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할인카드 추천 TOP 5 (실제 할인율 순위)

주유할인카드 추천 TOP 5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유가가 엄청 올라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계실겁니다.

주유할인카드 추천

저는 차량이 경유라서 요즘 상당히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이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주유할인카드입니다. 주유비는 고정비용이라서 최대한 신용카드의 혜택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주유할인카드 추천 TOP 5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아래를 보시고 본인의 소비 패턴에 맞는 좋은 주유할인 신용카드를 발급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주유할인카드 추천 전에…

꼭 신용카드를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지역상품권이 더 나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지역상품권 구매 한도가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10% 할인이라는 최강의 할인율이 있기에 상당히 쓸만하죠.

대부분 지역화폐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가맹점으로 되어 있는 주유소를 찾으셔서 지역상품권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주유할인카드말고

그냥 무실적카드나, 포인트적립율이 좋은 신용카드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같은 경우 페이코에 카드를 등록해서 삼성페이로 결제를 하시면 4%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무실적 카드의 경우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쓸만한 무실적 신용/체크카드를 찾으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주유할인카드 추천 TOP 5

** 반드시 해당 카드사 공식홈페이지를 가셔서 나머지 할인혜택도 같이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본인의 소비패턴과 맞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주유할인카드 추천 TOP 1 : DGB대구은행 부자되세요 더오일

DGB대구은행 부자되세요 더오일 카드는 평일과 공휴일의 적립률이 조금 다른 것이 특징이지만 현재 제일 높은 실제 할인율을 보여주는 주유할인카드입니다.

평일에는 리터당 120원, 공휴일에는 150원 할인이 가능하며, 일 1회 / 월 4회 할인(회당 10만원 이하)이 가능합니다. 전월실적은 30만원입니다.

주유할인카드 추천 TOP 2 : 신한 GS칼텍스 BigPlus

신한 GS칼텍스 BigPlus는 약 4.5%의 할인율을 보여주는 주유신용카드인데요, 리터랑 80원을 할인받을 수 있지만 전월실적이 20만원이라는 점이 장점입니다.(당연히 GS주유소만 이용해야 합니다.)

주유한도는 30만원으로 모두 사용하면 22,470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유할인카드 추천 TOP 3 : 신한 GS칼텍스 Shine

신한 GS칼텍스 Shine은 위에 있는 BigPlus와 비슷한데요, 전월실적 20만원으로 리터당 60원을 할인해줍니다. 다만 할인 구간이 다양하기에 본인의 다른 소비패턴도 맞는지 꼭 확인을 하고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주유할인카드 추천 TOP 4 : 신한 Deep Oil

유명한 카드입니다. 신한카드 딥오일은 정유사를 선택해서 그 곳만 가야 하는데요, 전월실적이 30만, 70만원으로 정해져 있고, 주유한도가 각각 15만원, 30만원으로 달라지게 됩니다.

결제금액의 10% 할인을 해주지만 실제 할인율은 대략 3.3% 수준입니다.

주유할인카드 추천 TOP 5 : IBK Oil & Life (Oil)

IBK Oil & Life (Oil) 신용카드는 그렇게 인지도가 없는 주유할인 카드이지만 꽤 쓸만한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월 1회, 월 4회, 회당 10만원 이하의 제한이 있고, 전우러실적 30만원으로 리터랑 120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실제 할인율은 3.9%정도 나와주는 괜찮은 카드입니다.

개인적인 추천 및 조합

저는 구 신한 RPM 카드 사용합니다

전월실적이 없고, 리터당 80원 정도 할인을 받는 신한 구 RPM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종되었으며 RPM+카드가 새로 나왔지만 혜택이 별로라서 구 RPM카드를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혜택이 변경되거나 축소되면 저 역시도 새로운 주유카드를 찾아야 하는데요, 현재로써는 저의 소비패턴에 맞는 신한 GS칼텍스 카드를 선택하게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추천, 조합

서두에 말씀드렸던 지역화폐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조합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유카드는 대부분 전월실적이 있기에 참 애매합니다. 차를 안쓰는 달에도 전월실적을 무조건 채워야 하니까요.

한달 주유 금액이 많은 경우에도 지역화폐+카드의정석 조합이 정말 좋습니다. 주유를 하는 패턴이 정해져있으시다면 위의 할인카드 중에서 본인의 소비패턴을 고려하여 하나를 선택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상테크 활용

상테크 카드로 주유쿠폰을 조금이라도 할인받고(주유상품권은 할인율이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카드 실적 + 캐시백 등의 혜택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테크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결론

주유는 고정비용

기름값은 고정비용입니다. 무조건 할인을 챙겨야 합니다. 할인 + 카드사 포인트까지 알뜰하게 챙겨야 하죠.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딱 맞는 최적의 주유할인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포스팅 모음

신한 딥에코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Feat.상테크)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신용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Feat.상테크)

KB국민 노리 체크카드2 혜택 및 활용 분석

케이뱅크 체크카드 MY 분석 및 활용법

PP카드 신용카드 추천 TOP 10 (동반 라운지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