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덱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월덱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현재 모 주식리딩방에서 엄청 밀고 있는 종목입니다.

월덱스 주가

특히 밑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CAPA 증설 효과도 있기에 4분기 또한 실적이 꽤 괜찮게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월덱스 주가 전망 등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월덱스 투자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자세히 봐주시고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 정도로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절대 해당 주식종목의 매수의 권유,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기업과 차트의 공부내용을 기록한 것입니다. 본 글은 종목추천, 주식리딩이 아닌 점 꼭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현재 국내 탑급 유명 주식리딩방 한 곳에서 월덱스에 대한 언급이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쩌면 선점, 저가매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으니 끝까지 집중하여 글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외 다른 종목추천을 원하신다면 실력있는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주식투자클럽 등을 알아보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먼저 차트분석부터 해보겠습니다.

월덱스 주가 차트 분석

월덱스 주가 일봉 분석

월덱스 주가 1

매집이 차곡차곡 이루어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특히 올리고 거래량 줄이고, 지지선과 저항선도 잘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월덱스 주가 주봉 분석

월덱스 주가 2

하단 지지선은 16,000원대로 볼 수 있으나 여기까지 다시 올 일은 없어보이지만 횡보는 조금 더 이루어져야 크게 갈 수 있습니다.

월덱스 주가 월봉 분석

월덱스 주가 3

월봉으로 보면 주가가 엄청 오르긴 하였으나 실적이 뒷받침 되었기에 전혀 밸류나 잠재력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이평선만 한번 더 정배열로 만들어주면서 전고점도 충분히 다시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거래량은 문제되지 않아 보입니다)

차트로 본 주가 전망

당분간은 지지부진한 횡보가 더 이루어질 것입니다. 반도체 관련한 이슈도 없고, 차트도 더 횡보를 해주어야 차곡차곡 에너지가 쌓입니다.

매물대

1차 22,000원, 2차 26,000원이 저항선입니다. 개인적으로는 1차에서 저항선 찍고 다시 내려오고를 반복하다가 2차 저항선은 아주 쉽게 뚫고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순히 저의 개인적인 차트로 본 주가 전망입니다. 가끔 이런 전망 글을 보시고서 주식 자금을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이용하여 주식투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개인의 확실한 공부와 확신이 들 경우, 주식담보대출/스탁론/신용대출 등의 금리와 리스크를 보시고 레버리지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월덱스 기업 분석

기업소개

월덱스는 반도체 등의 제조공정에 투입되는 실리콘 부품 사업, 쿼츠부품 사업 및 실리콘, 쿼츠 이외에 ALN, SiC 등의 소재로 제작되는 파인세라믹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반도체 에칭 공정에서 반도체 수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핵심 부품을 만들고 있기에 반도체 공정이 미세화 될 수록 월덱스는 더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죠.

주요 비즈니스

주요 제품

실리콘과 쿼츠가 주력이나 기타 알루미나 등으로 매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출실적

보시면 내수와 수출 모두 잘 이루어지고 잇는데요, 현재 반도체 수요에 대한 말이 많아도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재무현황

재무현황

매출액과 영업이익 잘 늘고 있으며, 현금흐름도 상당히 준수합니다. 특히 투자활동현금흐름을 보면 큰 폭으로 마이너스인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신규공장 증설도 잘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월덱스 주가 전망

주가 상승의 트리거

현재는 환율이 다소 안정적으로 돌아왔지만 그래도 환율이 수출에 있어서 우호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신규 증설 공장도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정상 가동이 안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결국 해결만 된다면 수요를 충분히 뒷받침하게 될 것이죠.

사실 월덱스는 반도체 다운사이클이라고 해도 매출액이 증가하는 기업인데요, 여기에 CAPA 증성 효과와 반도체 경기 회복 정도만 보여주어도 주가는 튀어오를 수 있습니다.

투자 가치 포인트

  1. 차트적으로도 안정적인 횡보의 모습(매집)
  2. 실적의 증가 추세와 탄탄한 재무구조
  3. 4분기 Capa 증설 효과

당장은 아니더라도 기다리거나 꾸준히 모아갈 만한 가치가 있는 종목입니다.

투자 리스크

경기침체에 따른 수요 물량 감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건 어쩔 수 없는 측면이기는 하나 애프터 마켓의 특성상 이런 영향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이런 리스크들이 있기에 반드시 투자시 신용대출, 주식담보대출, 스탁론 등은 확신이 있으실 때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에서 대출 레버리지 투자를 절대 지양해야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리스크가 관리되지 않은 상태로 주식대출이나 스탁론 등을 활용하는 것은 신중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표주가

1차 22,000원, 2차 26,000원입니다. 개인적으로 22,000원 아래에서 모아가다가 26,000원이 넘으면 전고점을 도전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좋은 종목들 분석 포스팅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심텍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세방전지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올리패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제넥신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월덱스 결론

월덱스 주가 어떻게 될까?

월덱스 유명 모 주식리딩방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단 저가매수로 추천을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이런 주식리딩방이나 주식종목추천 서비스를 하는 곳들에서 언급이 되었다고 매수를 하시지 마시고 조금은 개인적인 공부를 더 하시고 확신이 들 경우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종목들을 저가매수하는 걸 즐겨하는 편입니다. 사실 분할매수도 필요없고, 지금 들어가서 시간을 즐기며 기다리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도움되는 주식 정보

👉 주식 예수금 언제 출금되나요?

👉 투자주의종목 / 투자경고종목 / 투자위험종목이란?

👉 사이드카 / 서킷브레이커 발동조건 및 발동되면??

👉 국내 분기배당주로 좋은 종목 모음

👉 제일 폭발력있는 테마주 = 네옴시티 관련주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