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현재 모 주식리딩방에서 서서히 언급을 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일단 폴란드 이외에도 말레이시아, 이집트, 콜롬비아 등 추가 수출 타진 가능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동사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죠.

다만, 주가에 있어서는 조금 좋지 못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기에 주주분들은 다소 답답한 상황이 아닐까 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등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지만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 정도로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주식종목의 매수의 권유,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공부내용을 기록한 것입니다. 본 글은 종목추천, 주식리딩이 아닌 점 꼭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현재 국내 탑급 유명 주식리딩방 한 곳에서 한국항공우주에 대한 언급이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쩌면 선점, 저가매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으니 끝까지 집중하여 글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외 다른 종목추천을 원하신다면 실력있는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주식투자클럽 등을 알아보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먼저 차트분석부터 해보겠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차트 분석

한국항공우주 주가 일봉 분석

한국항공우주 주가 1

조금은 애매한게, 주가를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매집이라면 조금 더 주가 변동성을 키워줘야 하는데 그런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상당히 심심한 수준이구요.

한국항공우주 주가 주봉 분석

한국항공우주 주가 2

일단은 대략 49,000원~5만원 초반대 구간이 중요해보이는데 이게 저항선이 될지, 지지선으로 올라설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월봉 분석

한국항공우주 주가 3

이렇게 급등 후에 긴 장대음봉이 있으면 그 뒤 차트는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지금 항국항공우주 처럼 말이죠.

차트로 본 주가 전망

조금은 더 지켜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9,000원 선에서 더 횡보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매물대

위 매물대도 49,000원을 가리키고 있으나 이게 매집이라기 보다는 조금 물린 구간이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단순히 저의 개인적인 차트로 본 주가 전망입니다. 가끔 이런 전망 글을 보시고서 주식 자금을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이용하여 주식투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개인의 확실한 공부와 확신이 들 경우, 주식담보대출/스탁론/신용대출 등의 금리와 리스크를 보시고 레버리지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항공우주 기업 분석

기업소개

한국항공우주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사실 방산 테마주로도 가끔 변동성을 보여주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주요 비즈니스

주요비즈니스

주력은 T-50, KF-21, KUH/LAH계열입니다. 여기에 최근 기체부품 및 민수, 수출도 포함되어야 겠지요.

매출

재무현황

재무현황

조금은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영업이익률도 과거에 비해 형편없는 수준이죠. 특히 부채가 많은데 재무활동현금흐름은 플러스이기에 현금흐름 부분도 좋지 않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주가 상승의 트리거

일단 FA-50 경공격기 폴란드 수출로 상당히 재미를 본 상황이지만, 여기에 말레이시아, 이집트, 콜롬비아 등에서도 수출 가능성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과거 한차례 떨어졌었던 미 공군 훈련기 입찰 사업에도 재도전 하는 만큼 주가 상승의 트리거 들은 많은 편입니다. 여기에 현재의 남북관계를 고려하면 방산 테마주로도 트리거가 될 수 있습니다.

투자 가치 포인트

먼저 완제기 수출이 증가하면, 수익성이 상당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론 이게 반영되려면 실제 24년 정도를 봐야 겠지만 이렇게 본다면 오히려 지금이 주가의 저점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23년에는 큰 수출 호재 등과 함께 서서히 영업이익이 실제 잘 나와주는 모습만 보여준다면 주가는 훨씬 업그레이드될 것입니다.

투자 리스크

다만 전투기/무기 수출 계약은 지정학적 리스크도 있기에 아직 어떻게 될지는 모릅니다. 호재 뉴스에 파는게 오히려 더 좋다는 말까지 있으니까요.

이런 리스크들이 있기에 반드시 투자시 신용대출,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등은 확신이 있으실 때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에서 대출 레버리지 투자를 절대 지양해야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리스크가 관리되지 않은 상태로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활용하는 것은 신중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표주가

1차 49,000원 / 2차 53,000원을 보지만 이건 단기 투자용이며, 수출 호재와 영업이익을 꾸준히 주목하여 분할 매수하기에는 좋아보입니다.

주가 전망 좋은 종목들 분석 포스팅

세방전지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올리패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제넥신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KSS해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심텍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지에스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한국항공우주 결론

한국항공우주 주가 어떻게 될까?

한국항공우주은 유명 모 주식리딩방에서 언급이 되었습니다., 일단 저가매수로 추천을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늦게 언급되었으면 어떨까 합니다.)

다만 이런 주식리딩방이나 주식종목추천 서비스를 하는 곳들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매수를 하시지 마시고 조금은 개인적인 공부를 더 하시고 확신이 들 경우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종목들을 저가매수하는 걸 즐겨하는 편입니다. 사실 분할매수도 필요없고, 지금 들어가서 시간을 즐기며 기다리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도움되는 주식 정보

👉 주식 예수금 언제 출금되나요?

👉 투자주의종목 / 투자경고종목 / 투자위험종목이란?

👉 사이드카 / 서킷브레이커 발동조건 및 발동되면??

👉 국내 분기배당주로 좋은 종목 모음

👉 제일 폭발력있는 테마주 = 네옴시티 관련주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