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두 관련주 TOP 5 (주목해야 할때)

대두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대두 가격이 심상치 않습니다. 러우 전쟁이 장기화될 조짐이 보임에 따라 그런 이유인 것 같은데요.

대두 관련주

지정학적 리스크와 더불어, 경기침체, 운송비용 증가 등을 생각하면 이제 식량/사료 관련 테마를 주목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해서 대두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평가 정도나 향후 폭발력도 좋을 것이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이죠. 이제부터 아래 내용들을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대두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식량은 더이상 단순 수출, 수입을 하는 상품이 아니라 생존이 걸려있는 필수재이기에 지정학적 리스크에 노출될 위험이 대단히 커졌습니다.

국가 안보를 이유로 식량 수출을 중단한다면 결국 엄청난 품귀현상과 함께 가격 폭등을 불러올 수밖에 없을 것이죠.

대두는 우리 생활에 이미 깊숙히 온 여러 식품들에 꼭 필요하기에 관련주들의 큰 폭의 주가 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대두 테마 주의사항

지정학적 리스크이기에 갑자기 전쟁이 평화적으로 끝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두 가격이 올라갔지만 경기침체로 수요가 뒷받쳐주지 못하여 가격전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죠.

관련주, 테마주는 한 방이 있거나, 꾸준히 주가를 움직여주는 것들도 있기에 개인적인 공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종목 선정에 있어서도 더 많은 리서치를 해야 합니다.

대두 관련주 TOP 5

대두 관련주 1 : 풀무원

대두 관련주 1

풀무원은 주력 제품이 두부인 식품제조업 회사입니다. 풀무원식품/푸드앤컬처/건강생활/녹즙 등 30여개의 자회사가 있을 정도인데요.

아무래도 콩을 원재료로 제조되는 두부가 주력이기에 국제 콩 가격과 상당히 밀접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두 관련주 2 : 샘표식품

대두 관련주 2

샘표식품은 간장, 된장, 고추장 등 전통 장류부터 요리에센스 연두, 프리미엄 서양식 폰타나, 원물간식 질러 등 다양한 음식료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대두로 만드는 간장, 된장, 고추장 등이며 점유율도 꽤 높기에 가격전가를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두 관련주 3 : 사조대림

대두 관련주 3

사조대림은 식품제조업, 수산업, 도소매업, 양돈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대두가격 급등시 식용유 관련 가격들도 올라갈 수 있으며, 식용유를 만드는 사조대림도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두 관련주 4 : 신송홀딩스

신송홀딩스 주가

신송홀딩스는 지주회사로, 장류제조 및 임대업, 수출입업 및 대행업, 중개업, 부동산 개발 및 관리 사업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간장, 된장 등을 만드는 신송그룹의 지주회사이기에 대두 가격 인상시 관련 제품들의 가격 인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두 관련주 5 : 삼양식품

삼양식품 주가

삼양식품은 면류, 스낵류, 유제품, 조미소재류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라면 원재료의 50% 수준이 대두 및 밀 등의 원재료 가격에 연동됩니다. 대두 가격의 상승은 라면 가격의 상승을 불러올 수도 있을 겁니다.

요약정리

구분대두 테마주 TOP 5
1풀무원
2샘표식품
3사조대림
4신송홀딩스
5삼양식품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대두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들이며,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테마주 종목들입니다.

물론 관련주, 테마주 투자는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만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고 있기에 왜 언급이 되는지 정도는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결론 : 가겨전가가 관건

필수재는 어려울수도

대두 가격 인상시 식품 가격의 인상이 기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늘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대두 테마주의 아이디어인데요.

그러나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필수 식자재의 경우 가격을 올리는데 상당한 거부감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라면 가격 인상만 하면 뉴스에서 대서특필로 다룰 정도이지요.

그러나 대두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면 결국 가격전가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테마주 투자에 레버리지를?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상당히 성공하신 분이 있는데요.

이 분의 특징은 바로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픽한 다음에 분산투자를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대두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양자컴퓨터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금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인다?)

키네타 관련주 TOP 3 (몇 방 더 남았다?)

BDI운임지수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5 (현시점 저평가)

LIG넥스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확실한 추세)

자율주행 관련주 TOP5 (현재 저평가)

메타버스 관련주 TOP5 (삼성 VR 출시)

소니카 관련주 TOP5 (애플카보다 먼저?)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