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관련주 TOP 5 (저평가주 위주)

저출산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저출산 문제는 갈 수록 심각해질 것이고 결국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가적인 대개혁이 필요합니다.

저출산 관련주
출처 : 연합뉴스

사실 영원한 테마주 중의 하나가 바로 저출산인데요, 돈을 퍼붓고 또 퍼부을 것입니다. 내 포트폴리오에 한 종목 이상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저출산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저출산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결국 제일 현실적인 것은 직접적인 지원입니다. 다만, 장난감 완구류 같은 것은 지원대상에서 빠질 가능성이 많기에 의식주를 중심으로 식품, 의류, 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출산으로 또하나의 수혜도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자녀 1명당 양육비용도 늘어간다는 점인데요, 특히 영유아 관련 프리미엄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기업들이 상당히 유망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저출산 테마 주의사항

영유아 시장은 상당히 민감합니다. 잘 나가다가 사건 한 번에 크게 무너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비교적 신규 업체보다는 꾸준하고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해나가고 있는 기업들이 리스크가 적다고 생각합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저출산 관련주 TOP 5

저출산 관련주 1 : 매일유업

저출산 관련주 1

매일유업은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 둥 등의 강력한 브랜드들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특히 국내업계 중에서는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또한 조제분유, 이유식, 시유, 가공유, 발효유, 치즈, 유지류 등 아이들을 유제품 등을 판매하며, 실제 부모들에게도 상당히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2 : 유엔젤

저출산 관련주 2

유엔젤은 국내외 유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등을 하는 기업이니다.

특히 유아 대상 스마트 러닝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고 있으며, 저출산 지원시 교육 분야에서는 단연코 큰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입니다.

저출산 관련주 3 : 제로투세븐

저출산 관련주 3

제로투세븐은 패션과 궁중비책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패션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를 여럿 보유하고 있는데요 알로앤루, 알퐁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죠.

여기에 궁중비책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인데요, 상당한 브랜드 인지도와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4 : 메디앙스

메디앙스 주가

메디앙스는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 패션에 이르기까지 육아를 위해 필요한 임상의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개인적으로 주가가 매력적이며 저출산과 중국수출 등 테마도 같이 있기에 장기적으로 모아나가면 괜찮은 수익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출산 관련주 5 :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 주가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영어교재, 휴게소사업, 임대사업 등을 하는 기업니다. 우리에게는 아기상어로도 유명하죠.

유아동 서적과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교) 등의 출판 사업을 하고 있기에 정부의 지원책 확대시 큰 수혜를 볼 수 있습니다.

요약정리

구분저출산 테마주 TOP 5
1매일유업
2유엔젤
3제로투세븐
4메디앙스
5삼성출판사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저출산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결국은 갈겁니다

아직 멀었다

지금까지의 저출산 대책은 어쩌면 급급한 단기처방 위주였고, 그나마도 효과를 보지 못하였습니다. 정말 큰 지원대책이 나와야 합니다. 그걸 노리고 장기적으로 꾸준히 모아가시면 분명 큰 수익률로 보답을 할 것입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저출산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화웨이 관련주 TOP 5 (슬슬 움직일때)

키오스크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주 위주)

러시아 핵 관련주 TOP 4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