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램덩크 관련주 TOP 3 (초대박 가능?)

슬램덩크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슬램덩크 극장판이 개봉을 하고 상당히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결과를 예상치 못한 분들이 많았기에 조금은 당황스러울정도인데요. 아마 이번 기회로 슬램덩크에 대한 인기는 제2의 전성기를 누리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유료 정보 제공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슬램덩크 관련주 TOP 3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 종록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한 번에 지나가고 마는 테마가 아니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추천을 하고 있는 것인데요.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해 반드시 주목해야 하는 테마입니다.

슬램덩크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슬램덩크 관련주

현재 박스오피스 순위 3위 안에 들었지만 사실 2위까지는 무난하다고 봅니다. 1위는 아바타2가 있기에(아바타 관련주 보러가기) 1위까지는 조금 힘들까 하지 않는데요.

그래도 현재 20대부터 40대까지의 남성분들이라면 슬램덩크를 알고, 그에 대한 향수가 있기에 이러한 관심은 상당히 지속되리라고 봅니다.

당연히 관련주들에게도 큰 호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투자자라면 이런 기회를 꼭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슬램덩크 테마 주의사항

잠깐 반짝할 수도 있으나, 해당 관련주들은 슬램덩크 하나만 있는 것들이 아닙니다. 리스크는 상대적으로 작다고 생각합니다.

테마주는 조금은 이런 리스크들만 없다면 기다리기만 하면 언제든지 다시 주목받고 주가가 보답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한 종목에 집중투자보다는 유망해 보이는 종목들에게 분산하여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슬램덩크 관련주 TOP 3

슬램덩크 관련주 1 : NEW

슬램덩크 관련주 1

NEW는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하는 회사로써, 종속회사에도 뮤직앤뉴, 엔진비주얼웨이드 등까지 거느리고 있습니다.

슬램덩크 극장판인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배급사는 바로 NEW입니다. 벌써부터 주가에 긍정적인 신호를 주고 있을 정도입니다.

슬램덩크 관련주 2 : 대원미디어

슬램덩크 관련주 2

대원미디어는 만화 및 애니메이션 컨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슬램덩크 만화책을 국내에 들여온 것이 1992년 바로 대원미디어입니다. 극장판의 인기가 다시 단행본 판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슬램덩크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슬램덩크 관련주 3 : 휠라홀딩스

휠라홀딩스 주가

휠라홀딩스는 가정용 섬유제품, 의복, 신발, 가죽제품 등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의류기업으로, 전세계 로얄티를 받는 회사입니다.

슬램덩크 극장판의 인기가 농구에 대한 인기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봅니다. 관련한 스포츠 의류를 판매하는 회사들의 매출도 좋아질 수도 있다는 아이디어로 접근한 관련주입니다.

요약정리

구분슬램덩크 테마주 TOP 3
1NEW
2대원미디어
3휠라홀딩스

이렇게 정리한 3개의 종목이 현재 슬램덩크 관련주, 대장주들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많이 추천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참고로 그냥 허접한 주식종목추천사이트가 아니라 월 회원비가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곳인만큼 꼭 한번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결론 : 과연 초대박일지

못해도 중박

아바타2만 없었다면 박스오피스 1위는 시간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여러 신기록을 갈아치울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슬램덩크의 인기는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련 테마주들의 주가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월 10% 이상 수익률을 내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 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레버리지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슬램덩크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CBDC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디지털화폐)

두바이 1경원 투자 관련주 TOP 5 (네옴시티보다 더 대박?)

더글로리 관련주 TOP 3 (초대박 조짐)

지사제 관련주 TOP 3 (현시점 저평가, 중국발 대란 시작?)

드론 관련주 TOP 5 (이제 주목해야 할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