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테크 카드 페이코 환급, 현금화 예시 (컬처랜드)

상테크 카드 페이코 환급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사실 상테크를 하시는 분도 계시고 안하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아무래도 상테크는 귀찮기도 하고 수익이 그렇게 크지 않기에 하지 않는 분들도 많지만, 의외로 잘만 사용하면 조금이라도 더 아끼는 재테크를 할 수 있기에 잘 사용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렇기에 한번 밑에서 상테크 하는 방법을 보시고 어떻게 하는 건지 한번 예시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상테크 카드 페이코 환급, 현금화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상테크에 관심이 있거나,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상테크 기초

상테크 ?

상테크는 상품권 + 재테크의 줄임말로써 각종 상품권으로 하는 재테크를 말합니다. 수익을 얻을 수도 있고, 소비에 있어서 절약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정말 고수분들은 상테크로만 월 100만원 이상의 수익도 가능합니다. 물론 조금 더 귀찮고, 작업하는 시간이 있지만 거의 무노동 수익에 가까운 것이 바로 상테크입니다.

상테크 준비물

상테크 카드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구매되는 상품권은 주로 해피머니 상품권이나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북앤파이프 도서문화상품권이 있습니다.

백화점 상품권도 있긴하나 구매시 할인율이 크지 않기에 잘 이용되지는 않습니다.

상테크 카드 수익 구조

조금 복잡해보이지만 잘 보시면 의외로 간단합니다.

  1. 상품권을 할인 받아서 구매한다
  2. 상품권을 현금화한다

이게 다입니다. 물론 최대한 단순화 시킨 것이고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수익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품권 할인율 – 현금화 수수료 : 이건 사실 플러스가 될 수도,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1~2%정도 차이라면 마이너스여도 상관없습니다.
  2. 상테크 카드 할인, 적립, 캐시백 등 수익 : 상테크의 메인 수익입니다.

보시면 결국 상테크 카드가 중요합니다. 상품권 구매 할인율과 현금화 수수료는 거의 같거나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상테크 카드로 수익이 가능하기에 상테크가 이루어지는 겁니다.

상테크 카드

상테크 카드 종류

먼저 상테크로 많이들 이용하시는 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한 딥에코(분석포스팅 보러가기), 딥드림 카드(분석포스팅 보러가기)

✅ 우리 쿠키 체크카드

✅ 현대 헬로모바일

✅ 우리페이코체크

✅ 우리 카드의 정석

상테크 카드 주의사항

상테크가 가능한 신용카드/체크카드는 바로 전월실적이나 캐시백/청구할인/포인트 적립에서 상품권 구매가 제외되지 않아야 합니다.

둘 다 제외되지 않는다면 최고의 상테크 카드가 되며, 하나에서만 제외되더라도 수익은 나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한 딥온 카드의 경우 상품권 구매는 전월실적에서 제외되지만, 상품권 60만원어치를 사면 3만원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고로 전월실적 30만원만 실사용하면, 3만원 캐시백에서 상품권 현금화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이 순수익이 되는 것이죠.

페이코 환급, 현금화

실제로 해보겠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한번 실제로 해보겠습니다. 저는 예전에 타이어 교체를 타이어렌탈로 했으며, 제휴카드로도 사용하고 있다고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타이어렌탈 카드로 상테크

전월실적 30만원을 채우면 14.000원 청구할인을 받습니다. 정확하게 타이어렌탈 비용(19,000원)도 전월실적에 포함되기에 281,000원만 채우면 되죠.

우리카드 넥센타이어렌탈은 전월실적에서 상품권 제외가 되지 않습니다. 상품권을 구매해보겠습니다.

상품권 구매

상테크 카드

뭘 사야 하는지는 보시면 압니다. 그냥 제일 많이 할인해주는 것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페이코 현금화 수수료는 상품권 모두 8%로 동일 합니다.

컬처랜드는 7.9%의 할인을 해주기에 현금화 수수료와 동일 합니다. 넥센타이어 우리카드로 결제금액은 276,300원입니다.

상테크 카드 1

그리고 구매한 상품권을 충전해줍니다. 참고로 PC로 구매하셔서 바코드 받고, 컬처랜드 어플에서 PIN 스캔으로 충전하는게 제일 편합니다.

페이코 충전, 환급, 현금화

페이코 상테크 카드

페이코로 가셔서 충전으로 들어갑니다.

페이코 충전

30만 포인트의 컬처랜드를 8% 수수료를 내고 276,000 포인트로 충전하였습니다. 결제금액 대비 300원 손해입니다.

페이코 네이버

그리고 나서 꼭 충전 포인트를 1원이라도 써야 환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가 가장 보편화되어 있으니 네이버포인트로 1원을 전환합니다. 그리고 나서 환급으로 가시면 됩니다.

페이코 환전

276,000포인트에서 1포인트를 썼으니 275,999 포인트가 환급가능이라고 나옵니다. 이걸 다 환급 신청하시면 됩니다.

페이코 환전2 상테크 카드
페이코 환급

최종적으로 275,999원이 제 계좌로 바로 들어왔습니다. 실제 상품권 구매, 페이코 환급까지 빠르면 5분도 안걸립니다.

상테크 카드 페이코 환급 수익률

수익률 계산해보겠습니다.

항목지출/환급비고
상품권 구매-276,300
페이코 충전(276,000)
페이코 환급+276,0001네이버포인트 있음
우리카드 청구할인+14,000타이어렌탈비용 할인
총 손익13,700원

저는 네센타이어 우리카드로 총 13,700원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실제로 5분도 안걸리는 페이코 환급을 통해서 말이죠.

고수들의 상테크는 이렇게 합니다.

그냥 월마다 상테크 카드를 돌리는 겁니다. A카드에서 1만원, B카드 2장 2만원, C카드 1.5만원 이런 식이죠. 카드가 많을 수록 더 수익이 커지기에 가족 명의 카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상테크가 가능한 카드들입니다.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상테크 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신한 딥에코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Feat.상테크)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할인혜택 및 활용 분석

신한 하이포인트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Feat.상테크)

롯데 데일리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상테크용, 곧 단종예정)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혜택 활용법 분석

우리 쿠키체크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 본 블로그에 있는 카드 분석 포스팅에는 모두 상테크 활용 여부 내용이 있습니다. 쭉 둘러보셔도 좋으실 겁니다.

상테크 카드 결론

귀찮지만 소소한 수익 얻는데는 최고

상테크는 거의 무위험 무노동 수익입니다. 금액이 작다고 해도, 카드를 여러장 돌리면 그만큼 수익이 더 나는 것이죠.

상테크 단점

상테크 단점으로는 신용카드 정책이 바뀔 수 있습니다. 갑자기 전월실적에 상품권이 제외 된다거나(딥온카드가 이랬습니다), 카드 혜택이 바뀌거나 하는 식이죠.

또한 상품권 시세를 계속 신경써야 합니다. 결국 현금화 수수료대비 더 저렴하게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면 이것 또한 수익이기에 갑자기 싸게 풀리는 상품권 등을 항상 주시하고 있어야 합니다.

어떠신가요?

상테크 한번 도전해볼만하지 않으신가요? 그런데 너무 귀찮고, 얻는 수익도 별로이고, 차라리 다른 것에 집중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신다면 무실적 신용카드를 쓰시기 바랍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