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R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

애플 MR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메타버스는 이미 한차례 크게 휩쓸고 지나간 테마이니다.

애플 MR 관련주

그러나 알맹이만 요란했지 별로 뭘 실제로 보여준 것도 없기에, 열풍은 쉽게 사그라들었는데요. 이제는 조금씩 현실적으로 우리에게 다가올 전망입니다. 바로 내년 초 애플표 메타 MR(혼합현실) 헤드셋이 나올 전망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애플 MR과 밀접한 애플 MR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웹툰 테마가 저평가 되었기에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메타버스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애플에서 메타버스 관련 기기를 출시한다는 것은 파급력이 다릅니다. 우리가 접했던 게임사들과는 전혀 차원이 다를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증강현실, 가상현실 하드웨어 출시 계획을 공식화하지는 않았지만 운영체제에 대한 상표권 출원의 움직임과 할께 인력 이동, 채용 공고 등을 보면 꽤나 임박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타(페이스북) 또한 VR기기인 퀘스트 시리즈로 현재 VR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애플의 MR 헤드셋 출시는 다시한번 더 메타버스 바람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소재입니다.

메타버스 테마 주의사항

아직은 갈 길이 멀었습니다. 현재 그 개념정도를 이해하면서 VR기기나 게임상의 세계 수준입니다. 조금 장기적으로 길게 보셔야 합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애플 MR 관련주 TOP 5

애플 MR 관련주 1 : 선익시스템

애플 MR 관련주 1

선익시스템은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주로 사는 기업입니다.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세계 M/S 1위 업체이기도 합니다.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AR/VR 등 고해상도용 마이크로 OLED(OLEDoS) 증착기 시장에서 양산용 300mm 웨이퍼 증착장비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관련 MR/VR기기 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 당연히 큰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MR 관련주 2 : 포바이포

애플 MR 관련주 2

포바이포는 자체 개발한 영상 컨텐츠 화질 개선 솔루션 PIXELL을 기반으로 초고화질 콘텐츠, 뉴미디어 컨텐츠 등의 영상 컨튼체를 제작하고, 초고화질 영상 컨텐츠를 유통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애플 MR이나 VR기기 들에서는 초고화질 영상이 중요합니다. 현실을 최대한 그대로 반영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포바이포의 영상 화질 솔루션이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MR 관련주 3 : 셀바스AI

애플 MR 관련주 3

셀바스AI는 딥러닝 기술 기반의 전문적인 연구를 통해서 음성지능, 필기지능, 영상지능 등 최고의 패턴 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에 음성인식 기술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애플 MR 관련주 4 : 신화인터텍

신화인터텍 주가

신화인터텍은 특수테이프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로 하며, 광학필름에 대한 제조와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신화인터텍은 메타버스 플랫폼 운영체제 전문기업 ‘에피톤’에 투자하기도 하였으며, 광학필름 기술 기반 XR 글라스 및 자동차 광학 모듈 기술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애플 MR 관련주 5 : 대성창투

대성창투 주가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아니라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업무 집행 등을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대성창투는 1,100억원 규모의 메타머스 펀드 조합을 결성하였습니다. 메타버스는 우리 산업 전반과 세계 경제의 미래를 주도하게 될 게임체인저라고 보면서 대형 편드를 결성한 것이죠.

요약정리

구분애플 MR 테마주 TOP 5
1선익시스템
2포바이포
3셀바스AI
4신화인터텍
5대성창투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메타버스 애플 MR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장기투자

결국은 장기투자

게임 수준에서 이제 VR, 애플 MR 등이 출시되는 시점이기에 지금 투자를 해도 상당히 선점투자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옥석가리기는 필요합니다만 지금 수준에서는 옥석을 가리는 것조차 이르다고 할 수 있죠.

최대한 다양한 종목에 분산하여 장기적으로 접근하시면 미래에 큰 수익률을 가져다 줄 테마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애플 MR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한동훈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원전해체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슬슬 담아야 할때?)

재벌집 막내아들 관련주 TOP5

한파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슬슬 대비해야 할때?)

웹툰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