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동첨단소재 관련주 TOP5 (리튬 광산 대박?)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비상장기업 인동첨단소재에서 엄청난 뉴스가 나왔습니다.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바로 볼리비아 우유니 사막 인근에 위치한 ‘리튬 광산’개발에 대한 조광권을 취득해서 산자부에 신고를 완료했다는 뉴스인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아직 가능성이 더 있는 몇 종목들을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인동첨단소재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은 2033년까지 약 600조로 성장할 것이라고 합니다. 전기자동차에 대한 엄청난 수요가 예측되기에 그런 것인데요.

다만, 리튬 이온 셀의 70%는 중국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하기에 국내 기업들도 리튬 확보전에 상당히 열심인 모습입니다.

이런 와중에 인동첨단소재의 리튬 광산 개발 조광권은 상당히 파급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동첨단소재 테마 주의사항

다만 과거 몇 차례 이런 조광권으로 소위 ‘작전주’들이 몇몇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좀 다른게 실제 대사관에서도 공식 해명 자료를 내는 등 상당히 신빙성이 있어보이는데요.

이처럼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TOP 5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1 : 탑머티리얼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1

탑머티리얼은 이차전지 분야 소부장기업으로서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과 전극소재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인동첨단소재는 FIC신소재-유로셀로 이어진 수직계열사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바로 이 유로셀에 탑머티리얼이 공급계약을 한 이력이 있기에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2 : 포스코엠텍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2

포스코엠텍은 철강제품 포장 및 탈산제 공급 뿐만 아니라 페로망간공장, 동판재공장 등을 위탁 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포스코엠텍은 리튬 가격이 높아질 수록 평가 자산이 덩달아 증가할 수 있는 기대감으로 있기에 주가 역시 같이 반응을 하고 있습니다.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3 : 퍼스텍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3

퍼스텍은 방위기업으로 T-50이나 수리온, 단거리지대지, 지대공 유도무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퍼스텍의 자회사와 인동첨단소재의 관계사가 핵심파트너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주가가 반응을 하였습니다.(유콘시스템이 퍼스텍의 자회사이고, 유로셀의 핵심 파트너)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4 : 한국테크놀로지

한국테크놀로지 주가

한국테크놀로지는 전기 및 전자부품, 통신기기 및 방송장비 제조 및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바로 얼마전 한국테크놀로지와 인동첨단소재는 차세대 신수종 개발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계약식 뉴스가 나왔습니다. 상당히 발빠른 움직임이 아닐 수 없는데요.

양사는 볼리비아 증발성 광물 자원 산업화 프로젝트 관련 시설 및 인프라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인동첨단소재 관련주 5 : 파나진

파나진 주가

파나진은 바이오 소재 및 암 유전자변이 진단 키트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동사의 PNA 대량생산 기술은 특허로 보호받는 유일한 상버용 시장 적용 기술이기도 하죠.

인동첨단소재의 2대주주 조만호 씨가 파나진 경영권분쟁의 조만호 씨와 동일인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로셀의 이규섭 사외이사는 파나진 경영권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요약정리

구분인동첨단소재 테마주 TOP 5
1탑머티리얼
2포스코엠텍
3퍼스텍
4한국테크놀로지
5파나진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인동첨단소재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대박 아니면 쪽박?

조금은 조심할 필요도

볼리비아에서 122만톤 규모의 리튬 조광권입니다. 거의 130조원 어치의 리튬을 채굴할 수 있는 규모인데요.

2025년까지 1억6천만 달러를 투입해서 리튬 정광 설비와 증발 연못 등 주요 생산 시설을 완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즉, 아직까지 구체화되려면 시간이 멀었습니다.

일단 일부 외신기사에서 이에 대한 나쁜 뉴스가 나오기도 하였지만 바로 공지가 나오고, 관련 대사관에서도 해명 기사가 나왔죠.(아직까지는 판단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테크놀로지’가 바로 주도가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그 이유는 시기가 교묘하게 업무 협약 뉴스가 나왔다는 점이죠.

일단 수급과 이슈는 계속해서 갈 것으로 보이며, 조금은 조심해서 접근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인동첨단소재 테마처럼 폭발력있는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스마트팜 관련주 TOP 4 (현시점 저평가)

애플카 관련주 TOP5 (저평가주 위주)

아바타2 관련주 TOP5 (슬슬 준비해야 할때?)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