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요금 할인카드 추천 SKT KT LGU+

통신요금 할인카드 추천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물가와 대출이자는 계속오르는데 월급은 잘 오르지 않는 요즘입니다.

통신요금 할인카드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소비와 절약에 관련된 재테크에 상당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 같은데요. 그 중에서도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통신요금 할인카드 추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SKT, KT, LGU+ 각각 추천해드리며, 단순히 혜택을 나열하기보다는 확실한 신용카드 하나씩을 제대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요금 할인카드 추천

중요한 건 전월실적

먼저 통신요금 할인카드는 대부분 전월실적을 채우면 얼마를 할인해주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30~40만원의 전월실적 그리고 8천원~1만원 정도이 할인혜택이죠.

여기서 전월실적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전월실적을 쉽게 채울 수 있는지 없는지가 핵심인 것이죠. 미리 말씀드리자면 전월실적은 반드시 상품권으로 쉽게 채울 수 있어야 합니다.(상테크)

할인율보다 중요한 것?

많은 분들이 ‘이 카드는 얼마를 할인해준다’만 보시지만 사실, 표면적인 할인율보다 ‘프로모션’이 중요합니다.

각각의 카드사는 각각 통신사 제휴카드를 발매하고 있으며, 제 생각에는 통신사들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통신비 할인카드에도 일종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게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바로 월 1만원 정도이 추가 혜택을 받을 수가 있는 것이 프로모션입니다. 사실 이 프로모션을 알고 받는 사람과 모르고 받지 못하는 사람과는 월 1만원, 1년이면 12만원 차이가 나게 됩니다.

전월실적과 프로모션 이 두가지를 중점적으로 보고 추천드리는 통신비 할인카드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통신요금 할인카드 추천 : SKT

SKT 우리카드

먼저 현재는 프로모션이 없습니다. 원래 SKT쪽은 프로모션이 잘 없는 편인데다가 우리카드가 NU라는 브랜드로 바꾸고 있는 상황이기에 현재는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도 왜 SKT 통신비 할인카드로 추천을 드릴까요?

전월실적

전월실적으로 상품권을 채우는것이 가능하며, 상테크를 안하시더라도 아파트 관리비도 가능합니다.

전월실적 30만원을 채우시면 월 1만원 할인입니다.(프로모션을 없습니다.) 한마디로 상품권으로 전월실적 30만원만 만드시면 월 1만원 혜택인 것이죠. 자세한 분석 포스팅은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통신요금 할인카드 추천 : KT

KT NU우리카드

KT 통신요금 제휴카드입니다. 현시점에서 사실 이만한 카드는 없기에 많은 분들이 서둘러 발급을 받고 계실텐데요.

기본적으로 전월실적 40만원에 월 2만원 할인입니다.(프로모션 1만원 확인) 이것만 해도 5%의 할인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테크 가능

여기에 전월실적으로 상품권도 가능합니다. 전월실적만 상테크로 해치우면 그냥 월 2만원을 할인받는 겁니다. 현시점 KT 할인카드의 최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예전 카드의 정석에서는 전월실적이 30만원이었죠.)

자세한 분석 포스팅은 아래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통신요금 할인카드 추천 : LG U+

LG U+ NU우리카드

엘지유플러스 통신비 할인카드 입니다. 현시점 프로모션(월 8천원 추가 할인)이 있으며, 전월실적 40만원에 월 1만원 할인입니다. 프로모션을 더하면 월 1만 8천원 할인이죠.

상테크 가능합니다

당연히 다른 통신사 카드들과 마찬가지로 상테크가 가능합니다. 전월실적 40만원만 채우면 쉽게 1만 8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것이죠. 자세한 분석 포스팅은 아래르 봐주시기 바랍니다.

통신요금 할인카드 결론

상테크가 최고

사실 상테크를 활용한 통신요금 절약이 최고입니다. 이건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전월실적을 실제 사용으로 채우면 할인율 5%정도 수준이나 전월실적을 상테크로 처리하면 그냥 월 수익이 되는 겁니다.

특히 우리카드는 상테크에 조금 관대한 편이기에 모든 통신사 할인요금 카드로 우리카드를 추천해드렸습니다.(NU로 바뀌면서 조금씩 혜택을 줄여나가는 것 같습니다.)

알뜰폰 + 인터넷/TV 할인 조합

요즘 대세는 알뜰폰입니다. 저의 경우 월 1,400원을 내고 약 1년 반 전에 휴대폰 요금 세팅을 끝냈었는데요.

이렇게 휴대폰 요금은 알뜰폰으로 최소화하고, 인터넷/TV는 메이저 3사를 사용하면서 위에서 말씀드린 할인카드로 할인받는 것이 최강의 조합입니다.

저의 경우 알뜰폰으로 월 1,400원(1명분) + 인터넷/TV 월 1,800원으로 세팅을 마쳤습니다.(인터넷 TV는 딜라이브로 했는데 자세한 포스팅은 추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파트 관리비나, 주유비 할인카드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남겨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TOP 5 (SSG페이 혜택 종료)

주유할인카드 추천 TOP 5 (실제 할인율 순위)

무실적 신용카드 TOP 5 (전월실적 조건 없는 할인, 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