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의약품 관련주 TOP 3 (중국발 대란 시작?)

원료의약품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중국의 제로코로나 기조가 바뀌면서 중국에서는 감기약 품귀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원료의약품 관련주

우리나라는 원료의약품의 60% 가량을 미국, 중국, 일본에 의존하고 있기에 만약 중국이 원료 의약품 수출에 문제가 생긴다면 우리나라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원료의약품 관련주 TOP 3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원료의약품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중국이 코로나 대응 완화 조치와 함께 감기약에 대한 판매 규제가 해제되면서 중국내 감기약 품귀사태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곧 중국 등으로부터 해열진통제 등 감기약 원료 수입에 차질이 발생할 것이고, 중국에 원료의약품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이기에 원료의약품 가격은 치솟을 겁니다. 한마디로 의약품 대란이 일어날 가능성도 높습니다.

원료의약품 테마 주의사항

다만, 정부에서 선제적인 대응을 하고 있기는 하나, 사실 중국 말고 다른 나라 판로를 뚫는 수밖에는 없어보이지만, 중국의 문제는 곧 전 세계적인 문제가 될 확률이 크기에 별다른 수는 없어보입니다.

다만, 중국에서 다시 감기약 판매를 금지하는 조치를 취할 수도 있는 등 중국 정부의 움직임은 예측하기가 힘들죠.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원료의약품 관련주 TOP 3

원료의약품 관련주 1 : 영진약품

원료의약품 관련주 1

영진약품은 바이오/제약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하모닐란, 파이브로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영진약품의 경우 중국 제약 유통회사 인터림스와 MOU를 체결하였고, 해열소염제(데노간주, 영트라셋)을 수출하고 있는데요.

중국 3세대 항생제 원료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25년까지 독점 공급을 할 예정입니다.

원료의약품 관련주 2 : 이연제약

원료의약품 관련주 2

이연제약은 오리지널 진단제의약품, 제네릭 전문의약품, 특화된 원료의약품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호흡기치료제 원료의약품 전문기업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연제약이 만약 중국발 원료의약품 대란이 확대된다면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료의약품 관련주 3 : 대봉엘에스

대봉엘에스 주가

대봉엘에스는 아미노산 제조관련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원료의약품, 화장품소재, 식품첨가물 원료 등을 제조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호흡기계 및 진통소염 등 원료의약품, 처방의약품 품목 302개를 보유하였고, ARBEKACIN 제품 원료 등 중국내 독점 공급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요약정리

구분원료의약품 테마주 TOP 3
1영진약품
2이연제약
3대봉엘에스

이렇게 정리한 3개의 종목이 현재 원료의약품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주목해봐도 좋습니다

과거의 사례

과거 인도의 원료의약품 통제 후 관련주들은 급등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최소한 한번의 움직임은 줄 것으로 보여줍니다.

결국 모든 과거가 그랬듯이 감기약 대란이 일어나면 원료의약품 통제를 할 수밖에 없으며, 이는 원료의약품의 가격 상승을 불러올 수밖에 없습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원료의약품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한한령 해제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눈여겨 봐야)

저출산 관련주 TOP 5 (저평가주 위주)

화웨이 관련주 TOP 5 (슬슬 움직일때)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