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탄소배출권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온실가스에 의한 기후온난화문제는 시간이 지날수록 이슈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특히 최근 많은 국제협회 내지 국가 차원에서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선언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당연히 탄소배출권과 관련한 종목들이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탄소배출권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먼저 최근 ESG에 대한 열풍이 불었었죠. ESG 경영 관련한 기업들이 주가 상승에서도 큰 도움을 받았었습니다.

탄소배출권 역시 친환경 테마이기에 사람들에게 일단 거부감이 없으며, 국가 차원에서도 얼마든지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죠.

결국 정해진 미래이기에 친환경 테마가 주목을 받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장기투자로만 접근하신다면 분명 큰 수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탄소배출권 테마 주의사항

탄소배출권 테마는 은근 많이 이슈가 되었으나 주가의 반응이 예전 만큼 폭발적이지는 않습니다. 뭔가 획기적이거나 파격적인 이슈가 없다면 예전 만큼의 큰 주가 상승은 힘들지 않나 생각합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5

탄소배출권 관련주 1 : 태경비케이

탄소배출권 관련주 1

태경비케이는 석회사업 부문의 선두주자로 석회제품을 철강, 건축자재, 환경오염 방지업계 등에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온실가를 활용한 탄산칼륨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에 탄소배출 관련해서는 절대 빠질 수없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2 : LX인터내셔널

탄소배출권 관련주 2

LX인터내셔널은 자원과 물류를 중점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트레이딩과 신성장 투자 사업 등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후변화연구원과 온실가스 감축 사업 개발 및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3 : TKG휴켐스

탄소배출권 관련주 3

TKG휴켐스는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경기에 민감한 반도체와 자동차 산업 등이 질산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에 경기에 민감하기도 한데요.

예전부터 탄소배출권 관련하여 온실가스 저감시설 설치 완료하기도 하였으며, 지금은 온실가스 배출권 판매사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4 : 클라우드에어

클라우드에어 주가

클라우드에어는 LED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부동산 임대업을 일부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2020년 고려대 산학협련단과 ‘광민감성 증가로 인한 아스타잔틴 생산력이 향상된 고광유발 헤마토코쿠스 돌연변이체 및 이를 이용한 배출가스 내 이산화탄소의 아스타잔틴 고속 전환 방법’ 특허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5 : SGC에너지

SGC에너지 주가

SGC에너지는 열병합 발전을 통해 증기와 전기를 동시에 생산하며 증기는 현재 20개 증기 수요처에 공정용 증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전기는 자체 사용 후 모두 전력거래소에 역송하여 계통한계가격으로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산업단지 집단에너지사업자로 열과 전기, REC, 탄소배출권 등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보유하고 있으며, 온실가스 감축활동을 통해 탄소배출권도 확보하였습니다.

요약정리

구분탄소배출권 테마주 TOP 5
1태경비케이
2LX인터내셔널
3TKG휴켐스
4클라우드에어
5SGC에너지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한 종목 정도는

포트폴리오에

개인적으로 이런 테마를 좋아하는게 결국 뉴스는 항상 지속되며, 이슈 역시 계속됩니다. 결국 주가는 계속 변동을 할 수밖에 없죠.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탄소배출권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핵융합 관련주 TOP 5 (기술 성공 임박?)

대두 관련주 TOP 5 (주목해야 할때)

양자컴퓨터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