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OTT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서비스산업발전법 얘기가 다시 나오면서 OTT 관련주들이 큰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OTT 관련주

정부에서 아예 대놓고 OTT 등과 관련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발표를 한 것인데요, 사실 오징어 게임 등으로 우리나라의 미디어 산업 경쟁력은 이미 주목을 받고 있었죠.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OTT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OTT 테마가 저평가 되었기에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OTT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OTT 제작 비용을 세액공제 해주겠다고 정부에서 발표하였습니다. 엄청난 세제지원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2022년에는 오징어 게임이나 넷플릭스 등의 성공 등에 힘입어 우리나라 OTT 관련 제작 종목들이 엄처안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번 정부의 발표는 이를 더욱더 뒷받침해주는 지원책들이라서 일시적으로 끝날께 아니라 아마 지속적인 주가 상승의 추세를 보여줄 수도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OTT 테마 주의사항

다만, 미디어 산업의 특성상 승자와 패자가 뚜렷하게 갈리면서도, 어떤 컨텐츠가 대박을 터뜨릴지도 아무도 모릅니다. 한 종목 보다는 여러 종목을 분산해서 투자해 리스크를 조금이라도 줄이는 방식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OTT 관련주 TOP 5

OTT 관련주 1 : 위지윅스튜디오

OTT 관련주 1

위지윅스튜디오는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화/드마라/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 등도 제공하는 기업인데요.

특히 2018년에는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협력사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참고로 현재의 대주주는 컴투스입니다.(게임 테마도 가능)

OTT 관련주 2 : 버킷스튜디오

OTT 관련주 2

버킷스튜디오는 IPTV, 케이블방송, 스마트TV, 스마트 기기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콘텐츠 제공 및 온라인 콘텐츠 유통의 필수 기술인 필터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OTT 관련주 3 : NEW

OTT 관련주 3

NEW는 영화와 비디오물,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하는 기업인데요. 여러분들도 아시는 천만 관객 영화들(7번방의 선물, 변호인, 부산행) 등 과 태양의 후예 등의 드라마도 흥행하였습니다.

현재는 종합 미디어컨텐츠 그룹으로 성장하였기에 OTT 관련주로써 제일 큰 수혜를 받게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OTT 관련주 4 : 콘텐트리중앙

OTT 관련주 4

콘텐트리중앙은 영화,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극장 운영, 방송용 프로그램 제작 및 유통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회사 에스엘엘중앙은 드라마도 제작하며, 시사/예능 프로그램 유통 및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과 유통을 하고 있기에 OTT 관련 테마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종목입니다.

OTT 관련주 5 : 에이스토리

에이스토리 주가

에이스토리는 최근 가장 뜨고 있는 콘텐츠 제작 기업인데요, 넷플릭스 킹덤, 이상한변호사 우영우, 빅 마우스 등으로 국내 제작사 및 글로벌 OTT 플랫폼에 제공하였습니다.

다수의 성공작을 바탕으로 OTT 플랫폼에 꾸준한 흥행작을 낼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 중의 하나입니다.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OTT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OTT

관련 시장은 더 커질 수밖에

이니 넷플릭스를 시작으로 디즈니플러스 등 OTT 시장은 정말 치열해졌습니다. 국내 또한 마찬가지이죠. 결국 콘텐츠를 중심으로 경쟁을 해야 하기에 콘텐츠를 제작, 배급하는 기업들은 수혜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거기에 정부에서 아예 대놓고 세제지원 혜택까지 준다고 한 마당에 주식투자자로써 OTT 관련 종목들을 가만히 둘 수 없는 이유또한 있습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OTT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 투자에 관련하여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관련 투자서적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OTT처럼 현재는 다소 무관심할때 사서 제일 주가가 높을때 파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네옴시티 관련주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외 프로젝트 중에서는 네옴시티가 가장 큰 일(?)을 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YTN 매각 민영화 관련주 TOP5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폐배터리 관련주 TOP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