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료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주 위주)

사료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아직 이렇다 할 큰 움직임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지만 분명 크게 한 번 이상은 움직줄 것으로 기대되는 테마입니다.

사료 관련주

특히 러-우 전쟁이 끝나기는 커녕 더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기에 한번은 꼭 봐야 할 종목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사료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사료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현재 우크라이나 군이 러시아 본토를 공격했습니다. 주요 식량/사료 수출국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장기화되면 될수록 극제 식량가격은 상승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물론 현재 인플레이션이 피크를 찍고 내려올 것이라는 분위기에도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식량과 사료 관련주는 우리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크게 한 번은 움직여 줄 것입니다.

사료 테마 주의사항

경기침체가 예고되는 가운데, 오히려 물가가 큰 폭으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지정학적 위기와 금리 등의 정책은 예상하기가 상당히 쉽지 않은 리스크가 있습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사료 관련주 TOP 5

사료 관련주 1 : 카라리아바이오

사료 관련주 1

카나리아바이오는 양질의 배합사료를 공급하고 있는 사료 전문회사로 농가 맞춤형 사료 공급 시스템, 산란계 사료 특화, 외부업체와의 제품 품질 기술용역 계약 및 자체 연구를 통한 품질 개선, 특수 가공기술 확도 등으로 경쟁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우리 식생활에 밀접한 양계, 양돈, 오리 등의 배합사료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산란계 사료 부문에서는 적지않은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료 관련주 2 : 고려산업

사료 관련주 2

고려산업은 가축용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업종으로 한느 기업입니다. 여기에 축산물 유통 노하우 축적을 위해서 식육사업부문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미국, 브라질 등으로부터 옥수수와 대두박 등 제품생산에 필요한 원재료를 수입하고 있기에 원재료 가격에 상당히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료 관련주 3 : 대주산업

사료 관련주 3

대주산업은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약 60년간 해온 기업입니다. 오랜 노하우와 축적된 제조기술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에게도 유명한 코끼리표, 도그랑 등의 독실물용 배합사료 브랜드까지 갖고 있습니다.

사료 관련주 4 : 이지바이오

이지바이오 주가

이지바이오는 동물용 약품과 배합사료, 기능성 식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사료 첨가제 부문에서는 항생제 대체체로 사용되는 미생물제, 추출제를 주요 제품으로 하고 있는데요.

특히 113년 미국 사료업체 지분 100%를 인수하는 등 사료와 관련되어서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기업입니다.

사료 관련주 5 : 한일사료

한일사료 주가

한일사료는 배합사료 생산, 공급을 위주로, 사료업계 최초로 벤처인증을 받기도 한 기업입니다. 매직 사료는 이미 산란계 시장에서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양계, 양돈, 축우용 배합사료 모두 생산하고 있습니다.

요약정리

구분사료 테마주 TOP 5
1카나리아바이오
2고려산업
3대주산업
4이지바이오
5한일사료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사료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상당히 저평가

다시 한 번 더?

이미 동일한 재료로 큰 상승을 보여주었던 테마입니다. 지금은 주가가 거의 제자리로 온 상태이기에 오히려 리스크가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만약 최악의 상황까지 가게 된다면 사료 테마 역시 큰 움직임을 다시 보여줄 것입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사료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기가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주 위주)

탄소복합재 관련주 TOP5 (슬슬 움직일때?)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TOP5 (리튬 광산 대박?)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