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4 (2022년 11월)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4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기준금리가 올라가면서 모든 금융상품의 금리가 같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발행어음형 CMA

CMA도 예외는 아닌데요. 그 중에서 발행어음형 CMA의 금리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저는 주식투자를 겸하기에 이 CMA 계좌를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어쩌면 주식보다 그냥 CMA에 넣어두는게 현시점 최고의 투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4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특히 증권사 계좌로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CMA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단순한 예수금에서도 수익을 얻을 수 있기에 상당히 좋은 활용처가 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자분들의 필수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발행어음형 CMA ?

왜 발행어음형으로 해야 하는지?

CMA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제일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RP형과 함께 발행어음형이 제일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발행어음형은 자기자본이 4조원을 넘는 증권사만 발행할 수 있기에 안전하면서도 높은 금리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결론은 CMA를 하시려면 꼭 발행어음형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리오나, 현재는 미래에셋, NH투자, 한국투자, KB증권에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주거래 증권사와 맞으면 더 좋죠)

CMA의 장점

뭐니뭐니 해도 CMA의 가장 큰 장점은 하루만 맡겨도 하루치 이자를 바로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즉, 초단기로 자금을 운용하기에도 좋다는 것인데요.

주식의 경우 예수금을 잠깐 넣어놓는다던지 하면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은행권 파킹통장보다도 이런 장점때문에 CMA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CMA의 단점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원금보장이 되지 않으며 예금자보호 대상도 아니라는 것인데요, 아래 더 자세하게 작성된 포스팅을 남겨드리오니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4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1 : 미래에셋증권 CMA 3.65% (11.25자 3.9%로 인상)

현 시점 미래에셋증권의 CMA가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65%로 이정도면 1금융권 파킹통장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CMA의 경우 가입한도가 없기에 큰 자금을 단기간에 굴릴 용도로도 많이들 활용하고 계시죠.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2 : 한국투자증권 CMA 3.55%

한국투자증권의 CMA는 3.55%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발행어음형 CMA 가능 증권사가 딱 4개인데 1개 빼고는 모두 금리가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서로 더 경쟁적으로 금리를 올려주었으면 합니다.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3 : KB able CMA 3.55%

KB투자증권의 KB able CMA 역시 3.55%의 금리를 자랑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쓰고 있는 주거래 증권사이자 CMA 상품입니다.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4 : NH투자증권 QV CMA 3.55% (11.25자 3.7%로 인상)

NH투자증권 QV CMA도 3.55%의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2위부터 4위까지 모두 동일한 수익률입니다.

사실 1위와의 차이도 0.1%정도이기에 주거래 증권사가 있다면 그에 맞춰서 발행어음형 CMA를 활용하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구분금리(2022.11.25일 기준)
미래에셋증권 CMA3.9%(수정)
한국투자증권 CMA3.55%
KB able CMA3.55%
NH투자증권 QV CMA3.7%(수정)

CMA보다 더 좋은 수익률 가져다 줄 수 있는 테마주?

👆 그린수소 관련주 TOP 3 (현시점 저평가 중소형주)

👆 OTT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 UAM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 쿠팡 관련주 TOP3 (흑자기록)

결론

발행어음형 CMA는 필수

한도 없이, 하루치 이자도 지급하기에 정말 거액의 현금이 있다면 발행어음형 CMA에 넣고 매일 이자를 받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사실 일복리 개념이라서 하루마다 이자가 조금씩이라도 늘어나는 재미 또한 볼 수 있습니다.

1금융권 파킹통장이 이자가 더 높긴 하지만 한도가 있거나 조건도 있고, 월지급 이자라서 개인적으로는 CMA가 더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만, 원금보장이나 예금자보호가 안되기에 조금은 신중하게 자금을 운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식투자 예수금

예수금에도 하루치 이자가 붙기에 정말 신기한 경험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히려 더 현금을 보유하려고 하는 좋은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고금리 정기예금이나 적금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예금 TOP 5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수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