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슬슬 대비해야 할때?)

한파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갑작스러운 한파가 전국을 덮쳤습니다.

한파 관련주

특히 이번 겨울은 다른 해보다 더 매서운 한파가 예측되고 있기에 주식 투자자라면 이에 대한 대비를 해놔야 하는데요. 특히 한파와 같은 계절별 테마주도 은근히 수익률이 괜찮기에 살짝 건드려봐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한파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한파 테마가 저평가 되었기에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한파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항상 이상 기온 현상이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폭염과 가뭄, 폭우 등 이상 기후 현상이 이어졌기에 이번 겨울 역시 이례적인 수준을 기록할 수도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죠.

한파경보나 주의보는 보통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보다 15도/10도 이상 내려가면서 영상 3도 이하이고 평년 기온보다 3도 이상 낮을때 내려지는데요. 기상청에서도 지난 2010년 이후 전국적으로 광범위하게 한파 경보가 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결국 관련 기업들의 매출을 급격한 성장을 할 것이고 이는 곧 주가의 상승으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한파 테마 주의사항

계절별 테마주는 사실 반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슈가 되면 꼭 한번 이상은 움직여주기에 조금은 큰 기대를 갖지 않고 분할하여 여러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는 길입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한파 관련주 TOP 5

한파 관련주 1 : 지에스이

한파 관련주 1

지에스이는 경남쪽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독점기업이죠. 한국가스공사의 천연가스를 원료로 하여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사업자입니다.

특히 경남쪽은 기온이 조금 높은 편이기에 이상 한파가 덮치게 되면 가스 소비량이 엄청 늘어나기에 지에스이가 가장 저평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한파 관련주 2 : 파세코

한파 관련주 2

파세코는 주로 다양한 계절 관련 가전기기들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세가 상당히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파세코에서도 석유스토브와 빌트인 가전기기, 난방 가전기기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기에 상당한 매출 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 됩니다.

한파 관련주 3 : 신일전자

한파 관련주 3

신일전자는 종합 가전 생산 및 판매업을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선풍기를 필두로 계절 관련 가전기기에서는 상당한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히터, 난로, 난방제품들이 정말 다양하고 인지도도 있기에 이번 한파에서도 역시 신일전자의 판매량을 주목해야 합니다.

한파 관련주 4 : 삼천리

삼천리 주가

삼천리는 경기도와 인천광역시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독점기업니다. 주가 역시 상당히 강한 추세를 보여주기에 한판 관련주로써도 강한 모습을 기대해볼 수 있겠는데요.

국내 최대 도시가스 공급업체이면서 이상 한파로 인하여 가스 소비량이 늘어나기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종목입니다.

한파 관련주 5 : 대성산업

대성산업 주가

대성산업은 석유가스사업, 적력발전사업, 에너지사업, 기계사업, 기타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대상산업의 계열사인 대성쎌틱에너시스에서 보일러 사업을 진행하며, 온수기, 온수매드 등의 제품도 판매하기에 추운 겨울에 상당히 높은 매출실적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요약정리

구분한파 테마주 TOP 5
1지에스이
2파세코
3신일전자
4삼천리
5대성산업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한파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시즌성 테마

이슈가 되면 될 수록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될 것입니다. 특히 이상기온 현상은 매년 더 심해지고 있기에 관련 기업들을 주목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한파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웹툰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