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인다?)

금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금 관련시세는 현재 너무 잠잠합니다. 특히 국제, 국내 모두 코로나가 시작되고 나서 전고점을 한번 찍고나서 이후 횡보하고 있는데요.

금 관련주

저는 오히려 지금 이럴때 주목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지만 결국 금 시세는 이제 더 올라갈 일만 남았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금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금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금은 안전자산으로 선호되는 투자 자산의 하나인데요, 코로나 시기 전후 금값이 엄청난 시세상승을 보여준 이유는 자산 시장의 불안정성 때문입니다. 결국 코로나로 인하여 풀린 유동성이 집값이나 주식을 엄청 끌어올렸어도 말이죠.

여기에 강달러 현상이 금값의 시세를 억누르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결국 달러가 약해지면 금으로 갈 것입니다. 경기침체 확률이 커졌기에 절대 주식이나 코인쪽으로는 유동성이 흘러가지 않습니다.

금 시세 주목하셔야 합니다. 금에 대한 직접 투자보다는 관련주 투자가 더 큰 수익률을 줄 수도 있습니다.

금 테마 주의사항

다만, 경기침체 때문에 금리인하를 단행할 경우 금시세에 약간은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금 관련주 TOP 5

금 관련주 1 : 엠케이전자

금 관련주 1

엠케이전자는 반도차 패키지 핵심부품인 본딩와이어 및 솔더볼 등 전자부품 등을 생산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니다.

엠케이 전자가 생산하는 제품 중에는 합금 제품이 있기에 금 관련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사실 현재 매력적인 주가와 함께 튼튼한 재무구조, 여러 테마(반도체 + 2차 전지)까지 걸쳐있기에 소개해드렸습니다.

금 관련주 2 : 아이티센

금 관련주 2

아이티센은 SW개발과 IT 유지보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공공분야의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IT 인프라 구축, 컨설팅, 서비스 구축, 유지보수까지 모든 단계의 사업을 수행하는데요.

아이티쎈은 ‘쎈골드’라는 금 거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금 투자 커뮤니티에서도 서서히 인지도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금 관련주 3 : TKG애강

금 관련주 3

TKG애강은 배관재 제조판매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으로 PB배관재의 급수급탕용 및 난방용 배관재와 CPVC의 소방배관재를 생산 판매합니다.

특히 TKG애강은 폐가전에서 금 추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금 시세가 크게 상승할 경우 상당히 많은 주목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금 관련주 4 : 엘컴텍

엘컴텍 주가

엘컴텍은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핸드폰용 카메라 모듈용 렌즈, LED조명 및 임가공 사업을 주로 하며, 몽골지역에서 3개의 탐사권을 확보하며 광산개발 사업도 진행중인데요.

바로 이 광산개발 사업 중에 몽공 금광개발사업도 있습니다.

금 관련주 5 : 고려아연

고려아연 주가

고려아연은 아연, 연, 금, 은, 동 등으 ㄹ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괴를 제작하는 기업이기에 금 시세 상승시 많은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 테마 말고도 다양한 테마와 실적, 주가 모두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요약정리

구분금 테마주 TOP 5
1엠케이전자
2아이티센
3TKG애강
4엘컴텍
5고려아연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금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금 직접 투자

금 직접 투자 보다

어쩌면 더 큰 수익률이 가능합니다. 금 투자의 경우 세금과 부가세가 있지만 금 테마주 투자의 경우 세금도 없고, 단기적인 수익률을 더 높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금 금 관련 뉴스는 거의 없다시피한 잠잠한 상황입니다. 강달러도 끝나가기에 지금부터 모아가시면 분명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봅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금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키네타 관련주 TOP 3 (몇 방 더 남았다?)

원료의약품 관련주 TOP 3 (중국발 대란 시작?)

한한령 해제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눈여겨 봐야)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