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금리가 올라가는 만큼 정기예금이나 적금의 금리도 계속해서 올라가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특히 1금융권 보다는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의 정기예금 금리가 더 높다보니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의 정기예금을 가입하고자 관련 정보를 찾고 계실텐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검색한 내용을 토대로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지점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2022년 11월 기준입니다.

참고로 자격이 되신다면 저축은행에서도 세금우대, 저율과세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비과세, 저율과세, 분리과세에 대한 내용 정리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1 : 상상인저축은행 뱅뱅뱅/회전E-정기예금 6.1%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1은 6.1%의 금리를 자랑하는 상상인저축은행입니다. 저축은행 중에서 최고 수준의 예금 금리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온라인 가입도 가능하고, 그렇게 작은 규모의 저축은행도 아니라서 가입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2 : JT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 6%

JT저축은행의 회전정기예금이 6%의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변동금리 적용이라 금리가 더 올라가면 따라서 올라갑니다. 이 부분에서 현재 가장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있죠. 온라인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3 : 대신저축은행 스마트회전정기예금 5.9%

대신저축은행의 스마트회전정기예금이 5.9%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만 가입이 가능하며, 만기이자지급 상품입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4 : 키움저축은행 비대면 회전식정기예금 5.9%

키움저축은행도 비대면 회전식정기예금으로 5.9%의 금리입니다. 1년 단위 변동금리상품입니다. 온라인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 스카이저축은행 e-정기예금 5.9%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스카이저축은행에서 e-정기예금으로 5.9%의 금리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강남구 거주자분들이라면 편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온라인으로 가입

온라인 가입 가능합니다.

저축은행의 경우 거의 대부분 온라인가입이 가능하며, 고금리 예금의 경우 온라인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당 저축은행 홈페이지나, 일부 규모가 큰 저축은행의 경우 전용 앱을 이용하시어 온라인으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저축은행은 출자금통장을 만들어야 하는 등의 절차가 없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세금우대도 가능하신 분들은 꼭 세제지원까지 받으시어 더 높은 이자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예금, 예금자보호법 확실히

예금자보호법은 필수입니다.

기준금리가 오르면 예금금리도 오르지만, 대출금리도 높아집니다. 대출금리도 높아지면 당연히 대출 연체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1금융권이 아닌 경우 조금은 위험한 상황도 예측이 가능해질 수도 있는데요.

반드시 예금자보호법을 정확하게 아시고 이 한도내에서 저축은행의 고금리 정기예금을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예금자보호법에 대해서 확실히 알게 되실 겁니다.

정기예금 그 외에도 좋은 금융상품은 많습니다.

꼭 정기예금만 고집할 필요없이 더 높은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들도 많습니다. 특히 2금융권 정기예금의 경우 완벽하게 안전하다고 말할 수 없기에 오히려 아래 상품들이 더 나은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CMA(발행어음형)

CMA는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발행어음형의 금리가 현재 3% 후반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CMA의 가장 큰 장점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한다는 것이죠.(이거 받는 재미가 상당히 좋습니다)

초단기로 자금을 운용할때 정말 좋은 금융상품이며,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활용하셔야 합니다.

중금채

중금채는 기업은행에서 발행하는 중소기업 지원 채권의 일종입니다. 높은 금리를 자랑하며, 단기간 운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기본적으로 채권인데 기업은행 발행 채권이라 안전합니다)

발행어음 특판

발행어음은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어음으로 단기간 자금을 운용하는데 좋으며, 금리가 상당히 괜찮기도 하나, 증권사 VIP들에게만 나오기도 합니다.

ELS

ELS는 위험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현재 가입을 하게 되면 상당히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가지수가 엄청 내려온 상태이기 때문인데요. 연수익률 10%도 가능한 상품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키움, 삼성쪽 ELS를 추천)

결론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원금보전이 첫째라면 예금자보호한도내에서 저축은행과 같은 2금융 고금리 정기예금 상품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위에 소개해드린 좋은 금융상품들도 있기에 한번쯤은 살펴보시고 현재 나에게 가장 유리한 금융상품을 찾으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수익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선납이연’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선납이연에 대해서 쉽게 이해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예금 TOP 5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수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4 (2022년 11월)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