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더원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원카드 선호)

삼성 더원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으레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여러장 활용하여 높은 할인율 챙기시고 계실겁니다.

삼성 더원카드

그런데 귀찮습니다. 혜택을 외우고 있어야 하고 항시 전월실적이나 할인 한도를 챙겨야 합니다. 이렇게 신용카드를 10장 이상 발급하여 활용하시는 분도 있죠.

여기 이 모든게 귀찮을 때 그냥 ‘원카드’로 활용하기 좋은 카드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이 카드 한장만 들고 모든 소비생활을 하는 것이죠. 바로 삼성 더원카드인데요.

과연 쓸만한 카드라고 할 수 있는지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삼성 더원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삼성 더원카드 소개

THE 1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냥 이 카드 하나만 있으면 뭐든지 다 된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혜택이 제일 좋다는 뜻을 수도 있지만 이건 아닌것 같습니다)

삼성 더원카드 연회비

연회비가 20만원입니다. 말도 안되는 연회비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아래 이 연회비를 충분히 만회하고도 이익을 남길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전월실적 제외

메인 혜택에는 전월실적 자체가 없습니다. 물론 자잘한 혜택에는 전월실적 30만원이 필요하지만, 원카드라는 특성상 전월실적은 채우기가 정말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적립제외/할인혜택 제외

적립제외 대상이 있습니다. 무이자할부/삼성카드 할인 적용/세금/등록금/대중교통/선불카드 등입니다.

대중교통이 제외된게 참 아쉽습니다. 그런데 ‘상품권’이 없습니다. 상테크도 살짝 가능합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삼성 더원카드 혜택

삼성 더원카드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메인 혜택 1% 기본적립은 전월실적이 없습니다. 그 외 택시/스벅/공항 등 할인에는 전월실적 30만원이 있습니다.

기본 1% 적립에는 제한이 적립 한도가 없고, 그외 자잘한 혜택은 할인금액이 정해져있습니다.(아래 자세히 후술)

다만,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신용카드가 있어서, 1순위 마이톡톡 카드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프트 옵션 서비스

연회비 20만원에 대응하는 혜택입니다. 해당 카드를 3개월 내 50만원 이상 이용하시면 받으실 수 있고, 다음 해부터는 전년도 이용금액이 600만원 이상이면 연 1회 제공합니다.

  • 15만원 신세계상품권
  • 아시아나항공팩
  • 호텔식사권
  • 삼성카드 여행 15만원 할인

개인적으로 깔끔한건 15만원 신세계상품권인데 이러면 연회비에서 5만원을 손해봅니다. 호텔 식사권이 실제 20만원이 넘어가기에 특별한 기념일에 호텔 식사권으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롯데호텔 라세느 2인 식사권이 제공되는데 1인당 15만원(할인해도 13만원대) 입니다. 2인이니까 30만원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빅포인트 1% 적립

가장 메인 혜택입니다. 무조건, 어디서나, 한도없이 1% 적립니다. 이보다 큰 할인율 카드들이 널렸는데 이게 뭐가 좋으냐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냥 이 카드 하나로만 마음 편하게 사용하시기 좋다는 뜻입니다. 보시면 전월실적 제외에 대중교통만 빼고 아파트 관리비나 통신 요금 등 고정비용 납부도 가능합니다. 그냥 삼성카드 더원 하나로 모든걸 해결하고 1% 적립을 받는 것이죠.

1.5%로 적립을 해주는 업종도 있습니다. 백화점, 여행/호텔, 골프, 해외입니다. 조금은 고소득이신 분들에게 적합한 업종이라고 보입니다.

택시할인

택시 1만원 이상 결제시 2,000원 결제할인입니다. 전월실적 30만원 필요하며, 월 1회/연6회 제공합니다.

스타벅스 할인

스타벅스 1만원 이상 결제시 2,000원 결제일할인입니다. 전월 실적 30만원 필요하고, 월 2회/연12회 제공합니다.

**주의하셔야 할께 스타벅스 상품권 구매나 선불카드 충전은 할인되지 않습니다.

그외

공항주차요금 할인이나, 아멕스 엘리트 서비스, 프로스포츠 할인 등도 있습니다.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가셔서 자세히 보시기 바랍니다.(그렇게 큰 혜택이 아니라 언급만 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삼성카드 더원 말고 조금 고민하고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삼성 더원카드 활용

다 귀찮고 그냥 카드 하나로

카드 하나만 들고 다니시려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굳이 할인율이나 피킹률도 생각안하고, 모든 자동이체도 이 카드로만 하시면 됩니다.

특히 전월실적을 다 채워서 쓸 카드가 없거나, 너무 소액이어서 결제하기가 애매하거나, 내가 가진 카드 조합에서는 할인받는 업종이 아닐 경우에도 삼성 더원카드는 쓸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발급 이벤트 반드시 활용

삼성 더원카드

위에서 20만원의 연회비는 기프트 옵션으로 충분히 만회가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네이버페이 발급 이벤트로 활용하시면 최대 235,000원을 버실 수 있습니다. 꼭 발급 받기 전에 네이버페이 발급 이벤트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신용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전월실적이나, 적립제외 대상에 상품권이 없기에 상품권을 구매하시면 1%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현금화 수수료 때문에 현금화 전략은 별로 이득이 없으며, 상품권을 실제로 사용하신다면 괜찮습니다.

상테크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시거나 상테크 카드에는 어떤 것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삼성 더원카드 결론

원카드 + 이벤트 혜택 + 기프트 옵션

원카드로 쓰면서 1%+@의 포인트 적립을 마음 편하게 하고, 이벤트와 기프트 옵션으로 연회비 이상의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소비는 그냥 이정도로 타협하고 주업이나 다른 투자 공부에 집중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괜찮은 원카드, 신용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여기서 조금 더 할인율을 높이고 싶으시다면 면 무실적 신용카드도 괜찮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