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대전 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방법

수산대전 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방법 분석 포스팅을 작성 및 업로드하였습니다. 요즘 고물가 때문에 장보기가 겁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도 마트나 시장에 갈 때마다 가격을 두번 세번 확인하는 습관이 생길 정도로 모든 상품의 가격이 무섭게 오르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무조건 할인을 해주는 상품권이나 이벤트 등을 참여해서 조금이라도 생활비를 아껴야 합니다. 수산대전 상품권도 이러한 노력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가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수산대전 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방법 등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생활비를 아껴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자세히 봐주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 겁니다.

수산대전 상품권 이란?

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

수산대전 상품권 사용처

정식 명칭은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의 일종으로 매월 20%를 할인받아 20만원씩 구매를 할 수 있는 상품권이죠.

참고로 해양수산부와 한국수산회, 제로페이에서 같이 주관을 하는 상품권이라 믿을 수 있는 상품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수산대전 상품권 발행

먼저 1차, 2차, 3차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1차는 1월 30일, 2차는 1월 10일, 3차는 1월 17일에 이루어집니다.

*참고로 2023년 부터는 상품권 선물하기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수산대전 상품권 구매방법

구매는 제로페이앱

수산대전 상품권은 제로페이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현재 ‘체크페이’앱을 쓰고 있는데 여기서도 구매가 가능하구요.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에서 구매를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할인율

할인율은 20%입니다. 농할상품권의 30%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도 엄청난 할인율 인것은 분명합니다.

구매한도

구매한도는 20만원입니다. 그러니까 20만원짜리 상품권을 16만원에 구매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유효기간

2023년 발행 상품권의 경우 2023. 12. 31.일까지만 유효합니다. 보통 상품권보다 유효기간이 짧기에 조금은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환불

구매 후 1일 이내 미사용상품권은 그냥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100% 환불) 그 외에는 사용율 80% 이상 되시면 잔액의 20% 지원금을 차감 한 후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수산대전 상품권 사용처

수산대전 상품권 사용처 정리

수산대전 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수산물 특화 도매시장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쉽게, 전통시장 내에서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통시장에 가셔서 제로페이 결제가 되는지, 아니면 가게 앞에 제로페이 마크가 있다면 수산대전 상품권을 사용하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산대전 상품권 사용처 찾기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앱인 지맵(Z-MAP)을 이용하시면 더 편리하게 사용처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결제방법

수산대전 상품권 결제방법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앱을 켜시고, 가맹점에서 QR코드 촬영 혹은 바코드를 제시하여 결제하시면 됩니다.

결제 앱으로는 페이코, 비플제로페이, 핀트, 페로페이 온, 핀크, 페크페이 등이 있고 은행앱들도 가능한 것들이 있습니다.(하나원큐, 전북은행, 광주은행 등)

수산대전 상품권 활용

20% 할인의 매력

20만원 사용이 4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고물가 시대에 이런 할인율은 찾아보기가 상당히 힘들죠.

다만, 사용처가 전통시장이기에 전통시장을 자주 가지 않으시거나, 근처에 갈만한 시장이 없는 분들에게는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거기에 구매도 사실 구매시작이 되자마자 몇 분내에 모두 매진이 되어버리기에 사실 조금 구매하는 것도 힘들죠.

수산대전 상품권 사용처 쉽게 갈 수 있다면

만약 시장을 이용할 수만 있다면 20%의 할인 매력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매를 할 수만 있다면 말이죠.

반드시 제로페이 공지사항을 보시고 구매 일자와 오픈 시간을 반드시 염두에 두시고 구매를 하셨으면 합니다.

수산대전 상품권 사용처 결론

이상으로 고물가 시대에 20% 할인이라는 매력적인 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23년 1월은 농할 상품권과 수산대전 상품권으로 상당히 바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러한 상품권과 이벤트들도 현재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잘 헤쳐나가셨으면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TOP 5 (SSG페이 혜택 종료)

통신요금 할인카드 추천 SKT KT LGU+

학원비 할인카드 추천 TOP 3 (실제 할인율 , 월 금액 기준)

쿠팡 할인카드 TOP 3 (쿠팡 이용이 많다면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