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핵 관련주 TOP 4

러시아 핵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상당히 장기화될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러시아 핵 관련주

특히 러시아 본토가 공격을 받으면서 이번에도 역시 ‘핵’ 관련 언급이 나왔는데요, 아마 전쟁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러시아는 ‘핵’ 카드를 계속 꺼낼 수밖에 없어보입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러시아 핵 관련주 TOP 4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러시아 핵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 본토가 공격을 당하자 또다시 핵위협 카드를 꺼냈습니다.

러시아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영토와 동맹을 방어할 것이라고 했는데요. 사실 전쟁이 장기화될 조짐이 보이고 있기에 이를 확실하게 끝낼 수 있는 수단도 많지 않아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결국 러시아는 핵과 관련된 언급이나 움직임을 상당히 많이 보여줄 것으로 보이기에 핵 테마는 크게 한번 이상은 움직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 핵 테마 주의사항

핵무시 사용은 국제사회의 엄청난 비난을 감수할 수밖에 없기에 사용이 쉽지 않습니다. 다만,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하지 않을 거란 예측이 있어도 결국은 침공했죠. 지정학적 리스크는 돌발 변수가 많습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러시아 핵 관련주 TOP 4

러시아 핵 관련주 1 : 대화제약

러시아 핵 관련주 1

대화제약은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의 제조 및 판매와 완제의약품을 공급받아 유통하는 의약품 도매업 전문 기업입니다.

현재 러시아 핵 관련주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포비든 요오드 성분의 ‘매끄비돈연고’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핵 방사능에 요오드가 필수라서)

러시아 핵 관련주 2 : 한창산업

러시아 핵 관련주 2

한창산업은 아연말, 인산아연 등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방사능을 해독하는 제올라이트를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기에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러시아 핵 관련주 3 : 대정화금

대정화금 주가

대정화금은 시약산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시약을 주로 하기에 요오드 관련 제품군을 다량으로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러시아 핵 관련주 4 : 한컴라이프케어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한컴라이프케어는 재난 극한 상황에서 작업자의 생명을 보호하는 목적으로 호흡기, 피복류, 장화, 장갑 등 개인용 안전장비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국방, 공공, 산업, 생활 사업분야를 중심으로 공기호흡기, 방독면, 방역복 등을 판매하기에 실제 핵 관련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큰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주가가 상당히 매력적)

요약정리

구분러시아 핵 테마주 TOP 4
1대화제약
2한창산업
3대정화금
4한컴라이프케어

이렇게 정리한 4개의 종목이 현재 러시아 핵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숨겨진 대장주

요오드 말고

요오드 관련한 종목들은 모두 실제 연관도가 약합니다. 사실 정말 핵을 대비하려면 몇 주 전부터 요오드를 섭취해야 한다고 하는데 연고나, 시약 정도로는 택도 없죠.

개인적으로는 한컴라이프케어가 상당히 괜찮다고 보입니다. 실제 연관성도 있고, 현재의 주가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