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신용카드 혜택 및 활용 분석(Feat.상테크)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신용카드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미 상품권으로 상테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명한 카드입니다.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저 역시도 잘 활용을 하고 있는 신용카드 중의 하나인데요. 꼭 상테크가 아니더라도 월 소비금액이 크신 분들에게는 잘 활용하시면 가치가 있는 카드립니다.

과연 어떤 부분에서 쓸만한 카드라고 할 수 있는지 제가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신용카드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정말 잘 사용하여야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을 하시고 나에게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신용카드 소개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 포인트 적립형 카드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신용카드는 포인트 적립형 카드입니다. 특히 월 소비금액이 100만원이 넘으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발급을 고려해야 하는 신용카드이죠.

연회비

연회비는 신한 플래티넘 등급이기에 조금 비싼편입니다.

  • 비자 : 3만3천원
  • 유니온 : 3만원

당연히 연회비 이상의 가치가 있기에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신용카드입니다. 연회비 정도는 충분히 돌려받을 수 있으니 연회비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월실적 제외

신용카드에서 제일 중요한 전월실적 인정/제외입니다. 아래와 같은 항목은 전월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 카드대출/연회비/각종수수료/이자/거래취소금액/기프트카드 및 선불카드

상당히 좋은 전월실적 인정 카드입니다. 상품권도 가능하며, 아파트 관리비도 모두 실적으로 잡힙니다.

단, 포인트 적립 제외대상도 같이 있는데요.

  • 전월실적 제외 + 포인트 사용 거래 / 지방세, 국세 /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료 / 4대보험 / 무이자, 슬림할부 / 당사 할인이 적용된 거래

아파트 관리비 부분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참고로 신용카드 전월실적 채우시는게 힘드신 분들은 ‘저축보험’으로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신용카드 혜택

크게 3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모두드림, 더해드림, 챙겨드림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드림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1

적립한도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0.7% ~ 1.1%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적립율은 전월 실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단 적립 한도가 없다는 면에서는 원카드로도 사용하기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해드림(전월실적 50만원)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2

더해드림은 정해진 영역에서는 2.4% ~ 3.3%까지 포인트 적립율이 올라갑니다. 다만 적립한도가 있습니다. 피킹률도 대략 2%~ 3.3% 수준입니다. 조금은 특이하게 전월실적이 올라갈수록 적립율이 더 올라가죠.

더해드림 영역(전월실적 50만원)

  • 백화점 : 현대, 신세계, 롯데
  • 할인점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탑마트 / 이마트트레이스, VIC마켓(온라인은 제외)
  • 편의점/잡화 : CU, GS25, 세븐일레븐, 올리브영, 다이소(온라인X)
  • 영화 : CGV, 롯데시네마
  • 커피 : 전 업종
  • 골프 : 전 업종
  • 해외 : 일시불 이용금액
  • 통신 :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챙겨드림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3

챙겨드림은 위 드림영역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에서 4% ~ 5.5%까지 적립을 더 해주는 혜택입니다.

아껴드림

조금은 부가적인 할인혜택들입니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이어야 제공됩니다. 그렇게 메인이 되는 할인 혜택들은 아닙니다.

  • 주말 주유소 리터당 80원 적립(월 20만원까지)
  • 택시 3, 6, 9번째 2천원 할인

아래는 통합 월 통합적립한도입니다. 적립율 보다는 낮은 통합적립 한도가 아쉽습니다.

통합 적립한도

다만, 월 20만원 무실적 신용카드로 5.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 마이 톡톡 신용카드가 있어서 월 20만원 대의 소비를 하신다면 KB 마이 톡톡 신용카드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조금만 신경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 카드 케이뱅크 마이 체크카드도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왜 ‘신경쓰면 엄청난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신용카드 활용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실제 드림영역 소비용?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카드를 할인 영역에서 잘 사용을 하면 150만원쓰고 5만원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대략 3.3%의 피킹률인데요. 쏘쏘하죠. 사실 이 카드는 이렇게 쓰는게 아닙니다.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상테크용 카드?

더해드림이나 드림 영역이나 이런거 필요없이 그냥 온라인으로 상품권을 구매하는 겁니다. 전월실적도 인정되고, 전월실적 제외도 아니며, 포인트 적립제외 대상도 아니기 때문이죠.

월 150만원 어치 상품권을 구매하면 1.1%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약 월 16,500원을 적립 받는 것이죠.

보통 온라인 상품권 구매할때 할인을 받아서 구매합니다. 단순 문화상품권도 6% 정도 할인을 받고 구매가 가능한데요, 이러면 6% + 1.1%를 받는 겁니다.

물론 문화상품권 등 상품권은 현금화를 하던지, 아니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을 하시면 되죠.

쉽게 신세계상품권의 경우 3% 정도 할인이 되기에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고, 그냥 이마트나 백화점에서 쓰셔도 됩니다. 총 4.4%의 할인율이 가능하니까요.

파킹통장도 활용

신용카드/체크카드는 통장에 결제금액이 있어야 하기에 고금리 파킹통장과 함께 활용하시면 신용카드의 효용이 극대화됩니다. 고금리 파킹통장 정보도 함께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순위 TOP 5 ( 22년 12월 기준)

혹시라도 네이버페이를 많이 쓰시거나 네이버 활용도가 많으시다면 네이버 현대카드도 꼭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분석 포스팅을 봐주세요.

결론

본인의 취향에 따라

드림 영역에서의 소비가 많다면 정말 그냥 써도 됩니다. 그러나 이 경우 그렇게까지 써야 할 필요성은 없습니다. 조금만 더 신경쓰면 훨씬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들이 많으니까요.

월마다 100만원 정도의 고정비용으로 병원비, 학원비(유치원비) 등을 써야 한다면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가 더 좋다고 봅니다. 점심식사 비용 할인 혜택도 가능하기에 할인율이 정말 괜찮은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신용카드는 그냥 상품권 할인율을 체크하면서 매월 150만원 어치씩 구매하는 상테크용으로 좋은 카드입니다. 물론 상품권 종류에 따라, 또 어떻게 현금화를 하느냐에 따라 가치는 더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상테크가 귀찮으시면 아예 무실적 신용카드도 괜찮습니다. 아래 무실적 신용카드 포스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정보(고금리 예금/적금)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TOP 5 (1금융권, 22년 12월 기준)

신협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TOP 5 (22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