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텍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심텍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현재 모 유명주식리딩방에서 엄청 밀고 있는 종목입니다.

심텍 주가

현재 메모리 다운 사이클을 지나고 있는 시점에서 심텍은 비교적 안정적인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국내 PCB기판 업체들은 이런 안좋은 상황에서 진짜 옥석을 가릴 수가 있는데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심텍 주가 전망 등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절대 해당 주식종목의 매수의 권유,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기업과 차트의 공부내용을 기록한 것입니다. 본 글은 종목추천, 주식리딩이 아닌 점 꼭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현재 국내 탑급 유명 주식리딩방 한 곳에서 심텍에 대한 언급이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쩌면 선점, 저가매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으니 끝까지 집중하여 글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외 다른 종목추천을 원하신다면 실력있는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주식투자클럽 등을 알아보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먼저 차트분석부터 해보겠습니다.

심텍 주가 차트 분석

심텍 주가 일봉 분석

심텍 주가 1

매집이 아주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보입니다. 거래량도 좋고, 이평선도 서서히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아마 횡보장은 조금 더 이루질텐데요, 횡보가 이루어지면 질수록 더 좋습니다.

심텍 주가 주봉 분석

심텍 주가 2

대략 매집은 8월경부터 이루어진 것으로 보이고, 대략 38,000~39,000원 구간이 아닐까 합니다. 1차 저항선은 대략 46,000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심텍 주가 월봉 분석

심텍 주가 3

상당히 많은 상승을 보여주었지만 어차피 실적이 뒷받침 된거라서 상관없습니다. 재차 전고점 도전하러 충분히 갈 수 있다고 보입니다.

차트로 본 주가 전망

개인적으로도 투자를 서서히 진행하려고 준비중인데요, 앞으로 메모리 사이클 초입만 되어도 주가가 움직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매물대

매물대가 두터워지면 두터워질 수록 좋습니다. 사실 39,000원까지는 주가 상승을 하여 주어도 이상할 것이 없어보입니다.

단순히 저의 개인적인 차트로 본 주가 전망입니다. 가끔 이런 전망 글을 보시고서 주식 자금을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이용하여 주식투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개인의 확실한 공부와 확신이 들 경우, 주식담보대출/스탁론/신용대출 등의 금리와 리스크를 보시고 레버리지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심텍 기업 분석

기업소개

심텍은 반도체 및 통신기기용 인쇄회로기판 생산과 판매를 주 사어브로 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만 6개의 공장이 있고 중국과 일본에도 생산법인이 있습니다.

주요 비즈니스

심텍 주요 비즈니스

모듈PCB와 패키지 Substrate가 주 사업이며, 사실 반도체와 밀접한 연관이 있기에 전방산업인 반도체 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매출비중

모듈PCB의 매출 비율이 더 높습니다.

재무현황

재무현황

상당히 좋습니다. 영업이익률은 다소 아쉽긴 하지만 현금흐름이 상당히 좋습니다. 투자와 주주환원에도 잘 하는 모습을 보이고, 영업현금흐름도 훌륭합니다.

이번 4분기에도 성장을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메모리 다운 사이클에 따른 반도체 기판 매출 하락에 의하여 실적 성장세는 조금 주춤할 것으로 보입니다.

심텍 주가 전망

주가 상승의 트리거

먼저 반도체 경기가 좋아져야 하나, 향후 경기침체가 예상되어지고 있기에 조금 당장 주가가 움직이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차트적으로는 잠깐 상승할 수 있으나 다시 바로 하락하는 횡보장을 보여줄 확률이 더 크죠.

투자 가치 포인트

결국 비메모리 반도체 제품 비중을 확대해야 합니다. 실적 변동성이 적기에 심텍 입장에서는 상당히 괜찮은 캐시카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차트적으로도 괜찮으며, 당장 재무현황도 우수한 수준입니다. 장기적으로 꾸준히 모아갈 괜찮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기판 사업은 전방 산업인 반도체보다 먼저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에 조금은 생각보다 이른 시기에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투자 리스크

비메모리의 매출비중이 생각보다는 작은 상황이기에, 과연 경기침체에 따른 반도체 수요 급감 시기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는 조금 걱정됩니다.

이런 리스크들이 있기에 반드시 투자시 신용대출,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등은 확신이 있으실 때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에서 대출 레버리지 투자를 절대 지양해야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리스크가 관리되지 않은 상태로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활용하는 것은 신중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표주가

1차 39,000원, 2차 46,000원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좋은 종목들 분석 포스팅

세방전지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올리패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제넥신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KSS해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및 분석

지에스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심텍 결론

심텍 주가 어떻게 될까?

심텍은 유명 모 주식리딩방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단 차트적으로만 보고 추천을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이런 주식리딩방이나 주식종목추천 서비스를 하는 곳들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매수를 하시지 마시고 조금은 개인적인 공부를 더 하시고 확신이 들 경우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종목들을 저가매수하는 걸 즐겨하는 편입니다. 사실 분할매수도 필요없고, 지금 들어가서 시간을 즐기며 기다리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도움되는 주식 정보

👉 주식 예수금 언제 출금되나요?

👉 투자주의종목 / 투자경고종목 / 투자위험종목이란?

👉 사이드카 / 서킷브레이커 발동조건 및 발동되면??

👉 국내 분기배당주로 좋은 종목 모음

👉 제일 폭발력있는 테마주 = 네옴시티 관련주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