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뢰 제거 관련주 TOP 4 (우크라이나 뉴스)

지뢰 제거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우쿠라이나 총리가 한국에게 지뢰 제거를 요청하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세계 최대 규모 지뢰 오염지가 되었다면서 이에 대한 제거를 관련 기술을 가진 한국에게 요청하였고, 아마 긍정적인 방향으로 실제 도움까지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유료 정보 제공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지뢰 제거 관련주 TOP 4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 종록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한 번에 지나가고 마는 테마가 아니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추천을 하고 있는 것인데요.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해 반드시 주목해야 하는 테마입니다.

지뢰 제거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우리나라는 분단국가이며, 과거 6.25전쟁을 통하여 수많은 지뢰가 매설되어 있는 국가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풍부한 경험과 기술, 장비 등을 어느 곳보다 갖추고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지뢰 제거 관련주

그렇기에 우크라이나 역시 이러한 지뢰 제거에 있어서 도움을 다른 나라도 아닌 우리나라에 요청을 한 것이죠.

우크라이나 전쟁 후에 재건 관련주들 뿐만 아니라 지뢰 제거 테마도 반드시 주목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뢰 제거 테마 주의사항

아직 이렇다할 응답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아무런 소식 없이 지나가는 것도 이상합니다. 당연히 지뢰 제거 작업은 돈이 되며, 오히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기술력을 입증할 기회이기도 합니다.

테마주는 조금은 이런 리스크들만 없다면 기다리기만 하면 언제든지 다시 주목받고 주가가 보답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한 종목에 집중투자보다는 유망해 보이는 종목들에게 분산하여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지뢰 제거 관련주 TOP 4

지뢰 제거 관련주 1 : 퍼스텍

지뢰 제거 관련주 1

퍼스텍은 국내에서 방위산업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T-50이나 수리온, 단거리지대지, 지대공 유도무기, K-9자주포 등 체계사업에 참여한 바가 있는 방산 기업입니다.

특히 이미 국방연구원과 지뢰제거 로봇을 개발 진행중에 있기 때문에 지뢰 제거에 있어서는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뢰 제거 관련주 2 : 디알텍

지뢰 제거 관련주 2

디알텍은 직접방식과 간접방식 디렉터를 모두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하는 업계 선도기업입니다. 해외 매출 비중이 약 80%로 상당히 세계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뢰 제거에 필요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엑스레이 디렉터를 이용해서 폭발물 의심 물질을 검사하는 디렉터 기술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뢰 제거 관련주 3 : 포메탈

지뢰 제거 관련주 3

포메탈은 국내외 주요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산업기계, 자동차, 방위산업, 로봇/풍력 및 농기계에 소요되는 주요 단조 품, 단조 정밀기계 부품을 매출처에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미군이 우크라이나에서 지뢰 및 기타 탄약을 제거하는데 로봇개(DOG)를 사용하면서 포메탈의 로봇용 RV 감속기 등 주요 부품 공급 이력이 있기에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뢰 제거 관련주 4 : 웰크론

웰크론 주가

웰크론은 극세사로 제조된 침구 및 고기능성 생활용품류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웰크론에서는 지뢰제거용 EOD 방호복을 판매하고 있기에 큰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약정리

구분지뢰 제거 테마주 TOP 4
1퍼스텍
2디알텍
3포메탈
4웰크론

이렇게 정리한 4개의 종목이 현재 지뢰 제거 관련주, 대장주들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많이 추천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참고로 그냥 허접한 주식종목추천사이트가 아니라 월 회원비가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곳인만큼 꼭 한번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결론 : 우크라이나 재건

재건 관련 테마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 테마와 반드시 빠질 수가 없게 되어버렸습니다. 직접적인 요청까지 있는 마당에 정부에서는 이를 절대 외면할 수가 없을 겁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월 10% 이상 수익률을 내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 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레버리지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지뢰 제거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슬램덩크 관련주 TOP 3 (초대박 가능?)

CBDC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디지털화폐)

두바이 1경원 투자 관련주 TOP 5 (네옴시티보다 더 대박?)

더글로리 관련주 TOP 3 (초대박 조짐)

지사제 관련주 TOP 3 (현시점 저평가, 중국발 대란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