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분석 포스팅을 작성였습니다. 1금융권만을 대상으로 안전하게 파킹통장을 운영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라고 생각되는데요.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고금리 예금/적금이 많이 나오지만, 그래도 급여통장이나 소비통장으로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파킹통장입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검색한 내용을 토대로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2022년 12월 기준입니다.

참고로 현재 금리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기에 조금이라도 더 높은 상품이 나오면 갈아타는 것이 이득일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자격이 되신다면 세금우대, 저율과세 혜택 또한 꼭 챙기셨으면 합니다. 다만, 파킹통장은 입출금 통장이라서 비과세나 세금우대 혜택은 없습니다. 고금리 예금 등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자를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월 버전 포스팅을 새로 작성하였습니다. (2월 버전 보러가기 클릭)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1 :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2.7% 3%

현시점 1금융권 파킹통장 금리 순위 TOP 1은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입니다. 3%의 이자를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케이뱅크에서 요즘 상당히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입한도는 3억원까지 이며, 이자지급은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하고 있습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2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2.6%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2.6%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가입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이며(증액 한도가 필요),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3 : 전북은행 JB 첫거래 파킹통장 2.6%

전북은행의 JB첫거래 파킹통장은 2.6%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자 지급이 분기단위로 해주기에 조금은 메리트가 떨어집니다. (특판 성격의 파킹통장입니다) 가입한도는 1억원입니다.(우대금리로 마케팅 동의를 하면 0.1% 우대금리 가입이 가능합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4 : KDB산업은행 비대면 입출금통장 2.5%

KDB산업은행 Hi 비대면 입출금통장은 2.5%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업은행 파킹통장의 제일 좋은 점은 바로 가입 한도가 없다는 것이지요.

큰 자금을 일시적으로 운용하시는데 상당히 좋은 파킹통장입니다. 이자지급은 매월 넷째주 금요일에 이루어집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토스뱅크 통장 2.3%

토스뱅크의 파킹통장은 2.3%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한도를 최근에 없앴습니다. 특히 토스뱅크는 1금융권에서 유일하게 매일 이자를 받을 수도 있어 상당히 인기를 얻고 있죠.

(업데이트) 2022. 12. 11. 자로 금액별 금리 차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5천만원 이하는 2.3%, 5천만원 이상은 4%입니다.

은행명상품명금리한도이자지급일
케이뱅크플러스박스3.03억매월
카카오뱅크세이프박스2.61억매월
전북은행JB 첫거래2.61억분기
산업은행Hi 비대면2.5제한없음매월
토스뱅크토스뱅크통장2.3/4.0
(5천기준)
제한없음매일

마지막으로 반드시 계좌개설 제한 20일 내용을 확실히 아시고 신규계좌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제한 금융권이나 푸는 법 또한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예금자보호법

예금자보호법 필수

기준금리가 오르면 예금금리도 오르지만, 대출금리도 높아집니다. 대출금리도 높아지면 당연히 대출 연체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1금융권이라도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습니다.

반드시 예금자보호법을 정확하게 아시고 이 한도내에서 파킹통장을 잘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예금자보호법에 대해서 확실히 알게 되실 겁니다.

파킹통장 외 좋은 금융상품

꼭 파킹통장만 고집할 필요없이 더 높은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들도 많습니다.

CMA 계좌(발행어음형)

CMA는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발행어음형의 금리가 현재 3% 중후반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CMA의 가장 큰 장점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한다는 것이죠.(이거 받는 재미가 상당히 좋습니다)

초단기로 자금을 운용할때 정말 좋은 금융상품이며,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활용하셔야 합니다.

기업은행 중금채

중금채는 기업은행에서 발행하는 중소기업 지원 채권의 일종입니다. 높은 금리를 자랑하며, 단기간 운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기본적으로 채권인데 기업은행 발행 채권이라 안전합니다)

증권사 발행어음

발행어음은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어음으로 단기간 자금을 운용하는데 좋으며, 금리가 상당히 괜찮기도 하나, 증권사 VIP들에게만 나오기도 합니다.

ELS(주가연계증권)

ELS는 위험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현재 가입을 하게 되면 상당히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가지수가 엄청 내려온 상태이기 때문인데요. 연수익률 10%도 가능한 상품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키움, 삼성쪽 ELS를 추천)

단, 수익률은 높지만 원금+이자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정해지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최소 3개월에서 최대 3년까지)

결론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사실 파킹통장은 금리가 높은 것이 제일 좋긴 한데, 운용자금에 따라서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에 소개해드린 좋은 금융상품들도 있기에 한번쯤은 살펴보시고 현재 나에게 가장 유리한 금융상품을 찾으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적금 운용시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수익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선납이연’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선납이연에 대해서 쉽게 이해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예금 TOP 5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4 (2022년 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