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현재 중국이 제로 코로나에서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코로나 발생 이후 3년간의 제로 코로나에서 변화될 조짐이 보이자 벌써부터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들이 슬슬 움직이기 시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저평가 되었기에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중국 리오프닝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중국 방역 대책이 완화되는 등 중국 리오프닝 기대감이 있습니다. 경제활동 재개에 따른 일상 회복으로 그동안 중국 수출로 많은 수혜를 보았던 기업들이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있는 것이죠.

여기에 진짜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는 순간 ‘보복소비’의 심리도 한껏 달아오를 것입니다. 중국 내수 제품 보다는 그동안 쓰지 못했던 해외 제품들의 소비가 엄청나게 폭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리오프닝 테마 주의사항

아직은 모릅니다. 지금 일부 시위에 따른 대응으로 볼 수도 있으며, 이러다가 갑자기 다시 제로코로나로 돌아갈 수도 있는 것이지요. 과대 낙폭주 위주로 실적이 받쳐주는 종목들로 포트를 짜야 합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TOP 5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1 : 캐리소프트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1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 TV로 까지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컨텐츠 IP 전문 기업입니다.

캐리와 친구들 컨텐츠는 현재 중국 전역 IPTV에 공급되고 있으며, 리오프닝시 관련 캐릭터 상품 등의 매출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2 : 코리아나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2

코리아나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이며,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죠.

코리아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 그로벌에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하였습니다.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3 : 글로벌텍스프리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3

글로벌텍스프리는 아시아 최초의 세금환급 대행 사업자입니다. 정부의 관광객 유치 확대를 목적으로 시행된 사후 면세점에서 물품을 구입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내국세 환급을 대행해주는 사업을 하는 것이죠.

관련 사업 매출 중에서 중국이 관광객의 영향이 크기에 리오프닝시 상당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입니다.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4 : 아가방컴퍼니

아가방 주가

아가방컴퍼니는 유아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이 주요 브랜드이죠.

사실 아가방커퍼니는 중국기업이 모회사이며, 중국시장 진출에 대하여 상당한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5 : 큐브엔터

큐브엔터 주가

큐브엔터는 비투비, 펜타곤, 여자아이들, CLC 등이 소속한 기획사입니다. 국내외 음반기획, 생산, 홍보, 공연, 매니지먼트 등의 사업을 하고 있죠.

큐브엔터는 중국 텐센트 뮤직엔터와 중국 내 음악저작권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것이 알려지면서 중국소비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요약정리

구분중국 리오프닝 테마주 TOP 5
1캐리소프트
2코리아나
3글로벌텍스프리
4아가방컴퍼니
5큐브엔터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지금 투자해도

지금 투자해도 늦은게 아닙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엄청난 직격을 맞은 것이 바로 중국 관련 수출 기업들이죠. 주가는 처참하게 무너져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사실 지금 투자해도 절대 늦은 것이 아니죠.

여기에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분위기까지 더해지고 있기에 중국 리오프닝, 소비와 관련된 종목들은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중국 리오프닝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아바타2 관련주 TOP5 (슬슬 준비해야 할때?)

애플카 관련주 TOP5 (저평가주 위주)

스마트팜 관련주 TOP 4 (현시점 저평가)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