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모으는법 다해봤지만 안될때 꼭 보세요

돈모으는법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우리가 자본주의사회에 살면서 반드시 없어서는 안될 것이 바로 ‘돈’입니다.

돈모으는법

그런데 이 돈을 모으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특히 부모에게 물려받은 것 없이 그대로 월급쟁이부터 시작하는 사람에게 돈 모으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희망을 버리지 않으면 반드시 기회는 오는데요, 아래는 제가 직접 실행하고 있는 돈 모으는 방법이랍니다. 저 역시도 흙수저이고, 그야말로 Zero에서 시작을 하였기에 어쩌면 다 해보고도 안되신 분들에게 딱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꼭 보시고 공감을 하셔서 열심히 돈을 모으셔서 성공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본적인 종잣돈 모으기 포스팅은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위의 방법으로도 되지 않는… 그야말로 극약처방급의 돈모으는법입니다.

돈모으는법 1 : 지출 최소한

아예 쓰지를 말자

무슨 재테크 한답시고 혜택많은 신용카드 찾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성비를 따져서 좋은 소비를 한다고도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안써야 합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무실적 할인되는거 딱 하나만 들고 최대한 안쓰면서 생활하셔야 합니다. 전월 실적 30만원 써서 3만원 할인 받느니 전월에 아예 10만원도 안쓰는 것이 더 큰 이득입니다.

절대 하면 안되는 ~테크

상품권 신공, 무슨 포인트 현금화, 앱테크 등등 이런거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그 시간에 자기 몸값 올리는 공부나 더 하는것이 좋습니다. 투자공부를 하든지요.

저 역시도 예전에 만보기 앱테크를 해보려고 하였으나 진짜 그 시간에 투자 공부를 더 하는게 나았습니다.

돈모으는법 2 : 역발상

돈이 안모아진다면…

월급 받아서 70%를 저축하고, 원금보장되는 예금적금 위주로 하고 해봤지만 쉽지 않으셨을 겁니다. 왜? 돌발상황이 생기거나 의지가 나약해지기 때문이죠. 본인 탓이 아닙니다.

가끔 TV에 어린나이인데도 월급 착실히 모아서 엄청난 돈을 모았다고 하는 사람들 나오는데 아직 지출 돌발상황이 안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의지가 엄청 강했을 수도 있구요.

돈모으는법, 아예 돈을 갚는 상황을 만들자

월급의 70%를 저축하는게 아니라 월급의 70%를 대출로 갚는 상황을 만드는 겁니다. 이 경우 대출을 갚기 위해 필사적이되며, 의지의 여부와 상관이 없습니다. 무조건 갚아야 하니까요.

돌발상황이 생기면 또 대출로 메꾸고 다시 갚으면 됩니다. 조금은 어이가 없게 들리실 수도 있지만 한번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갚아서 돈 모은다?

소위 영끌이 되어서 월급의 70%를 주택담보대출원리금으로 갚아야 한다고 생각해보겠습니다. 누가 보면 그야말로 어이없는 상황이죠. 주택 하락기에? 폭락하는데?

그런데 이를 악물고 필사적으로 갚아나가면 반드시 집값은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해주게 될 것입니다.(혹시라도 부동산 폭락론을 믿으신다면 이 글을 더이상 보지 말아주세요)

몸이 아파도 대출 갚아야 합니다. 회사 일이 너무 짜증나도 돈을 갚아야 합니다. 누가 돈을 빌려 달라고 하지도 않습니다. 정말 열심히 성실히 살아나가게 됩니다.

대출원리금은 원금 + 이자라서 정확히 이자만 내는 것도 아닙니다. 내 자산을 담는 큰 그릇에 내 노동력을 갈아서 넣고 있는 것이죠.

돈모으는법 3 : 부동산만?

주식도 가능합니다.

조금 리스크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월급의 70%를 주식으로 몰빵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한마디로 적립식 투자로 코스트애버리징 효과가 있기에 주식의 리스크 함이 대략 70% 이상 줄어듭니다.

물론 좋은 종목을 찾아야 하지만 우리에게는 ETF라는 것이 있습니다. 적립식 투자를 하는데 최고의 주식 상품이죠.

비트코인도 가능합니다.

이건 개인적인 문제입니다면 저는 현재 비트코인으로도 모으고 있습니다. 물론 소액이기는 하지만 변동성이 크다고 해서 피할 수 있는 것도 아니며, 언젠가는 큰 보답을 해줄 것이라고 믿으니까요.

내가 하는 미친 돈모으는법

따라하지 마세요

저는 부동산 자산이 거의 80% 이상입니다. 운좋게 2016년 경에 아파트에 투자해서 큰 자산을 일구었습니다만, 현금흐름이 꽝입니다.

현재 순수 현금은 마이너스 상태이며 대출로 연명하고 있죠. 왜? 투자를 해야 하니까요. 한마디로 돈이 생기는 족족 투자하고, 돈이 필요하면 대출로 메꾸고 있습니다. 물론 월급, 부업, 부수입 등으로 현금 역시 충당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다 망하는거 아닌가?

제일 위험한 순간은 분양받은 아파트 잔금을 치뤄야 하는데 부동산 대출 규제로 대출이 막혔을때입니다. 물론 어떻게 가까스로 해결은 할 수 있었지만요.

이렇게 하면서 더 큰 대출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이런 상황이 되면 둘 중 하나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1. 포기한다
  2. 어떻게해서든 버틴다

저는 2번입니다. 오히려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위험하지 않게 투자를 할 수 있는지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생활비가 300만원인데 아이 유치원 때문에 50만원이 더 필요하면 다른 생활비를 줄이는게 아니라 50만원을 더 벌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결론

돈모으는법에는 저와 같은 사람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물론 이러다가 진짜 망할 수도 있겠죠. 그런데 망해도 뭐 다시 일어나면 되는거 아닐까요?

요즘 정말 돈벌기 쉬운 시대라고 하는데 저는 월급쟁이 시절에는 전혀 이 말을 공감할 수 없었을 겁니다. 그런데 실제 밖에서 나와보니 진짜 다양하게 엄청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돈모으는법 해봐도 안되고, 절실하게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으시다면 아예 돈을 벌 수밖에, 더 벌어야 되는 상황을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제적 자유의 구체적인 실행방법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