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관련주 TOP 5 (정책 수혜, 저평가주 위주)

의료기기 관련주 분석 포스팅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정부의 의료기기 산업 육성 정책이 여러 종목들의 주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물론 이때 옥석가리기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정부 정책의 경우 결코 작은 호재는 아닙니다만, 주가의 변동성이 큰 것도 특징인데요.

직접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몇몇 유료 정보 제공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의료기기 관련주 TOP 5를 픽하였습니다.

실제 유명 주식투자리딩방,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아래 몇몇 종목들을 VIP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탑 픽 종록으로 꼽고 있는 곳도 있는데요.

그만큼 한 번에 반짝하고 마는 테마가 아니기에 이렇게 주식투자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추천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아래를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 국내 TOP 3 주식추천 사이트(수익률 기준, 바로 연결)

1️⃣ 멘X데스크2️⃣ XXXX투자클럽3️⃣ 메XX플라이

의료기기 관련 종목 투자

왜 주목을 해야 할까요?

의료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필수 영역이면서도 다양한 변화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원격진료나 비대면 진료도 있고, AI의 적용도 가능한 곳이죠.

의료기기 관련주

또한 다양한 로봇과도 연계될 수 있는 그야말로 첨단산업의 한 부분입니다. 다른 신기술들이 나오고 사라지기도 하지만 의료와 연관된 테마는 아마 제일 오래도록 살아남지 않을까 합니다.

⏩ 에코프로 등 종목을 미리 추천해줬던 곳?

의료기기 테마 주의사항

몇몇 종목들을 보면 다른 테마와도 엮여 있어서 조금은 변동성이 주의 됩니다. 개발하는 의료기기가 쓸만한지, 성과는 있는지 등을 잘 분석해보셔야 합니다.

⏩ 현재 급등하는 테마주 바로 보는 곳

테마주는 리스크도 있지만, 절대 수익률 면에서는 다른 투자 방법들에 비해 뒤지지 않습니다. 물론 관련/테마주 중에서도 종목을 잘 선별하는 안목이 있어야 겠죠. 아래 종목들을 보시고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초대박 예상 테마주 TOP 3

✅ STO 증권형토큰 관련주 TOP 5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5
✅ 폐배터리 관련주 TOP 5

증권사 이벤트로 수익 극대화하세요

내가 자주 쓰는 증권사 이벤트를 보시면 의외로 돈을 벌 수 있는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항상 수시로 체크하셔서 꽁돈을 벌어가시기 바랍니다. (누르시면 바로 이동)

✅ 미래에셋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신한금융투자 진행중인 이벤트
✅ NH투자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메리츠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 한국투자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키움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 삼성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하나금융투자 진행중인 이벤트
✅ KB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대신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의료기기 관련주 TOP 5

의료기기 관련주 1 : 알에프세미

의료기기 관련주 1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알에프세미는 소자급 반도체와 LED 조명 부문 사업을 하는 기업인데요. 의료기기와는 상관이 없어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최근 바이러스 제거 가능한 원자외선 조명 개발 및 미국 UL 인증 획득으로 의료기기의 한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조금은 주의하셔야 하는게 현재 경영권 이전과 함께 AI, MLCC 등의 테마와도 엮여 있기에 주가 변동성이 클 수 있습니다.

의료기기 관련주 2 : 셀바스헬스케어

의료기기 관련주 2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셀바스헬스케어는 의료진단기기 미치 시각보조공학기기 제품 개발 및 판매를 주고 하는 기업입니다.

정부 의료기기 정책 뉴스가 나오자마자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하였죠. 사실상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기기 관련주 3 : 세원이엔씨

의료기기 관련주 3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세원이엔씨는 화학플랜트, 바이오, 유압기기 제조 및 판매 등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피부암 치료기기 Anti CS가 미국 식품의약국 FDA의 등록 승인을 완료했다는 뉴스도 있었습니다. 이 외에 상처치료기기도 승인 신청을 한 상태이기도 하죠.

의료기기 관련주 4 : 수젠텍

수젠텍 주가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수젠텍은 BT, IT, 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랫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하여 개발 및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입니다.

특히 알레르기나 심혈관질환 등 다양한 질병 및 예후에 대한 진단제품을 개발하기도 하였고 국제 의료기기 안전-품질관리 인증을 획득하기도 하였습니다.

의료기기 관련주 5 : 에쓰시엔지니어링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 지금 실시간 주가보러가기 (작성 시점과 비교)

에스씨엔지니어링은 정밀화학, 바이오, 제약, 식품, 환경 등에 대한 설계와 시공 등을 하는 종합엔지니어링 기업입니다.

자회사 셀론텍이 스웨덴 린코케어 라이프 사이언스에 생체공학적 인공각막의 원료인 바이오 콜라겐을 공급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의료기기 관련주 TOP 5 요약정리

  1. 알에프세미
  2. 셀바스헬스케어
  3. 세원이엔씨
  4. 수젠텍
  5. 에쓰씨엔지니어링

⏩ 수수료 제일 저렴한 증권사 바로보기

이렇게 정리한 5개의 종목이 현재 의료기기 관련 대장주들로 평가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유명 주식리딩방이나 종목추천 사이트에서도 많이 추천되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참고로 그냥 허접한 주식종목추천사이트가 아니라 월 회원비가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곳인만큼 주목해주셔도 절대 손해보지 않을 겁니다.

결론 : 미래가 기대되는 분야

반짝 테마는 피하시길

의료기기 테마는 그야말로 한 방이 있는 분야입니다. 그러므로 실제 해당 기업이 좋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잘 선별하시어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 주식 투자금 마련하는 4가지 방법

✅ 보험계약대출 분석✅ 사업자대출 분석
✅ 청약통장담보대출 분석✅ 공제회대출 분석

테마주 투자, 더 높은 수익률을?

개인적으로 지인 투자자 중에서 관련주/테마주 투자로 월 10% 이상 수익률을 내시는 분이 있습니다. 이 분의 특징은 아주 오래전부터 해당 종목들을 점찍은 다음에 분산투자를 하는데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으로 자금을 마련해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위 종목에 대한 아이디어는 모두 급등주를 미리 분석해서 예측해주는 여기(✅바로가기)에서 참고하였습니다.

물론 지금처럼 금리가 많이 올랐기에 주식담보대출이나 스탁론을 조심하기는 해야 하나, 현재 의료기기 테마처럼 저평가 상태의 종목들이라면 이렇게 장기적으로 분산투자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합니다.(✅ 제일 유명한 스탁론 보러가기)

* 위 내용은 관련주들을 정리한 포스팅으로써 절대 해당 종목의 매수/매도의 추천, 권유가 아닙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정말 큰 테마주 중의 하나인 폐배터리 관련주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3년 이상 투자하면 원금의 3배 이상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테마주

면세점 관련주 TOP 5 (현시점 저평가, 슬슬 움직이기 시작?)

전력반도체 관련주 TOP 5 (제품 시장성 확대)

LFP 배터리 관련주 TOP 5 (2차 전지의 미래)

루시드 관련주 TOP 5 (테슬라 대항마, 새로운 전기차)

태양광 관련주 TOP 5 (호재 만발, 저평가주 위주)

MLCC 관련주 TOP 5 (모빌리티 반도체)

K칩스법 관련주 TOP 5 (중소 반도체주 수혜 기대)

자주 묻는 질문 FAQ

의료기기 대장주는?

개인적으로는 셀바스헬스케어라고 생각하며, 수젠텍의 경우 저평가주라고 봅니다.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의료기기 정부 정책의 최고 수혜주는?

사실 아직 이렇다할 구체적인 로드맵이나 집행계획이 나오지 않았기에 속단하기에는 이르다고 봅니다.