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현재 모 주식리딩방에서 엄청 밀고 있는 종목이죠.

한미반도체 주가

사실 주가가 10배 이상 오르고 나서 현재 조금 쉬어가는 구간이라 수익구간이신 분들도 계시고, 소위 물린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등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한미반도체 투자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자세히 봐주시고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 정도로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절대 해당 주식종목의 매수의 권유,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기업과 차트의 공부내용을 기록한 것입니다. 본 글은 종목추천, 주식리딩이 아닌 점 꼭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현재 국내 탑급 유명 주식리딩방 여러곳에서 한미반도체에 대한 언급이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쩌면 선점, 저가매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으니 끝까지 집중하여 글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외 다른 종목추천을 원하신다면 실력있는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주식투자클럽 등을 알아보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먼저 차트분석부터 해보겠습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차트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일봉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1

일봉으로만 보면 주가가 나쁘지 않습니다. 이평선도 역배열에서 서서히 정배열로 가는 중이기도 합니다. 횡보 구간에서 핸들링도 좋아보입니다.(어느정도 매집이 이루어졌을겁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주봉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2

주봉으로 보면 현재의 상승세가 크게 와닿지는 않아보입니다. 주가가 거의 반토막이 난 후에 다시 반등을 시작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니까요.

한미반도체 주가 월봉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3

일단 주가 15,000원대를 저항선으로 보겠습니다.

차트로 본 주가 전망

단기 15,000원 한번 찍고 다시 내려오는 것이 차트상으로는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4

일단 그 위 매물대가 너무 강하며, 11,000원대 정도에서 매집이 있었다고 해도, 15,000원 이상에서 수익실현을 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저의 개인적인 차트로 본 주가 전망입니다. 가끔 이런 전망 글을 보시고서 주식 자금을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이용하여 주식투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개인의 확실한 공부와 확신이 들 경우, 주식담보대출/스탁론/신용대출 등의 금리와 리스크를 보시고 레버리지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차트분석의 핵심은 매집(횡보)과 돌파라고 생각합니다. 관련하여 차트 분석에 대해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래 책을 감히 추천드립니다.

차트의 해석

한미반도체 기업 분석

기업소개

한미반도체는 반도체 제종용 장비의 개발 및 최점단 자동화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장비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춘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앞선 반도체 호황기에 주가가 거의 10배나 올랐습니다. 단순 경기나 테마 때문이 아니라 실제 이에 걸맞는 실적의 증가도 보여주었죠.

주요 비즈니스

반도체장비 매출

주요 사업은 반도체 제조용 장비로 매출의 8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방산업인 반도체 경기에 상당히 많이 휘둘릴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출 내수

특히 수출 비중도 커서 세계 경기에 따른 영향도 많이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재무현황

재무현황

다만, 이렇게 전방산업이나 경기에 휘둘려도 재무구조가 이상적입니다. 영업이익률이 엄청나죠.

특히 영업현금흐름은 늘어주고, 21년도에는 투자활동, 재무활동까지 모두 마이너스를 보여주면서 주주환원이나 부채 감소, 시설/장비 투자에도 잘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주가 상승의 트리거

결국은 반도체의 수요입니다. 반도체 장비를 만드는 기업이기에 어쩔 수 없지만, 현재는 명백하게 반도체 수요부진 상태입니다.

반대로 이 말은 반도체 수요가 다시 좋아지면 주가도 상승할 수 있는 트리거가 될 수 있기에 오히려 지금이 매수가 적절한 시점으로도 볼 수 있죠.

투자 가치 포인트

한미반도체에 대한 전망은 다소 엇갈린 의견들이 많습니다. 특히 22년도의 매출 부진은 중국향 장비 출하의 지연지속이 한몫을 하였다고 할 수 있는데요.

결국 미래는 반도체입니다. 한미반도체는 당장을 보기보다는 미래를 봤을때 상당히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정적인 재무구조(특히 영업이익률), 자사주 소각 뉴스와 같은 주주환원 정책 등을 생각하면 오히려 현재의 주가가 매력적으로 보이기 까지 합니다.

투자 리스크

2023년에는 경기침체를 예상하는 전문가들도 많으며, 실제 그런 조짐을 보이는 지표들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결국 반도체 경기는 내년에도 좋지 않을 것이라고 봤을때 한미반도체 주가 역시 상당히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리스크들이 있기에 반드시 투자시 신용대출,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등은 확신이 있으실 때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에서 대출 레버리지 투자를 절대 지양해야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리스크가 관리되지 않은 상태로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활용하는 것은 신중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표주가

1차 15,000원으로 잡고, 이후 주가 하락시 분할 매수로 장기투자의 방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주가 전망 좋은 종목들 분석 포스팅

제넥신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KSS해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및 분석

지에스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올리패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한미반도체 결론

한미반도체 주가 어떻게 될까?

한미반도체 유명 모 주식리딩방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단 저가매수로 추천을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이런 주식리딩방이나 주식종목추천 서비스를 하는 곳들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매수를 하시지 마시고 조금은 개인적인 공부를 더 하시고 확신이 들 경우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종목들을 저가매수하는 걸 즐겨하는 편입니다. 사실 분할매수도 필요없고, 지금 들어가서 시간을 즐기며 기다리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식투자를 전업으로 하고 계시거나 차트분석을 더 편리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주식투자자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니터를 추천드려봅니다.

상당히 많은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기에 단타 및 차트 분석에 용이하게 활용가능하실 겁니다.

주식투자용모니터

같이보면 도움되는 주식 정보

👉 주식 예수금 언제 출금되나요?

👉 투자주의종목 / 투자경고종목 / 투자위험종목이란?

👉 사이드카 / 서킷브레이커 발동조건 및 발동되면??

👉 국내 분기배당주로 좋은 종목 모음

👉 제일 폭발력있는 테마주 = 네옴시티 관련주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