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하이포인트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Feat.상테크)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 및 업로드하였습니다. 은근히 롱런하는 신한카드가 바로 하이포인트카드입니다.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이미 해당 카드로 쏠쏠한 혜택을 챙겨가시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아직 발급을 고민하시거나 쓸만한 신용카드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카드입니다.

과연 쓸만한 카드라고 할 수 있는지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신한 하이포인트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소개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기본 컨셉

포인트 적립용카드입니다. 연회비 저렴하면서도 최대 5% 적립이라는 어마어마한 적립율을 보여주는 신용카드이죠.

연회비

연회비는 비자/마스터 1만원입니다. 플래티넘은 5천원이 추가되지만 굳이 플래티넘 서비스까지는 필요치 않아 보입니다.

전월실적 제외 항목

신용카드 활용의 첫번째는 전월실적이나 할인/적립 제외 항목을 우선 봐야 합니다.

  • 전월실적 제외 : 카드대출/연회비/수수료/이자/포인트사용/기프트 카드/선불카드

보시면 실적에 상당히 관대합니다. 상품권도 없기에 상테크로도 좋은 카드이죠. 아파트 관리비까지 가능합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 무이자할부/카드대출/연회비/수수료/이자/포인트사용건/기프트카드 등

할인/적립 제외되는 항목도 거의 없습니다. 위의 제외 항목들은 신용카드들의 기본 제외 항목이죠.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혜택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전월실적이 조금 높은 편인데요 기본 50만원에서 최대 150만원 이상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전월실적 150만원을 맞춰서 쓰시는게 이 카드의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하이포인트의 최대 적립 한도는 월 최대 5만원입니다. 무제한 적립이 아닙니다.

다만,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1순위 마이톡톡, 2순위 하이포인트카드로 쓰는 것이 현재 최강의 조합이라고 보입니다.

잘 가는 곳 적립

쇼핑/해외/이동통신 이용금액이 전월실적에 따라 1~5%적립입니다. 일단 이동통신도 가능하지만 이건 더 좋은 카드들이 있기에 패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쇼핑은 롯데백, 현대백,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해외 이용금액은 이용금액 모두 적립을 해주는 데요, 일부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큐텐에서 큐코인을 할인구매하여 상품권 구매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디서나 적립

전국 가맹점 전월실저에 따라 0.2~2% 적립이 됩니다. 다만 효율은 별로 좋지 못합니다. 웬만하면 실사용으로 쇼핑이나 해외 적립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 혜택들

주유로는 에스오일/오일뱅크 리터당 60원 적립이 있습니다.(별로입니다. 위에 주유할인카드 TOP 5를 봐주세요) 영화할인, 테마파크 할인 등등이 있으나 중요한 혜택은 아닙니다.

**포인트 적립형 말고 조금만 신경써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일단 상테크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월 150만원을 쇼핑에서 모두 사용한다고 해도 월 5만원 적립입니다. 할인율도 3%대이면서 월 소비금액이 크신 분이 아니라면 힘들죠.

100만원은 상품권(컬처랜드,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등)을 구매합니다. 카드사별 월 상품권 구매한도가 100만원이기 때문입니다.(신한 100, 현대 100 이렇게)

그 다음 50만원은 쇼핑분야에서 실사용을 합니다. 전월실적 150만원이 채워지면서 상품권 100만원의 2% 적립 + 쇼핑 50만원에서 5% 적립이 됩니다. 포인트 45,000원이 적립됩니다.

실제 할인율(피킹율)

위처럼 사용하시면 150만원 사용 45,000원 적립이니 3% 할인율(피킹율)입니다. 그런데 상품권 100만원은 상테크로 회수가 가능합니다.(물론 역마진이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면 50만원 실사용으로 45,000원을 받는 것이니 적립률 9%가 나옵니다. 현존 이런 적립율을 보여주는 카드는 흔치 않습니다.

**신용카드는 통장에서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위에서 보신것처럼 100만원 상품권, 50만원 쇼핑 실사용으로도 사용하시는 것이 제일 쉽고 편합니다.

여기서 더 할인율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100만원 상품권, 50만원은 큐텐에서 큐코인을 구매하시면 됩니다.(구매한 큐코인으로 상품권을 구매하고 다시 현금화)

약간의 역마진이나 수수료 등이 있어 매월 변동될 수는 있으나 한푼도 쓰지 않고 45,000원을 버실 수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엘지유플러스 통신비 할인카드 추천, LG U+ NU우리카드 분석

KT 통신비 할인카드 추천, KT NU우리카드 분석

SKT 통신비 할인카드 추천, SKT 우리카드 분석

삼성 더원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원카드 선호)

삼성 탭탭오 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커피, 쇼핑 특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혜택 활용법 분석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결론

상테크 특화

실사용으로도 분명히 괜찮은 카드입니다. 막 써도 2% 적립이니까요. 그러나 상테크를 활용하신다면 오히려 매월 수익을 볼 수도 있는 상테크 특화 신용카드입니다.

상테크가 힘드시거나 나의 할인영역과는 조금 안맞는다고 생각하시면 아예 무실적 신용카드도 괜찮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