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데일리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상테크용, 곧 단종예정)

롯데 데일리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 및 업로드하였습니다. 현재 롯데카드 공홈으로 가시면 카드가 신규발급 중지 상태인데요.

아마도 조만간 곧 완전 단종이 될 것 같아서 상테크용 신용카드로 절대 빠질 수 없는 카드이기에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본문 아래 링크를 타고 가면 현재는 발급 가능합니다.)

과연 쓸만한 카드라고 할 수 있는지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롯데 데일리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롯데 데일리카드 소개

롯데 데일리카드

롯데 데일리카드 기본 컨셉

매일(매월 아님) 이용한 금액에 따라서 적립률이 달라진다는 컨셉으로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류의 신용카드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전월실적도 적고, 무조건 적립이 되기에 과소비 방지에 좋기 때문입니다.

연회비

연회비는 마스터 15,000원 / 국내전용은 10,000원입니다. 굳이 해외사용은 필요 없으니 국내 전용을 추천드립니다.

전월실적 제외 항목

신용카드 활용의 첫번째는 전월실적이나 할인/적립 제외 항목을 우선 봐야 합니다.

  • 전월실적 제외 : 카드대출, 연회비, 이자 등 각종 수수료

엄청나게 후합니다. 일단 상품권이 전월실적으로 잡히고, 아파트 관리비도 가능합니다.(롯데카드가 후할때는 엄청 후합니다)

할인/적립 제외 항목

적립 제외 건은 조금 있습니다. 무이자, 세금, 공과금, 등록금, 도시가스비, 아파트관리비, 카드론, 연회비, 수수료 등입니다. 아파트 관리비는 전월실적은 포함인데 적립은 안해주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롯데 데일리카드 혜택

롯데 데일리카드 필요 전월실적 및 통합할인한도

기본 전월실적은 30만원입니다. 통합 월 적립한도는 10만 포인트입니다. 데일리카드이기에 특이하게 일 적립한도 5천 포인트가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카드가 있어서, 1순위 발급 신용카드는 마이톡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이용한 금액에 따라 적립률이 달라짐

롯데 데일리카드

보시면 당일 이용액이 10만원 미만이면 0.5% 적립, 10~20만원 이면 1% 적립, 20만원 이상이면 2% 적립입니다.

심플하게 하루 25만원 이상을 쓰면 2% 적립에다가 하루 적립 포인트 한도를 지킬 수 있습니다. 사실 하루에 25만원 이상 쓰는 사람이 얼마나 있겠느냐마는 상테크라면 얘기가 달라지겠죠?(아래 후술)

그외 할인

롯데백 5% 할인 쿠폰, 무료 주차권 제공, 롯데계열 할인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사실 그렇게 중요한 혜택들은 아니라고 생각해서 생략하겠습니다.(아래 발급링크로 가시면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부해서 잘 만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잘써야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롯데 데일리카드 활용

누가 쓰면 맞을까요?

하루 25만원씩 쓰는 분이면 하루 2% 적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월 적립 한도가 10만원이니까 20일을 내내 쓰신다면 최고의 효율(?)을 뽑으실 수 있습니다.

실제 할인율(피킹율)

그러나 하루 25만원씩 20일 써도 할인율은 2%입니다.(100,000 / 5,000,000 * 100) 뭐 원카드로 막질러도 좋긴합니다만, 이렇게 쓸려고 롯데 데일리카드를 발급받는 분은 없죠.

현재 롯데카드 공홈에서는 신규 발급 중단입니다. 아래 링크를 타고 가시면 현재 발급 가능합니다.

**특히 카드는 통장에서 돈이 있다가 빠져나가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체크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상테크 활용

롯데 데일리카드는 상테크용입니다. 전월실적과 적립제외 항목에 상품권이 없습니다. 롯데카드 쪽에서는 상테크로 적합하게 만들어진 카드이죠.

개인당 카드사별 상품권 구매한도는 100만원입니다. 롯데 데일리카드로 하루에 상품권을 25만원 어치를 구매하시면 하루 5,000 포인트 적립.

그리고 4일치를 구매하시면 총 20,000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즉 매월 2만원씩을 벌 수 있는 상테크용 카드라고 할 수 있죠.(왜 25만원이냐 하면, 하루 10만원씩 10번 구매하면 총 1만원 적립)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쓸만한 신용카드/체크카드 분석 포스팅

로카포에듀 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LOCA for Edu)

010페이 체크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시즌2 변경 내용 포함)

삼성 더원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원카드 선호)

삼성 탭탭오 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 (커피, 쇼핑 특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혜택 활용법 분석

롯데 데일리카드 결론

상테크 + 비상소비용 신용카드

상테크로 매월 2만원씩 버시고, 어차피 전월실적이 채워졌기에 다른 카드들로는 할인을 받을 수 없는 항목에서 0.5%~2% 적립을 받으시면 되는 신용카드입니다.

다만, 하루 결제액이 25만원이어야 효율이 좋기에 ‘원카드용 신용카드’로는 조금 부족함 감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나의 할인영역과는 조금 안맞는다고 생각하시면 아예 무실적 신용카드도 괜찮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월 소비금액이 크고,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좋습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6개월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3개월 단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파킹통장 금리 TOP 10 (2022년 10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