코인원에서 재상장을 한다는 소식인데요, 이미 관련주들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유료 정보 제공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 종록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한 번에 지나가고 마는 테마가 아니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추천을 하고 있는 것인데요.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해 반드시 주목해야 하는 테마입니다.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위믹스 코인의 경우 상당히 파란만장한 움직임을 보여줬었는데 국내 거래소에서 상폐가 되면서 거의 시세가 죽어버렸었습니다.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그러다가 재상장한다는 소식이 알려졌는데요, 위믹스 코인은 현재 시총만 5,000억원대입니다. 재상장후 시세가 오르면 결국 엄청난 수혜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재상장 하나로만 해도 엄청난 뉴스인 것은 분명하죠.

위메이드 위믹스 테마 주의사항

아직 코인원에만 재상장이어서 조금은 더 두고봐야 하긴 합니다. 국내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도 있으니까요.

테마주는 조금은 이런 리스크들만 없다면 기다리기만 하면 언제든지 다시 주목받고 주가가 보답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한 종목에 집중투자보다는 유망해 보이는 종목들에게 분산하여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TOP 5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1 :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1

위메이드맥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게임사업부문 단일부문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게임 개발로 위믹스 코인을 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재상장으로 시세가 많이 오른다면 게임 역시 다시 주목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2 : 위메이드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2

위메이드는 온라인 게임 및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모회사입니다. 위메이드에서 발행한 코인이 위믹스 코인이죠.

위믹스코인의 시총이 5천억원대인데 재상장으로 시세가 더 오르면 직접적인 수혜를 받게 됩니다.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3 :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3

위메이드가 최대주주인 회사로 애니팡으로 우리에게 유명한 곳입니다.(선데이토즈) 현재 P2E와 NFT 활용한 게임들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4 : 컴투스

컴투스 주가

컴투스는 미국, 중국, 일본, 대만,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전세계 주요 국가에 모바일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위믹스 코인이 재상장하는 거래소가 바로 코인원인데요, 바로 이 코인원에 컴투스가 312억원을 투자했습니다. 코인원 거래소가 위믹스 코인 재상장으로 얻는 이익을 간접적으로 누릴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5 :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주가

컴투스홀딩스는 컴투스의 지주회사입니다. 마찬가지로 코인원 투자회사로써 현재 위메이드 위믹스 코인 재상장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약정리

구분위메이드 위믹스 테마주 TOP 5
1위메이드맥스
2위메이드
3위메이드플레이
4컴투스
5컴투스홀딩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위메이드 위믹스 관련주, 대장주들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많이 추천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참고로 그냥 허접한 주식종목추천사이트가 아니라 월 회원비가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곳인만큼 꼭 한번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결론 : 말도 많도 탈도 많은 위믹스 코인

과연 미래는?

위믹스 코인처럼 국내에서 정말 논란이 많았던 코인도 없습니다. 그만큼 엄청난 주가 급등 후에 급락을 보여줬었는데요, 이번 재상장이 과연 얼마나 호재가 될런지, 그리고 위믹스 코인을 활용한 P2E 등도 다시 활성화될지 두고봐야겠습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월 10% 이상 수익률을 내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 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레버리지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챗지피티 관련주 TOP 5 (GPT Chat 끝나지 않을 테마)

스타링크 관련주 TOP 5 (원웹 및 항공우주 포함)

산부인과 관련주 TOP 3 (개설 의무화 추진 등 호재)

원격진료 관련주 TOP 5 (저평가 기준)

가스비 인상 관련주 TOP 5 (저평가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