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 관련주 TOP5 (저평가주 위주)

애플카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다시 애플카에 대한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카 관련주

애플이 올해말까지는 애플카 프로젝트 팀을 재구성할 것이라는 뉴스가 그것인데요, 때문에 관련 주식들은 잠깐의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많은 애플카 테마주들이 있지만 비교적 현시점 져평가된 종목들을 위주로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애플카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애플카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결국은 애플이 만들면 다를 것이라는 기대감과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다양한 IT기기들과의 접목도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애플은 특히 기존에 수많은 협력사와 파트너사들이 있기에 과연 어느 곳이 애플카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최대한 자동차와 연관된 기술을 가진 기업이라면 한번쯤 기대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카 테마 주의사항

2025년 공개 예정이기에, 아직 조금은 이른 감도 있으며, 실제 애플카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밝혀질 수도 있습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애플카 관련주 TOP 5

애플카 관련주 1 : 솔루에타

애플카 관련주 1

솔루에타는 전자파 차단 소재 부문과 마스크 등에 사용되는 MB필터 제조 및 판매사업, 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판매까지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애플에 스마트폰용 전자파 차폐소재를 공급하였기에 애플카 역시 이에 대한 공급의 기대감이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제조 기술도 가지고 있기에 상당히 현실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합니다.

애플카 관련주 2 : 남성

애플카 관련주 2

남성은 모바일 오디오, 비디오기기, XM위성수신 라디오, GPS수신기, 스마트키 등을 제조 및 해외에 판매를 주력하는 기업입니다.

남성은 애플의 카플레이 등 커넥티드카 핵실 플랫폼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애플카 수혜주로의 기대감도 높은 종목입니다.

애플카 관련주 3 : 화승코퍼레이션

애플카 관련주 3

화승코퍼레이션은 자동차용 고무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소재부문으로도 CMB업계 최고의 설비 수준과 다양한 배합기술력을 바탕으로 선도기업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죠.

특히 화승알앤에이에서 애플의 최대 협력사인 대만 폭스콘이 전기 픽업트럭을 생산한 소식이 알려지면서 여기에 부품을 수주했던 이력이 알려졌습니다.

애플카 관련주 4 : 금호에이치티

금호에이치티 주가

금호에이치티는 자동차용 조명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외에서 차량 전면/후면 조명장치, 계기판, 실내등 등 자동차에 사용되는 전 부문의 조명을 생산하고 있죠.

먼저 애플카 사업에 LG전자 등의 참여가 유력해지는 가운데, LG전자에 자동차 후미등용 LED모듈을 공급했던 이력이 있는 금호에이치티에 대한 기대도 모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카 관련주 5 : 대덕전자

대덕전자 주가

대덕전자는 PCB를 주요제품으로 생산 및 판매하는 전자부품 전문회사입니다. PCB제조 사업부문에서 인쇄회로 기판 제품으로는 메모리, 비메모리, 스마트폰, 전장 등이 있습니다.

애플카의 협력사로 채택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애플카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요약정리

구분애플카 테마주 TOP 5
1솔루에타
2남성
3화승코퍼레이션
4금호에이치티
5대덕전자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애플카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선점투자

선점하세요

애플카의 파급력은 지금 시점에서 봐도 대단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의 독주가 될지 아니면 시장이 나뉘게 될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요.

25년 공개예정이기에 상당히 빠릅니다. 기본적으로 애플과 관련하여 부품 납품 등의 실적이 있고, 재무현황까지 괜찮다면 충분히 오래 투자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애플카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아바타2 관련주 TOP5 (슬슬 준비해야 할때?)

애플 MR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

한동훈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