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 관련주 TOP 3 (이제는 극복되는 질병?)

알츠하이머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바이오주에 엄청난 훈풍을 몰고 올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미국 FDA에서 알츠하이머 치료제를 승인 예고 했다는 뉴스인데요. 바로 이 치료제는 레카네맙으로 일본 에자이와 미국 바이오젠이 공동 개발한 치료제입니다. 당연히 국내 알츠하이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회사들에게도 큰 호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유료 정보 제공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알츠하이머 관련주 TOP 3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 종록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한 번에 지나가고 마는 테마가 아니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추천을 하고 있는 것인데요.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해 반드시 주목해야 하는 테마입니다.

알츠하이머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이번 승인(정확히는 가속승인)으로 알츠하이머 질병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한 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진전을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관련주

알츠하이머는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될 정도로 광범위한 질병이며, 특히 고령화 사회가 진행되고 있기에 관련 치료제 승인은 정말 큰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당연히 첫번쨰 치료제가 나와서 First in Class는 되지 못하더라도 이와 유사하거나, 비슷한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회사들에게도 큰 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테마 주의사항

완벽한 승인은 아닙니다. 또한 최근 임상시험에서 안전에 대한 이슈도 있었습니다. 다만, 이미 가속승인까지 부여받았기에 치료제 출시는 시간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첫 치료제인만큼 연간 치료 비용이 약 3,400만원(2만 6500달러) 정도라고 알려져 있기에 아직까지는 부담이 될 수도 있는 금액입니다.

테마주는 조금은 이런 리스크들만 없다면 기다리기만 하면 언제든지 다시 주목받고 주가가 보답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한 종목에 집중투자보다는 유망해 보이는 종목들에게 분산하여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알츠하이머 관련주 TOP 3

알츠하이머 관련주 1 : 메디프론

알츠하이머 관련주 1

메디프론은 원래 게이밍 휠 등을 유통, 컨텐츠 사업 등을 하다가 중추신경계 질병치료제를 개발하는 사업 부문도 하는 기업입니다.

현재는 알츠하이머병 치료제와 치매 조기진단키트 등에 대한 연구개발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승인을 받는 치료제는 ‘아밀로이드베타’를 표적하는 방식인데 메티프론에서 이와 유사한 방식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현 시점 상한가)

알츠하이머 관련주 2 : 셀리버리

알츠하이머 관련주 2

셀리버리는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과 이를 적용한 단백질 소재 바이오 신약후보물질의 개발 및 기술이전을 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원래 치매 관련해서는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TSDT플랫폼을 이용한 단백질 소재 세포, 조직투과성 바이오신약 후보물질은 ICP-PARKIN(퇴행성뇌질환 파킨슨병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관련주 3 :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 주가

피플바이오는 생물 공학을 이용한 의약 개발, 식품재료 개발, 화학물질 개발 및 공급, 자문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이 바로 퇴행성 뇌질환인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혈액 검사 제품이 있기도 하죠.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 키트 개발 등으로 관련 테마에서는 빠지지 않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요약정리

구분알츠하이머 테마주 TOP 3
1메디프론
2셀리버리
3피플바이오

이렇게 정리한 3개의 종목이 현재 알츠하이머 관련주, 대장주들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많이 추천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참고로 그냥 허접한 주식종목추천사이트가 아니라 월 회원비가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곳인만큼 꼭 한번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결론 : 극복되기 시작?

치료제만 나오면

현재 첫 치료제 승인 소식은 상당히 큰 반향을 주고 있습니다. 바이오주 전체 분위기를 뒤바꿔 놓을 수 있을 정도라고 생각하는데요.

알츠하이머가 극복이 되면 다른 인류의 질병들도 극복될 수 있다는 희망을 줄 것입니다. 이는 주가 거품 등의 논란이 많았던 바이오주들에게 큰 호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월 10% 이상 수익률을 내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 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레버리지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알츠하이머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지뢰 제거 관련주 TOP 4 (우크라이나 뉴스)

슬램덩크 관련주 TOP 3 (초대박 가능?)

CBDC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디지털화폐)

두바이 1경원 투자 관련주 TOP 5 (네옴시티보다 더 대박?)

더글로리 관련주 TOP 3 (초대박 조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