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웹툰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웹툰 관련 테마주들이 슬슬 움직이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웹툰 관련주

우리나라 웹툰 산업 규모는 최근 1조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웹툰이 세계적이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고 볼 수도 있는데요.

특히 겨울, 방학 시즌에는 웹툰 관련 기업들의 매출이 상승하는 시기이기에 잘 주목을 하시면 좋은 수익률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웹툰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웹툰 테마가 저평가 되었기에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웹툰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국내 웹툰 산업 매출 규모만 1조538억원이라고 합니다. 이제야 1조원을 돌파했지만 그 성장세가 더 두드러지게 보이는데요.

웹툰은 단순히 만화를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2차 저작물로 확대되는 원소스멀티유즈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즉 웹툰이 드마라, 영화 등으로 바뀌어서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죠. 역으로도 드라마, 영화의 원작 웹툰이 다시 주목을 받기도 합니다.

웹툰 시장은 계속 성장중이며, 확장성 또한 무궁무진하기에 반드시 주목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웹툰 테마 주의사항

가장 문제되는 것이 바로 지식재산권(IP)입니다. 한국의 웹툰이 세계를 대상으로 하고자 하기 위해 이에 걸맞는 지재권 보호 조치가 필요한데 아직은 조금 미비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죠.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웹툰 관련주 TOP 5

웹툰 관련주 1 : 탑코미디어

웹툰 관련주 1

탑코미디어는 원래 위성방송 수신기개발, 방송장비 개발,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시스템들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었습니다.

그러나 신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일본 웹툰 시장 공략을 위해 ‘웹툰 플랫폼’을 오픈하였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웹툰 테마의 바람을 불어넣었습니다.

일본에서의 한국 드라마, 영화 등의 인기가 제법 많기에 웹툰 또한 큰 인기를 얻을 것이며, 이런 성과가 매출로 이어지며, 영업이익에 반영되는 순간 주가는 더 오를 수 있다고 보입니다.

웹툰 관련주 2 : 키다리스튜디오

웹툰 관련주 2

키다리스튜디오는 웹소설 및 웹툰 컨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주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디지털라이프를 창조하는 컨텐츠 전문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연 70여편의 웹툰을 자체 제작해서 이를 자체 플랫폼(국매 봄툰, 프랑스 델리툰)에서도 연재하고 있습니다. 매출이나 영업이익의 성장세도 상당히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웹툰 관련주 3 : 대원미디어

웹툰 관련주 3

대원미디어는 만화 및 애니메이션 컨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부터 해서, 닌텐도 위 게임 유통을 하기도 하였죠.

특히 자회사인 대원씨아이를 통해 웹툰 사업을 본격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약 60여편의 웹툰 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과거 웹툰 IP ‘일단뜨겁게청소하라’가 JTBC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기도 합니다.

웹툰 관련주 4 : 디앤씨미디어

디앤씨미디어 주가

디앤씨미디어는 작가경쟁력과 자체 편집부를 통해 웹소설과 웹툰 컨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출판/유통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변환하여 다수 플랫폼에 제공하며, 모바일과 PC로도 서비스하는데요.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시장에서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주로 로맨스, 판타지, 라이트노벨 장르 웹툰을 제작하며, 카카오, 네이버, 리디 등을 통해 유통하고 있습니다.

웹툰 관련주 5 : 미스터블루

미스터블루 주가

미스터블루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웹툰 콘텐츠를 자체 제작 후에 직접 유동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컨텐츠 플랫폼 기업입니다. 2022년에는 웹소설 전문업체인 동아미디어와 영상출판미디어를 인수하기도 하였죠.

요약정리

구분웹툰 테마주 TOP 5
1탑코미디어
2키다리스튜디오
3대원미디어
4디앤씨미디어
5미스터블루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웹툰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웹툰

옥석을 가려야

다만, 어떤 컨텐츠가 대박이 날지도 모르기에, 조금은 옥석을 가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기본적으로 탄탄한 매출과 영업이익이 있는 웹툰 기업이 그나마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웹툰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