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기준금리 인상이 멈출 기미가 없다보니 많은 분들이 정기예금 재테크에 관심을 기울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 특판

특히 1금융권 보다는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수협 등에서의 정기예금 금리가 더 높다보니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의 예금을 가입하고자 손품, 발품을 팔고 계시는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검색한 내용을 토대로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지점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2022년 11월 기준이며(정확히는 21일)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신협, 새마을금고, 농협의 경우 출자금 통장을 만들고 조합원이 되는 경우 비과세 + 저율과세 혜택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꼭 참고하시어 세제혜택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1 : 제주Y신협 유니온정기예탁금 6.4%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1은 6.4%의 금리를 자랑하는 제주Y신협 유니온정기예탁금입니다. 다행히도 꼭 지점에 방문할 필요없이 온라인 가입만 가능하며, 월이자지급을 해주는 정기예금입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2 : 성안신협 정기예탁금 6.4%

성안신협 역시 정기예금금리 6.4%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가입만 가능하며, 만기이자지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성안신협은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3 : 제상신협 유니온정기예탁금 6.3%

제상신협은 6.3%의 유니온정기예탁금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제주도 신협에서 특판 성격의 높은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4 : 대전한일신협 정기예탁금 6.3%

대전한일신협에서도 정기예탁금 금리가 6.3%입니다. 거의 대부분 6%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대전한일신협 정기예금은 온라인/방문가입 모두 가능하며, 월이자 지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 늘푸른신협 정기예탁금 6.3%

늘푸른신협 정기예탁금 금리는 6.3%입니다. 온라인만 가입이 가능하며, 만기이자지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신협 정기예금 온라인으로 가입

방문가입할 필요 없습니다.

예전에는 지점마다 금리가 모두 달라서 조금은 가입이 어려웠지만 현재는 신협 온뱅크 어플로 어느 지점 특판이던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먼저 해당 지점 신협의 입출금계좌를 개설하시면 그 다음날부터 정기예탁금 특판이 가능한데요.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신다음, 가입 조합을 선택하면 입출금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특판 가입 당일에 해당 지점의 신협으로 들어가시어 유니온정기예탁금 또는 정기예탁금 상품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조합원이라면 세금우대와 저율과세 부분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조합원이라면 반드시 출자금 통장이 필요)

신협, 예금자보호법 확실히

금리가 오르면

금리가 오르면 예금금리도 오르지만, 대출금리도 높아집니다. 대출금리도 높아지면 당연히 연체율도 높아질 수밖에 없으며, 조금은 위험한 상황이 생길 확률도 커진다는 것이죠.

그렇기에 반드시 예금자보호법을 확실히 아시고 이 한도내에서 신협의 고금리 예금 특판을 활용하셨으면 합니다.(조심해서 나쁠 것은 전혀 없습니다)

정기예금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금리가 오르고 있기에 모든 금융상품의 금리가 오르고 있습니다. 아래는 정기예금보다 더 높은 수익을 볼 수 있는 금융상품들입니다. 물론 리스크도 조금 올라가기에 저위험 중금리 상품이라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발행어음

발행어음은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것으로 특판 고금리가 가끔 나옵니다. 조금은 단기간으로 자금을 운용하는데 좋으며, 금리가 상당히 괜찮기도 하나, 증권사 VIP들에게만 나오기도 합니다.

중금채

중금채는 기업은행에서 발행하는 채권의 일종입니다. 역시나 높은 금리를 자랑하며, 단기간 운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역시나 아는 사람만 잘 이용하는 성격의 금융상품입니다.

CMA(발행어음형)

CMA는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발행어음형의 금리가 현재 3% 후반대까지 나왔습니다. CMA의 가장 큰 장점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한다는 것이죠. 초단기로 자금을 운용할때 정말 좋은 금융상품입니다.

ELS

ELS는 위험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현재 가입을 하게 되면 전혀 위험할 수가 없습니다. 주가가 엄청 내려온 상태이기 때문인데요. 연수익률 10%도 가능한 상품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결론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원금보전이 첫째라면 예금자보호한도내에서 고금리 예금이 제일 좋은 금융상품이죠.

또한 신협의 경우 세금우대, 저율과세도 가능하기에 세제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수익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선납이연’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선납이연에 대해서 쉽게 이해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예금 TOP 5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수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4 (2022년 11월)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