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분석 포스팅을 작성였습니다. 예금 금리가 무섭게 올라가면서 예금상품들이 생각보다 빠르게 소진되고 있습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

그렇기에 어쩌면 지금 가장 높은 금리의 예금에 절반 정도를 넣어두시고 또 더 높은 금리의 예금이 나오면 나머지 절반 자금을 가입하는게 현명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검색한 내용을 토대로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2022년 12월 기준이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현재 금리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기에(22년 11월준 기준금리 인상은 아직 미반영) 조금이라도 더 높은 상품이 나오면 갈아타는 것이 이득일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예금의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

자격이 되신다면 세금우대, 저율과세 혜택 또한 꼭 챙기셨으면 합니다. 아래 정리 포스팅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자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 주의! 아래 금리는 모두 우대금리를 합한 수치이며, 우대금리를 받기 위한 조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한도소진이 생각보다 빨리 이루어져 조기마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1 : BNK부산은행 더(The) 특판 정기예금 5.4%

부산은행의 더특판 정기예금이 5.4%의 금리를 제공해서 현시점 가장 높은 이자를 주는 예금입니다.(1금융권 한정) 단, 우대금리 조건이 있는데요. 상당히 쉽습니다.

금융정보 동의, 신규 우대, 가입금액 1.5억원 이상 모두(0.45%) 하시면 5.4%의 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를 모두 빼도 대략 5% 정도의 금리이기에 우대금리를 꼭 모두 적용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2 : SH수협은행 알파예금(2차) 5.3%

수협은행도 적금 못지 않게 좋은 금리의 예금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알파예금 2차분이 5.3%의 금리를 제공하는데요, 우대금리는 마케팅 동의, 첫거래 우대, 펀드신규 자동이체를 모두 하시면 0.4%의 금리를 더해서 5.3%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고 가입한도 금액은 5억원까지이며, 이미 1차에서 생각보다 빠르게 소진이 되었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서둘러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3 : SC제일은행 e-그린세이브예금 5.3%

SC제일은행의 e-그린세이브예금이 5.3%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우대조건이 까다로운게 당행 SC제일마이백통장에서 출금을 하여 이 예금을 신규로 하는 경우에만 보너스이율(0.1%)를 제공합니다.

신규로 통장을 만들어야 하기에 가입일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입 최고 한도 금액은 5억원까지입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4 : 전북은행 JB 123 정기예금 5.3%

전북은행의 JB 123 정기예금도 5.3%의 금리입니다. 우대조건으로는 첫거래, 마케팅 동의, 자동재예치 해서 최대 0.8%의 금리를 받아야 5.3%가 나옵니다.(쉬운 우대조건이죠)

가입최고 한도는 5억원입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 SH수협은행 Sh첫만남우대예금 5.1%

수협은행에서 고금리 예금 상품이 많습니다. Sh첫만남우대예금도 5.1%의 고금리를 제공하는데요, 첫거래 우대 1.0%, 마케팅 동의 0.05%, 스마트폰뱅킹 상품알리기 0.8%의 우대금리를 모두 받아야 5.1%의 금리가 됩니다.

단, 최고 가입금액이 1천만원으로 상당히 낮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알파예금이 더 메리트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요약정리

은행명상품명최고금리
부산은행더 특판 정기예금5.4
수협은행SH플러스알파예금2차5.3
SC은행e-그린세이브예금5.3
전북은행JB 123 정기예금5.3
수협은행SH첫만남우대예금5.1

마지막으로 반드시 계좌개설 제한 20일 내용을 확실히 참고하시어 신규계좌를 가입하는데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제한 금융권이나 푸는법 또한 정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참고로 예금은 제외입니다.)

예금자보호법이 중요한 시기

예금자보호법 필수?

기준금리가 오르면 예금금리도 오르지만, 대출금리도 올라갑니다. 대출금리가 올라가면 당연히 대출 원리금 연체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모두 1금융권 예금들이지만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습니다.

반드시 아래 예금자보호법 내용을 정확하게 참고하시어 한도내에서 은행의 예금과 적금을 잘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예금 이외 추천 금융상품

꼭 고금리 예금만 고집할 필요없이 더 높은 이자수익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들도 많습니다.

CMA(발행어음형)

CMA는 사실 예금보다는 단기자금용 계좌인데요. 현재 발행어음형의 금리가 현재 3% 중후반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CMA의 가장 큰 장점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매일 지급한다는 것이죠. 초단기로 자금을 운용할때 정말 좋으며,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식 예수금 계좌로 필수 활용하셔야 합니다.

중금채(기업은행 발행)

중금채는 기업은행에서 발행하는 중소기업 지원 채권입니다. 높은 금리를 보여주며, 단기간 자금운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조금은 공부가 필요한 상품이기에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증권사 발행어음

발행어음은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어음으로 단기간 자금을 운용하는데 좋으며, 금리가 상당히 괜찮기도 하나, 고금리 특판 상품은 찾기가 조금은 귀찮습니다.

ELS(주가연계증권)

ELS를 현재 가입 하게 되면 상당히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주가지수가 엄청 내려온 상태이기 때문인데요.

연수익률 12%도 가능한 상품들이 현재 나오고 있습니다.(주로 키움, 삼성쪽 ELS) 단, 수익률은 높지만 원금+이자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정해지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최소 3개월에서 최대 3년까지 보셔야 합니다.(3년이라면 3년치 이자수익 반환)

결론

본인에게 적합한 예금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사실 예금은 금리가 높은 것이 제일 좋긴 한데, 우대금리를 충족 여부도 반드시 고려하셔야 합니다.

또한 위에 소개해드린 추천 금융상품들도 있기에 한번쯤은 살펴보시고 현재 나에게 가장 유리한 고금리 예금 및 금융상품을 찾으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예금/적금 운용시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자수익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선납이연‘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정기적금 TOP 5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및 금리 높은 예금 TOP 5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발행어음형 CMA 금리 TOP 4 (2022년 11월)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